◦ 정책수요자의 요구에 반하는 무분별하고 과다한 홍보메일 발송 등 행정편의적 연수홍보 방식의 비정상적 관행 개선 필요 * 수신거부자에 대한 계속적인 광고메일 발송, 연수생 과정선호도와 요구를 반영하지 않는 무분별한 과다 홍보메일 발송 등 ◦ 수요자의 교육선호도, 교육이력, 지역특성 등 다양한 연수생 정보를 분석․활용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연수홍보 체계 구축 - 수신거부자에 대한 홍보메일 발송 필터링시스템 개발 - 교육만족도 조사시 연수생의 과정선호도 조사 강화 - 연수생 수요유형을 반영한 홍보메일시스템 개발 등 ◦ 수요자 요구를 반영한 연수홍보 체계 구축으로 무분별한 홍보메일에 대한 고객 불만사항 해소 및 연수사업 정보에 대한 신뢰성 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