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 내용(의견수렴범위)
- 해외 온라인 쇼핑몰‧마켓을 활용한 한국 농식품 판매촉진‧홍보 방안
- 국내‧외 모바일 시장을 활용한 농식품 판매촉진‧홍보 방안
❍ 관련 정책 추진현황
- 중국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 ‘한국 농식품 판매관’ 개설‧확대
* 온라인 한국 농식품 판매관 : (‘14) 2개소 개설(‘1호점’, ‘알리바바’) → (‘15) 4 [’티엔마오‘(’15.5월 개설) ’워마이왕‘(’15.10월 예정) 등 추가 추진]
- 현재의 대형유통매정․백화점 등 오프라인 마케팅 위주에서 中 웨이신(Wechat) 등 모바일 온라인 마케팅까지 대상 확대 추진
* 中 온라인 상거래 중 모바일 비중(출처 : Iresearch china) : (‘11) 1.5% → (’13) 9.2 → (‘16p) 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