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수렴 주요 내용>
ㅇ식품대전 행사 성과 제고 방안 및 행사의 효율적 추진방향 정립
ㅇ식품 제조․외식업체, 기자재 업체 등 관련 산업 참여 활성화 방안
ㅇ일반 소비자 등 대국민 참여 활성화 방안
ㅇ행사 컨셉, 행사 규모 정도 및 주요 전시품목 등 선정 방안
<2015 대한민국식품대전(KFS) 행사 개요>
ㅇ목적
- 우리나라 중소식품기업의 우수한 전통발효식품을 전시·판매·홍보를 통해 인지도 제고하고, 비즈니스 기회 제공
ㅇ KFS 행사개요
- 기간․장소 : ‘15. 9. 8(화)˜9.12(토), aT센터(8,407㎡. 390부스)
- 주최․주관 : 농림축산식품부/ aT·농정원
- 주요행사 : 전통발효식품행사장(상생협력관, 국제발효식품관 포함), 해외바이어 초청·상담(연계행사), 국제학술행사
ㅇ '14년 주요 성과
- 총 369개 참가업체가 817백만원 판매하고, 봉평농원 등 6개 업체가 바이어 상담을 통해 롯데마트 등 15개 대형유통업
체에 입점(37.3억원)
ㅇ '15년 행사 주요 내용
- (컨셉) “전통발효식품 향연 Ⅱ”을 테마로 하여 전시․판매 등 추진
* (전시·홍보) 전통발효식품관 운영하되, 상생협력관, 국제발효식품관 등 특별관 운영
* (바이어상담) 국내·해외바이어 초청·상담을 위한 비즈니스데이(9.8) 지정·상담실시
* (이벤트) 전통식품관(궁중음식, 사찰음식, 종가음식, 향토음식) 설치하여 체험 추진
* (시음·시식) 참가업체의 상품을 구매하여 다양한 경품이벤트 실시 등 판촉·홍보
* (품평회) 된장, 간장, 한과류 등 품평회로 인센티브(10품목, 장관상, 2천만원) 지급
- (홍보) 국내·해외 외국기자·식품잡지·방송 등 초청을 통해 마케팅 추진
* 국내·해외바이어 상담, 해외식품업체 상담, 국제학술행사 등 연계하여 선택과 집중을 통한 홍보 극대화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