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6년 06월 23일 시작되어 총 3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대한민국의 미래를 좌우할 중요한 진로교육

올바른 진로교육은 개인적인 측면에서 행복을 느끼며 살아갈 수 있고 개인의 역량이 모아져 국가 발전의 초석이 될 수 있다. 진로교육은 모든 교육의 가장 핵심이자 본질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그러므로 모든 교원을 대상으로 진로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교사 임용이나 승진에서도 진로 교육 역량을 반영시켜야 한다. 또한 진로인식 단계인 초등의 경우 초등학생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만화, 동영상 제작 등)과 초등교사의 진로 교육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연수를 실시하고 전문상담 교사가 배치되어 진로상담,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고민 상담이 이루어져야한다. 


이를 위해서는 교육부의 행재정적인 지원이 마련되어야 한다. 만약 재정이 부족하다면 차선책으로 현재 초등학교에 있는 단위학교 교사들도 상당수 전문상담 교사 자격증이 있거나 대학원에서 상담을 전공한 분들을 활용하여 수업 시수를 줄여주고 학교의 유휴시설을 상담실로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해볼 필요가 있다. 또한 현재 시행중인 수석 교사 제도를 좀 더 보완하여 수석교사가 되려면 상담을 전공했거나 전문상담 교사 자격증이 있는 분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수석교사 임용 방안도 고려해보았으면 좋겠다. 

  • 참여기간 : 2016-06-23~2020-08-01(1시 종료)
  • 관련주제 : 교육>교육행정
  • 그 : #생각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