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공개제안

  • HOME>
  • 국민제안>
  • 공개제안
공개제안 상세
제목 주예멘대사관 홈페이지상 여행금지국가 여행 허가 안내 강화 및 하단 주소 개선 방안 제안

제안평점

-

현황 및 문제점

현재 귀 외교부는 예멘 등을 포함 몇몇 국가들에 대해, 대한민국 국민(여권 소지자) 여행금지 조치를 내려두고 있습니다.

특히 주예멘대사관의 경우 격화되는 내전으로 인해 원래 있었던 사나 지역이 아닌, 옆국가인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로 그 위치를 임시 이전하여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주예멘대사관 홈페이지 하단에는 http://overseas.mofa.go.kr/ye-ko/index.do 등 모든 페이지에서 볼 수 있듯이, 주소 : P.O.Box 5005, Sana'a, Yemen 라고 되어 있고, 전화번호만 사우디아라비아쪽으로 해두어 혼란을 주고 있습니다. 물론 http://overseas.mofa.go.kr/ye-ko/wpge/m_11234/contents.do 와 같이 사우디아라비아쪽 주소와 전화번호를 모두 안내하는 페이지도 있지만, 이를 보기전에는 이미 내전 중인 곳의 주소만 알 수 있어, 자칫 예멘에 방문하는 국민들의 안전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고 예멘쪽에서는 사증(비자) 신청시사실상 사용하지 않는 주소로 편지를 보내거나 방문(물론 해당 주소가 사서함일지라도)할 수도 있는 바, 이에 아래와 같이 개선 제안을 하고자 합니다.

개선방안

이에 저는 하단에 안내된 내용 중

주소 : P.O.Box 5005, Sana'a, Yemen



주소 : P.O.Box 5005, Sana'a, Yemen (임시 사무소 : Korean Embassy, P.O.Box 94399, Riyadh 11693, Saudi Arabia)

또는

주소 : P.O.Box 5005, Sana'a, Yemen (임시 우편주소 : Korean Embassy, P.O.Box 94399, Riyadh 11693, Saudi Arabia)

등으로 개선하도록 하고, 영어, 아랍어쪽에도 이렇게 개선하도록 하는 방안을 제안드립니다.

나아가, 주소 부분을 개선하는 김에 여권 안내 페이지(http://overseas.mofa.go.kr/ye-ko/brd/m_11235/list.do)나 여행금지국가 관련 페이지를 신설, 여행금지국가 여행 허가 안내 글도 올림으로서, 예멘에 사업이나 기타 이유로 방문하고자 하는 한국 여권 소지자 분들에게 보다 나은 안내를 하는 방안 또한 같이 제안드립니다.

기대효과

이를 통해 현재 우편을 보내도 내전 때문에 받을 수 없는 주소가 아닌 제대로된 주소를 안내 함으로서,

주예멘대사관이 임시 사무소 주소를 통해, 우편도 제대로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며, 더 나은 영사, 대사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외교부에 대한 만족도도 매우 높아질 것으로 사료됩니다.

제 주예멘대사관 홈페이지상 여행금지국가 여행 허가 안내 강화 및 하단 주소 개선 방안 제안을 검토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신청일

    2019-09-02

  • 처리기관

    외교부

결과

추진상황

제안실현

실시결과

[완전실시] 1. 귀하께 알려드린 대로, 당관 홈페이지 하단 및 ‘공관소개-주소 및 연락처’ 란을 사나 소재 예멘대사관과 리야드 임시사무소의 정보를 충실히 반영토록 하였으며, 둘째, ‘공지사항(안전공지포함)’ 및 ‘영사-사증’ 란에 예멘은 여행금지국이라는 설명과 여행금지국가제도에 대한 안내를 목록 최상단에 고정시켜둠으로써 관련 안내가 충실히 전달될 수 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동 개선안은 한국어 홈페이지 및 영어 홈페이지에 모두 반영되었으며, 아랍어 홈페이지는 작업중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귀하의 제안과 관련하여 추가 사항이 필요하거나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주예멘대사관 송미영 1등서기관(이메일: mysong08@mofa.go.kr)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처리기관

    외교부

  • 통지일

    2019-09-26

평점을 입력하시면 분기별로 추첨하여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입력

국민신문고 및 SNS 로그인을 통하여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전체 댓글 수 : 0 건

제안 평점 :  (  )


  • 선정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