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6년 07월 04일 시작되어 총 9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각 동네 주민센터 빈터 내지 소공원에 영화 스크린 저비용 설치

제가 제안하고자 하는 것은 지금 현재 시행되고 있는 금요 문화 행사를 좀더 심화 확대하고자 하는 바람으로 이 제안을 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말해서 각 동마다 텃밭 공원 영화 상영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이 말을 좀더 구체적으로 언급해 본다면 각 동 주민센터나 각 동마다 있는 작은 소공원에다 영화 스크린을 설치하고 영화를 상영하는 것을 매주 금요일이나 주말 저녁 시간에 주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정부가 기치로 내걸은 문화융성의 좋은 시도가 될 수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러나 좋은 취지가 있어도 비용·운영상의 애로로 인해 정책이 현실화 되는 것이 쉽지 않은 것이 큰 어려운 점이라 생각되서 이런 아이디어를 내놓아 봅니다. 각 동 주민센터의 주차 공간 즉 넓은 센터 내 빈터 혹은 작은 소공원에 스크린을 설치하는 것을 간단하게 할 수 있고 부대비용도 덜 드는 아이디어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영화 상영은 백스크린이 먼저 설치되어 있어야 영사기든 빔 프로젝터든 비춰 화면을 볼 수가 있는데 이 백 스크린을 하얀천으로 대신하여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태극기 게양하듯이 깃대에다 깃발을 줄에 매달아 올려 세우듯이 양 깃대를 세우고 그 양 깃대에다 각기 줄로 매달아 스크린 역할을 할 흰색 천을 깃발 게양하듯이 당겨 올립니다. 적당한 높이에 팽팽하게 당겨진 천을 스크린으로 삼아서 화면 영사 뒷 배경으로 백 스크린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물론 이 정도만으로는 여러 애로점이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예를 들어 여러사람의 시선이 잘 보이게 하기 위해 높이 달면 바람의 영향에 화면이 펄럭이는 현상들을 어떻게 할거냐? 라는 의문스러움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흰색천을 조각포를 이어 붙인 형태로 만들기를 권하고자 합니다.


예를 들어 백스크린을 가로 세로 20m x 10m 의 크기로 설치하려고 합니다. 그러면 각기 1m의 조각천을 서로 이어 붙여 원했던 크기로 만들게 됩니다. 단 여기서 주의할 점은 각기 조각천을 연결할때 흰 망사천으로 10cm 내지 20cm정도 크기로 이어 붙여 이것이 바람의 순환 통로로 이용되도록 하여 스크린이 바람에 펄럭이지 않도록하는 구실을 할 수 있게 하는 겁니다. 더 나아가 양 깃대에 팽팽하게 당겨진 스크린 천이 바람에도 흔들리지 않게 하는 역할을 도울 거라 봅니다.


즉 다시 정리하여 말하자면 양 깃대를 세워 그 이격 간격을 장소의 규모에 맞게 이격시켜 영구 고정시키고 그 간격에 맞는 흰색 천을 조각천과 흰색 망사천으로 재봉하고 만들어 양깃대에 매달아 줄로 당겨 올려 세웁니다.  뭐 여기에 세부적인 것은 깃대에 연결할 고리를 스크린 천의 각 꼭지점뿐만 아니라 중간지점에도 연결 고리를 달아 잡아당겨주는 정도로 힘의 분산을 해 줄 수 있게 하면 더 좋겠지요.


이러한 스크린 설치는 설치 및 철거에도 용이할뿐만 아니라 왜냐면 깃발 내리듯이 스크린 천만 내려 자치센터 내 창고에 보관하면 될 것이고 비용문제도 설치 후 철거문제 비용도 전혀 문제 되지 않을 거라고 생각되며 이러한 것들이 자치센터 관할 내의 공원이라든가 빈 공유지 빈터에 설치함으로써 지금 시행되고 있는 금요일 무료 문화 공연을 좀 더 확대 문화 생활의 문화 소비의 대중화를 주민들이 무료로 영위할 수 있는 첫 계기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전망을 가져 봅니다.


지역 주민들이 모여 무료 영화 관람이라든지 젊은 세대와 가족인 어른 세대가 어우려져 케이팝 공연을 본다든지 이제 얼마 안있음 리우 올림픽이라는 세계인의 축제에서 우리 젊은 태극 전사들이 펼칠 멋진 경기들을 우리 대한민국 국민들이 다같이 집 앞 소공원으로 나와 모여 함께 응원하는 것들이 국민 단합과 국민 통합을 이끌 수 있는 좋은 촉매제로서의 역할을 할 거라고 봅니다.


우리 국민들의 문화적 역량 강화 이것이야말로 이 나라의 글로벌 세계 속에서 한류 드라마 한류 케이팝 한류 문화 등을 통해서 얻어진 자신감을 온 국민이 만끽하고 누릴 수 있는 시발점이 이런 스크린 설치 제안 등으로 이룩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정책 제안을 이상 마치고자 합니다.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