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견수렴 주요 내용 >
❍ 사회복무포털사이트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다양화 방안
❍ 사이트 접속 시 PC환경 다양화에 따른 대응 방안
❍ 복무관리, 교육, 운영 등 편의성을 고려한 기능 개선 요구
<사회복무포털시스템 안내>
❍ 시스템 운영 경과
ㅇ ‘08. 11. 사회복무관리시스템 1단계 개발 완료
ㅇ ‘09. 1. 정상운영 및 안정화
ㅇ ‘09. 11. 사회복무관리시스템 2단계 구축
ㅇ ‘12. 9. 공익대표자 등록/관리 개발
ㅇ ‘13. 6. 복무분야/근무지 지정 개선
ㅇ ‘15. 12. 신(新)병무행정 정보시스템 전면 재구축
❍ 주요기능
ㅇ 공인인증서 및 공공아이핀을 통한 서비스 이용
-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개인정보(주민번호, 성명 등)의 노출 또는 유출을 공인인증서를 통해 제3자가 송신자로 위장하여 정보를 획득할 수 없음
ㅇ 사용자별 맞춤서비스 제공
- 사회복무요원/복무기관(근무지)담당자/복무지도관/본청, 지방청 사용자 등 각 사용자별로 기능을 특화하여 편의성을 도모
ㅇ 세부기능
- 복무기관의 복무자 복무기록관리 및 신상이동 통보
- 현장중심의 복무자 관리감독 및 고충 상담 처리
- 사회복무요원 : 개인 복무기록, 근무상황, 교육 등
- 복무기관 담당자 : 기관정보, 소요배정, 복무자 정보, 근태 등
- 복무지도관 : 복무기관, 근무지, 배정관리, 고충상담 등
- 직무교육 : 교육관리 (조회, 결과로드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