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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6년 07월 05일 시작되어 총 4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RPC를 통한 지역쌀 판매 활성화 방안 온라인 정책토론
< 추진배경 >
□ (현황) ‘91년부터 시작된 RPC(미곡종합처리장)은 현재 224개소(농협149, 민간75) 운영 중이며, 전체 쌀 유통량의 68.3% 담당
* 연도별 RPC개소수 : (‘91)2개소→(‘01)328→(‘10)253→(’12)233→(’14)234→(’15)224
ㅇ 다수의 쌀 브랜드 유통 및 대형유통업체를 상대로 한 교섭력 부족으로 지역쌀 판매에 어려움
* 쌀 브랜드 현황(‘14년, 1,746개) : 시․도 브랜드(7), 시․군(138), 자체브랜드(1,601)
□ (필요성) 지역쌀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제고를 위한 방안마련 필요
ㅇ 국민신문고 정책토론방을 활용, 대국민 아이디어와 의견수렴

< 추진계획 >
□ 과제명 : RPC를 통한 지역쌀 판매 활성화 방안
□ 과제주관자* : 식량정책관
* 역할 : 계획 공고, 홍보, 종합보고서 작성·공개 등 진행 총괄
□ 과제담당자 : 식량산업과 배우용 사무관, 황인준 주무관
□ 주요내용(토론 및 의견수렴 범위)
ㅇ 지역 고품질 쌀(단일품종) 브랜드 개발 및 홍보 방안
ㅇ 지역쌀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제고 방안
□ 진행 절차
ㅇ 계획수립→공고(7일)→토론(3주)→보고서작성․게재(토론종료 30일 이내)

< 향후계획 >
□ 추진일정
ㅇ 사전공고 : ‘16. 7. 6 ~ 7. 12(7일간)
- 우리부 홈페이지·SNS, 국민신문고 등에 게시
ㅇ 토론실시 : ‘16. 7. 13 ∼ 8. 2(3주)
- 국민신문고 ’정책포럼‘ 코너, 우리부 홈페이지
* 의견이 많거나, 기간 연장요청이 있을 경우 1회(1주간)에 한하여 기간연장
ㅇ 종합보고서 작성 및 토론방 게재 : 8월 초(토론종료 30일 이내)
□ 홍보계획
ㅇ 국민신문고에 온라인 정책토론장 개설
ㅇ 우리 부, 지자체, 소속기관·산하기관 및 관련단체 홈페이지 등에 정책포럼 실시 안내 및 참여 독려
□ 활용계획
ㅇ 제시된 의견 중 정책반영 가능성이 있는 의견에 대해 RPC경영평가 지표개발에 반영
 
 
  • 참여기간 : 2016-07-13~2016-08-02(24시 종료)
  • 관련주제 : 교통 및 물류>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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