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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제안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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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행복제안은 일반적이고 원론적인 의견, 단순 건의사항이 아닌 ‘정부업무에 관한
창의적이고 구체적인 개선방안’을 의미합니다.

국민제안규정에 따라 행정기관(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교육청)에 관한
제안만을 심사합니다.

제안에 해당하지 않을 경우 민원 이관, 제안 외 내용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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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민원 접수·처리·사후관리 서비스 제공

민원신청서에 포함된 개인정보는 민원의 접수·처리 등 소관 업무 수행을 위해 행정·공공기관에서 이용합니다.

나. 타 행정·공공기관 시스템 이용

민원의 전자적 처리를 위해 내부적으로 타 시스템 연계 및 이용 시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다. 국민신문고 정책지원

접수된 제안은 국민신문고 서비스 향상 및 정책평가를 위하여 관계 법령에 따라 분석·평가 및 처리결과의 사후관리를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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