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상진단
❍ 2011년부터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 최초 시작
❍ 중국 한인학교 건의로 2014년부터 해외 한인학생까지 참여 확대
- 홍보실태
❍ 시작단계 : 언론홍보, 자체 홈페이지 및 블로그 등 온라인 홍보
❍ 추진단계
- 교육청 등 협업 통한 참여자 확대(교육청 홈페이지 게재 협조)
- 초등학교 방문 등 설명회 위주 현장홍보 실시
- 병무직원 기자단, 청춘예찬 기자단 활용, 온라인 홍보 강화
- 어린이 그림․글짓기 의미 등 소속기관별 기고 및 기획보도
❍ 마무리단계
-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 시상식 홍보
- 공모전 수범사례 발굴 및 성과에 대한 언론홍보 실시
❍ 사후단계
- 그림․글짓기 우수작 기획전시 등 공유
- '나만의 책자 제작'으로 병역에 대한 이해도 제고
-분석
❍ 현장중심 홍보활동으로 관심도 및 참여자 증가
❍ 교육부 협조 강화로 해외 한인학생 참여자 점진적 증가추세/다만, 참여나라는 중국 등으로 상당히 제한적
❍ 비슷한 성격의 유사 프로그램 다수로 차별화 필요
❍ 초등학생 뿐 아니라 부모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방안 강구
- 주요 의견수렴
❍ 해외 한인학생 관심도 및 참여도 제고 방안/ 중국 뿐 아니라 다수 국가에서 참여할 수 있는 방안
❍ 병무청 대표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수단
❍ 초등학생, 부모 등 자발적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홍보수단
❍ 공모전 시상식 품질 제고 위한 프로그램 구성안
❍ 기타 참여도․관심도, 공모전 품질 향상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