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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제안 상세
제목 민원서식 개선 대국민 제안 공모 2019.04.19. ~ 2019.05.24.

행정안전부는 국민 민원서비스 편의를 제고하기 위하여 민원서식 개선 의견을 공모합니다



1. 개선대상



- 국민이 자주찾는 민원서식 100종 (붙임1)



- 민원신청 사회적 배려대상자 관련 서식 40종 (붙임2)



- 기타 민원서식 중 개선이 꼭 필요한 사항



2. 개선내용



- 민원신청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제외 또는 간소화가 필요한 사항



- 이해하기 어려운 공급자적 용어대신 국민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용어 변경



- 신청서 작성 항목이 복잡하거나 중복 기재하게 되어 있어 작성 항목 간소화가 필요한 사항



- 불필요한 개인정보의 삭제가 필요한 사항 및 유사한 서식을 통합할 필요가 있는 사항 등



3. 제출기간 :  ’19. 4. 19. ~ 5. 24. (35일간)



4. 제출방법 :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국민제안-공모제안)



   ※ 공모신청서 양식(붙임3) 작성·첨부



5. 공모결과



   - 우수한 제안은 관련 기관·부처와 협의하여 실제 민원서식 개선에 반영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가 적극 노력할 예정입니다.



   - 선정된 우수 제안에 대해서는 소정의 상품권 증정* (1만원/건당)



   * 총 30만원 (총액초과 시 추첨하여 제공, 1인 최대 5만원 ; 개별통보)



 ※ 이미 민원서식 개선에 반영(예정 포함)된 의견은 선정에서 제외하며, 중복 응모된 제안은 먼저 접수된 제안을 우선 심사 대상으로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