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6년 07월 09일 시작되어 총 3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나라사랑의 중요성을 꼭 가정에서도 교육했으면 좋겠습니다.

2016년 6월 25일과 26일 그리고 7월 2일과 3일 대한민국 초중고 교사 600명이 제1회 나라사랑 교육 연구회 워크숍을 보훈교육연구원에서 진행했습니다. 나라사랑의 실천방법, 이스라엘의 나라사랑, 중학생을 위한 나라사랑 교육에 대한 3인 3색 강의와 국가보훈처 박승춘 처장님의 특강, 서강대학교 부총장님의 특강 등이 있었고 전국에서  많은 교사분들이 나라사랑을 함께하자는 취지에서 함께 모여 학생들에게 실천적인 나라사랑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 브레인 라이팅을 통해 아이디어를 모았습니다.


요즘 들어서 많은 매체들이 우리나라에 대한 역사와 전통에 대한 방송을 하여 많은 사람들이 우리나라의 역사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였지만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고 역사를 왜 배워야하는지에 대해서도 잘 알지 못하는 학생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 역사를 먼저 알고, 바르게 아는 것이 우리나라를 지키는 첫걸음입니다. 우리는 나라 없는 설움을 직접 겪은 민족입니다. 나라가 없는 백성은 아무런 인권도 행복도 평화도 없으며 나라가 힘이 있을 때 인권도 자유도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나라사랑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중요한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나라사랑은 모든 국민의 의무이며 대한민국이 생존해야 할 중요한 가치이기에 자녀들에게 나라사랑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함께 노력해야하는 것은 모든 어른들의 책무이자 마땅한 도리입니다.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