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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6년 08월 26일 시작되어 총 103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나만의 홈페이지 등 병역맞춤 대민서비스 만족도 제고 방안

□ 병역맞춤 대민서비스란 ?
❍ 병역의무자 입장에서 필요한 병역이행 정보를 적기에 제공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국민 눈높이의 병무서비스를 한 군데 모아 제공하기 위한 병역설계 맞춤서비스
❍ 대표 사례
- 나만의 홈페이지 : 본인의 병역상태에 따라 개인별 최적화된 민원화면과 병역정보 제공
- 징병검사 과정 실시간 안내서비스 : 부모 대상 징병검사 과정을 실시간으로 제공
- 주문형(SOD) 서비스 : 필요한 병역이행 정보를 원하는 기간 동안 스마트폰으로 무료로 제공
❍ 제공 방법
-민원신청 포털시스템과 모바일 앱 ‘병역안내’에서 동시 제공

□ 추진경과
❍ 나만의 홈페이지 등 병역맞춤 대민서비스 분석․설계 : ’14. 11.
❍ 자원구분별 병역이행 흐름도 이미지 의견 수렴 : ’15. 6.
❍ 나만의 홈페이지 등 병역맞춤 서비스 개발 완료 : ’15. 12.
❍ 신병무행정정보화시스템 신규 오픈 및 병역맞춤 서비스 개시 : ’16. 1.
❍ 맞춤서비스 활성화 방안에 따른 대내외 홍보 : ’16.. 3. ∼
 
□ 병역맞춤 대민서비스 활성화 방안
❍ 나만의 홈페이지 접근성 향상 방안 강구
- 병무의무자가 나만의 홈페이지를 직접 접근할 수 있도록 대표 홈페이지 내 메인 메뉴신설 및 배너 설치
- 네이버 등 민간 포털사이트에 병무청 소개 내 나만의 홈페이지 신설
❍ 병역맞춤 대민서비스 인지도 제고 방안
- 병역의무자 대상 현장홍보를 위한 리플릿 제작(’16. 5.)
* 매수 : 2,500부, 활용 : 정부3.0 체험부스 및 ‘병무 홍보의 날‘에 사용- 젊은 신세대 취향의 랩송을 활용한 홍보 동영상 제작 배포(’16. 7.)
- 페이스북 등 SNS 및 청춘예찬 블로그 게시 홍보
❍ 병역맞춤 대민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 실시(’16. 8.)
- 설문조사 기간 : ’16. 8. 1. ∼ 8. 15.
- 설문조사 결과 : 나만의 홈페이지 만족도는 대체로 만족(82.3%)하는 편이나 지속적인 불편사항 개선으로 편의성 제고
□ 향후 계획
❍ 주문형 서비스 활성화 대책 강구 : ’16. 9. ∼ 10.
❍ 의견수렴 결과 서비스 개선 및 시스템 반영 : ’16. 10.
 
  • 참여기간 : 2016-08-31~2016-09-20(24시 종료)
  • 관련주제 : 국방보훈>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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