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6년 05월 17일 시작되어 총 1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유기농화장품도 인증마크 찍어주세요
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님의 의견정리2016.08.26

유기농화장품도 소비자들이 알아볼 수 있도록 인증마크가 필요하다는 이 슬기주머니의 발제문에 공감하는 댓글이  많이 달렸서 정말 뿌듯합니다. 역쉬 우리는 한마음~



지금까지는 소비자들의 의견 위주로 들었었는데 유기농화장품  제조업체의 의견은 어떤지 같이 알아볼 필요도 있을 것 같네요.



누구나 한눈에 딱 알아보는 유기농화장품 인증마크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우리 계속 생각을 모아봅시다. 아자 화이팅!

아토피 피부염 있는 아들을 위해서 채소나 과일 뿐만 아니라 로션이나 크림을 살 때도 꼭 유기농제품을 쓰고 있습니다.


유기농화장품은 농약을 치지 않은 유기농원료를 사용해서 화학제품을 섞지 않고 만든 제품이라 하니 일반 화장품 보다는 좀 비싸긴 해도 유기농화장품을 쓰는게 왠지 마음이 놓이죠.


그런데 유기농화장품을 사면서도 ‘더 비싸게 사는데 이게 정말 유기농제품 맞을까’ 매번 의심이 듭니다. 화장품회사에서는 화장품에 ‘유기농’이라고 표시하는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전체 제품이 유기농화장품인지, 아니면 일부 유기농원료가 들어갔는지 잘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식품이나 농산물은 유기농 인증마크가 딱 붙어있어서 소비자들이 금방 알아볼 수 있지요. 유기농화장품도 유기농식품처럼 인증마크로 표시해주면 어떨까요?


1. 농수산물은 정부에서 인증하는 유기농마크가 있어서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답니다.

유기농수산물인지 알아보기 참 쉽죠잉? ^^


사용자 업로드 이미지


2. 화장품은 아직까진 정부에서 인증하는 유기농마크는 없답니다.  그래서 진짜 유기농제품인지 한눈에 알아보기 어렵지요. 


사용자 업로드 이미지

(표시내용이 정신없죠? 오가닉이랑 오르제닉은 뭐가 다를까? 무쟈게 헤깔림ㅠㅠ  너 정말 유기농 맞니?)


* 유기농화장품 : 유기농 원료, 동식물 미네랄 및 그 유래 원료, 물 등으로 제조되고, 5%이내의 합성원료를 사용하고, 전체 구성원료 중 10% 이상이 유기농 원료로 구성된 제품(「화장품법」제2조,「유기농화장품 기준에 관한 규정」 제3조, 제8조)


  • 참여기간 : 2016-05-17~2020-06-25(1시 종료)
  • 관련주제 : 보건·사회복지>식품의약품 안전
  • 그 : #유기농 #화장품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