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6년 06월 03일 시작되어 총 15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경찰합격 = 대학중퇴, 어떻게 생각하세요?
슬*** 님의 생각
2016.06.03
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님의 의견정리2016.06.09

좋은 의견을 많이 제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내주신 의견들을 정리해 보면, 경찰 임용유제도 도입과 관련하여 치안공백을 최소화 하면서도 경찰시험 합격자들이 대학은 졸업할 수 있는 길은 열어두는 것이 좋겠다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이에 대해 설문조사를 통해 공무원 임용제도와 관련하여 좀 더 폭넓게 공무원 시험준비생들, 일반 시민, 담당 공무원 등 좀 더 많은 사람들의 의견을 좀더 구체적으로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 슬기주머니 힘껏 달려갑니다.

대학도 다니고, 학원도 수강하고, 남들 놀 때 알바도 해가면서 어렵게 어렵게 공부하여 마침내 순경 채용시험에 합격한 대학생 강정열군.......


그러나 합격의 기쁨이 채 식기도 전에 강정열군은 우울한 고민에 휩싸이게 되었습니다. 대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경찰공무원 임용을 미룰 수가 없어서 대학교 자퇴를 할 것인가, 경찰공무원 임용을 포기할 것인가 기로에 서게 된 것이죠. 왜냐구요? 다른 공무원 임용에는 다 있는 임용유예제도가 경찰공무원은 없기 때문이죠.


* 공무원 임용유예 제도 : 공무원 공채시험 합격 후 군입대, 학업, 질병, 임신 및 출산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때 일정기간(2년 이내) 임용을 연기할 수 있는 제도(1979년도부터 시행)

 

그래서 경찰 채용시험에 합격한 대학 재학생들이 학교를 마치기 위해 임용을 미루는 임용유예제도가 적용되지 않아 대학교를 자퇴하는 악순환이 매년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 등록금이 얼만데....아까비ㅠㅠ)


그런데 학사학위자들은 승진 때 가산점이 있어 순경 임용 당시 대학 졸업을 포기한 이들이 다시 필사적으로 학위를 딸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나중에 다시 방통대에 편입해 더 큰 시간과 비용을 치르게 되어 업무 효율성 측면에서 득보다 실이 더 많은 상황입니다.


공무원 임용유예제도와 관련하여 불편사항이나 개선의견이 있으시면 자유롭게 댓글로 남겨주십시요. 

국민들의 믿음직한 친구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무원시험 수험생들의 고충을 해소하고자 지금 힘껏 달려가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화이팅!


졸업이냐 ?  임용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사용자 업로드 이미지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