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공개제안

  • HOME>
  • 국민제안>
  • 공개제안
공개제안 상세
제목 안산자락 길 입구에 말벌 쏘임 예방 안내문 설치 시급

제안평점

평점 평점 평점 평점 평점 (5.0)

현황 및 문제점

안산은 서울 시내에 위치하고 산세가 험하지 않으며 자락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도심에서 멀리가지 않아도 산을 오르며 운동을 할 수 있고 숲을 체험하기 위해 어린이집 아기들이나 어린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연세 드신 어르신들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안산을 찾고 있다.

해가 떠 있어도 수목이 무성하여 수목의 그늘을 걸을 수 있어서 좋은데 해충들이 서식하는 환경이기도 하여 머리 위나 몸으로 벌레가 떨어져 깜짝 놀라며 벌레를 떨쳐낼 때도 있다.
가끔 말벌이 출몰하여 놀라기도 했는데 8월 3일에 우리 가족 중 한사람이 아침 일찍이 안산 자락길을 걷다가 머리 정수리를 말벌에 쏘여 응급실에 가서 치료를 받았는데 다행히 치료를 받고 악화되지 않았지만 며칠 동안 통증으로 고생하였는데 안산을 찾는 많은 사람들의 안전이 우려된다.
8월 10일 아침에도 안산자락길에 다른 사람이 말벌 쏘임으로 인해 119 구급차가 출동하고 말벌을 제거하느라 자락길 길목을 통제하고 있었다.
특히 어린 아이들이나 벌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쇼크로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이 일어날 수 있어 벌 쏘임 예방을 위한 안내문이 반드시 필요하다.
안산 자락 길에서 말벌 쏘임 사고가 계속 일어나고 있다.

개선방안

안산 자락길 입구에 말벌 쏘임 경고와 예방 안내문 설치
1. 벌을 발견 시 행동 요령
2. 산을 오를 때 머리에 모자와 긴팔 긴바지 의복 착용 권고

기대효과

안산관리의 주체인 구청의 세심한 행정으로 구민들이 안산에서 위험요소를 인식하여 행동을 조심하고 안전하게 숲을 누리고 체험 할 수 있을 것이다.

(말벌 쏘임 사고가 재발되고 있어 중요하고 시급하여 공개가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다시 제안합니다.)

  • 신청일

    2019-08-10

  • 처리기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결과

추진상황

제안실현

실시결과

[완전실시] ○ 안녕하십니까? 평소 구정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참여하여 주시는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 귀하께서 제안하신 “말벌쏘임 경고 및 예방 안내문”을 2019. 9. 4. 안산 자락길에 게첨 완료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 귀하의 건강과 가정의 행복을 기원하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푸른도시과(담당 주무관 김소영, ☎330-1715, sso8383@sdm.go.kr)로 문의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평점을 입력하시면 분기별로 추첨하여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입력

국민신문고 및 SNS 로그인을 통하여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전체 댓글 수 : 1 건

제안 평점 : 평점 평점 평점 평점 평점  ( 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