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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 2018년도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홍보 만족도 조사
  • 조사기간[완료] 2018-11-05 ~ 2018-11-25
  • 조사기관법무부
  • 질문문항16개문항
  • 참여인원78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에서는 출입국・외국인 정책에 대한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정책 이해도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를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수요자 중심의 출입국・외국인 정책 홍보를 위하여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자 하오니,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설문조사 조사결과

1. 귀하는 다음 중 어디에 해당하십니까?

  • 한국인

    93.6% (73명)

  • 외국인

    6.4% (5명)

100.0%(78명)

2. ‘외국인’이시라면, 한국의 체류자격은 무엇입니까?

  • 유학생

    20.0% (1명)

  • 재외동포

    40.0% (2명)

  • 결혼이민자

    0.0% (0명)

  • 영주권자

    20.0% (1명)

  • 투자자

    0.0% (0명)

  • 난민

    0.0% (0명)

  • 기타의견  

    20.0% (1명)

100.0%(5명)

3. 출입국외국인 정책 중 가장 관심있는 분야는 무엇입니까?

  • 입국비자

    5.1% (4명)

  • 출입국심사

    28.2% (22명)

  • 체류관리

    10.3% (8명)

  • 불법체류자 단속

    32.1% (25명)

  • 국적

    5.1% (4명)

  • 사회통합

    10.3% (8명)

  • 난민

    3.8% (3명)

  • 기타의견  

    5.1% (4명)

100.0%(78명)

4.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홍보매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귀하께서 2018년에 방문한 적이 있는 온라인 홍보매체를 모두 선택해주세요.

  •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홈페이지(www.immigration.go.kr)

    28.6% (36회)

  • 하이코리아(www.hikorea.go.kr)

    14.3% (18회)

  • 대한민국 비자포털(www.visa.go.kr)

    9.5% (12회)

  • 사회통합정보망(www.socinet.go.kr)

    14.3% (18회)

  •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페이스북(www.facebook.com/immigration.kr)

    10.3% (13회)

  • 방문한 적 없음

    23.0% (29회)

100.0%(126회)

5. 귀하는 상기 온라인 홍보 매체를 얼마나 자주 방문하십니까?

  • 하루 1회 이상

    12.8% (10명)

  • 주 1회 이상

    16.7% (13명)

  • 월 1회 이상

    28.2% (22명)

  • 연 1회 이상

    15.4% (12명)

  • 방문한 적 없음

    26.9% (21명)

100.0%(78명)

6. 귀하는 상기 온라인 홍보 매체의 이용 전반에 대해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 매우 만족

    7.7% (6명)

  • 만족

    21.8% (17명)

  • 보통

    55.1% (43명)

  • 불만족

    6.4% (5명)

  • 매우 불만족

    9.0% (7명)

100.0%(78명)

7. 귀하는 '자동출입국심사서비스(SES)'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계십니까?

  • 이름과 내용을 잘 안다

    29.5% (23명)

  • 이름과 내용을 어느 정도 안다

    25.7% (20명)

  • 이름과 내용을 조금 안다

    11.5% (9명)

  • 이름만 들어봤다

    17.9% (14명)

  • 전혀 알지 못한다

    15.4% (12명)

100.0%(78명)

8. 귀하는 '외국인 계절근로자 제도'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계십니까?

  • 이름과 내용을 잘 안다

    10.2% (8명)

  • 이름과 내용을 어느 정도 안다

    16.7% (13명)

  • 이름과 내용을 조금 안다

    11.5% (9명)

  • 이름만 들어봤다

    16.7% (13명)

  • 전혀 알지 못한다

    44.9% (35명)

100.0%(78명)

9. 귀하는 '불법체류자 특별 자진출국 기간 운영'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계십니까?

  • 이름과 내용을 잘 안다

    16.7% (13명)

  • 이름과 내용을 어느 정도 안다

    23.1% (18명)

  • 이름과 내용을 조금 안다

    19.2% (15명)

  • 이름만 들어봤다

    23.1% (18명)

  • 전혀 알지 못한다

    17.9% (14명)

100.0%(78명)

10. 귀하는 '사회통합정책(조기적응, 사회통합, 국제결혼안내프로그램)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계십니까?

  • 이름과 내용을 잘 안다

    20.5% (16명)

  • 이름과 내용을 어느 정도 안다

    15.4% (12명)

  • 이름과 내용을 조금 안다

    20.5% (16명)

  • 이름만 들어봤다

    21.8% (17명)

  • 전혀 알지 못한다

    21.8% (17명)

100.0%(78명)

11. 귀하는 '하이코리아 온라인 민원 서비스'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계십니까?

  • 이름과 내용을 잘 안다

    16.7% (13명)

  • 이름과 내용을 어느 정도 안다

    14.1% (11명)

  • 이름과 내용을 조금 안다

    11.6% (9명)

  • 이름만 들어봤다

    17.9% (14명)

  • 전혀 알지 못한다

    39.7% (31명)

100.0%(78명)

12. 귀하는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의 홍보 활동이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주요 정책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됐다고 생각하십니까?

  • 매우 도움이 된다

    12.8% (10명)

  • 약간 도움이 된다

    21.8% (17명)

  • 보통이다

    29.5% (23명)

  •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19.2% (15명)

  •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16.7% (13명)

100.0%(78명)

13. 귀하는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의 홍보 활동이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주요 정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높이는데 얼마나 도움이 됐다고 생각하십니까?

  • 매우 도움이 된다

    10.3% (8명)

  • 약간 도움이 된다

    25.7% (20명)

  • 보통이다

    33.3% (26명)

  •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19.2% (15명)

  •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11.5% (9명)

100.0%(78명)

14. 출입국외국인 정책을 인지하는 주요 경로는 무엇입니까? 우선 순위로 2가지를 선택해 주십시오.

  • 담당 공무원 안내

    5.3% (7회)

  • 온라인 공식 홍보매체(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등)

    20.3% (27회)

  • 언론보도

    30.1% (40회)

  • 정책메일

    8.3% (11회)

  • 인터넷 포털사이트(검색, 인터넷 광고 등 포함)

    27.1% (36회)

  • 인터넷 상의 커뮤니티(카페, 블로그 등)

    4.5% (6회)

  • 기타의견  

    4.5% (6회)

100.0%(133회)

15. 출입국외국인 정책 홍보와 관련하여 앞으로의 희망 홍보매체는 무엇입니까?

  • 담당 공무원 안내

    7.7% (6명)

  • 온라인 공식 홍보매체(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등)

    33.3% (26명)

  • 언론보도

    38.5% (30명)

  • 정책메일

    17.9% (14명)

  • 기타의견  

    2.6% (2명)

100.0%(78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