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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 2019년「스마트국민제보」운영 관련 설문조사 실시
  • 조사기간[완료] 2019-01-25 ~ 2019-02-07
  • 조사기관경찰청
  • 질문문항9개문항
  • 참여인원1051

안녕하십니까?
경찰청에서는『스마트국민제보』서비스를 통해 국민이 목격한 교통위반‧사회이슈 범죄 등 각종 사건‧사고를 제보 받아 함께 치안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국민 참여형 치안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설문 조사를 통해 국민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설문조사 조사결과

1. <인지도> 귀하는 스마트국민제보 시스템에 대해 알고 있나요?

  • 알고 있다

    97.4% (1024명)

  • 알지 못한다

    2.6% (27명)

100.0%(1051명)

2. <이용도> 스마트국민제보 시스템을 이용하여 범죄제보 및 교통법규위반 차량을 신고해 보신 경험이 있습니까?

  • 93.4% (982명)

  • 아니오

    6.6% (69명)

100.0%(1051명)

3. <만족도> 귀하는 스마트국민제보 시스템 서비스에 만족하십니까?

  • 매우 그렇다

    25.5% (268명)

  • 그렇다

    31.8% (334명)

  • 보통이다

    25.8% (271명)

  • 아니다

    8.7% (92명)

  • 매우 아니다

    8.2% (86명)

100.0%(1051명)

4. 스마트폰을 이용한 공익제보가 사고 및 범죄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 매우 도움이 된다

    49.6% (521명)

  •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

    36.7% (386명)

  • 보통이다

    7.6% (80명)

  •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다

    4.6% (48명)

  •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1.5% (16명)

100.0%(1051명)

5. 서비스 이용에 불편한 분야는 무엇인가요?

  • 영상 압축 및 편집 기능

    32.8% (557회)

  • 영상 업로드(속도 및 용량)

    34.8% (590회)

  • 글자크기 등 고령자 편의 기능

    3.5% (59회)

  • 서비스 개선 온라인 창구 부재

    16.8% (285회)

  • 기타의견  

    12.1% (205회)

100.0%(1696회)

6. 전년도에 스마트국민제보를 통하여 보다 신속하고 간편하게 신고·제보할 수 있도록 이용편의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개편 이후 이용이 편리하고 빠르게 처리된다고 생각하십니까? (※주요 개선내용 : 국민이 선택한 인증 수단(지문 등)에 따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원패스(전자정부 통합인증) 서비스 제공, 영상·사진에 위반일시 및 위반장소를 자동 표기하여 명확한 신고가 가능하도록 편의 제공, 다양한 형식의 영상을 편리하게 제보할 수 있도록 영상 재생 및 등록 기능 강화, 여성대상폭력범죄(성폭력·가정폭력·데이트폭력·불법촬영·스토킹· 2차피해신고) 등 사회이슈범죄에 대해 신고 코너 운영)

  • 매우 그렇다

    17.8% (187명)

  • 그렇다

    39.1% (411명)

  • 보통이다

    30.7% (323명)

  • 그렇지 않다

    7.9% (83명)

  • 매우 그렇지 않다

    4.5% (47명)

100.0%(1051명)

7. 제보 영상 등록 시 보다 빨리 업로드 될 수 있도록 성능을 개선하고, 용량을 증설해달라는 개선 요청 의견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필요 하다

    88.4% (929명)

  • 필요 없다

    4.8% (51명)

  • 기타의견  

    6.8% (71명)

100.0%(1051명)

9. 귀하의 연령대는 어떻게 되십니까? (※통계자료로만 활용)

  • 20대

    4.4% (46명)

  • 30대

    33.9% (356명)

  • 40대

    40.6% (427명)

  • 50대 이상

    21.1% (222명)

100.0%(1051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