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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 「스마트국민제보」운영 관련 설문조사 실시
  • 조사기간[완료] 2018-01-19 ~ 2018-01-28
  • 조사기관경찰청
  • 질문문항8개문항
  • 참여인원418

안녕하십니까?

경찰청에서는『스마트국민제보』서비스를 통해 국민이 목격한 뺑소니‧교통사고‧사회이슈 범죄 등 사건‧사고를 제보 받아 함께 치안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국민 참여형 치안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설문 조사를 통해 국민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설문조사 조사결과

1. <인지도> 귀하는 스마트국민제보 시스템에 대해 알고 있나요?

  • 알고 있다

    93.8% (392명)

  • 알지 못한다

    6.2% (26명)

100.0%(418명)

2. <이용도> 스마트국민제보 시스템을 이용하여 범죄제보 및 교통법규위반 차량을 신고해 보신 경험이 있습니까?

  • 85.4% (357명)

  • 아니오

    14.6% (61명)

100.0%(418명)

3. <만족도> 귀하는 스마트국민제보 시스템 서비스에 만족하십니까?

  • 매우 그렇다

    32.8% (137명)

  • 그렇다

    35.2% (147명)

  • 보통이다

    21.3% (89명)

  • 아니다

    4.5% (19명)

  • 전혀 아니다

    6.2% (26명)

100.0%(418명)

4. 스마트폰을 이용한 공익제보가 사고 및 범죄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 매우 도움이 된다

    56.0% (234명)

  •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

    31.8% (133명)

  • 보통이다

    6.9% (29명)

  •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다

    2.9% (12명)

  •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2.4% (10명)

100.0%(418명)

5. 서비스 이용에 불편한 분야는 무엇인가요?

  • 동영상 편집 및 업로드

    39.9% (167명)

  • 메뉴 이동 등 접근성

    8.9% (37명)

  • 제보 처리결과 피드백

    21.3% (89명)

  • 기타의견  

    29.9% (125명)

100.0%(418명)

6. 전년도에 스마트국민제보를 통하여 보다 신속하고 간편하게 신고‧제보할 수 있도록 사용자 및 업무처리 기능을 개선 하였습니다. 개선한 후 보다 이용이 편리하고 빠르게 처리된다고 생각하십니까? (·웹/앱 본인확인 및 회원가입 서비스 병행, 처리결과 검색 기능 개선 등 이용 편의, ·아동학대 등 테마 신고에 대하여 일과 후 또는 주말에도 지체 없이 처리되도록 서비스 개선, ·여성 불안 신고에 순찰을 희망하는 ‘순찰요망’ 서비스 개시)

  • 매우 그렇다

    22.8% (95명)

  • 그렇다

    41.6% (174명)

  • 보통이다

    26.3% (110명)

  • 그렇지 않다

    5.0% (21명)

  • 매우 그렇지 않다

    4.3% (18명)

100.0%(418명)

7. 공익신고의 경우, 제보자가 제시한 자료(영상 또는 사진)로 정확한 사건 처리가 될 수 있도록, 제보 자료에 위반일자 자동 명시 기능 개발 등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제보할 수 있도록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필요 하다

    81.3% (340명)

  • 필요 없다

    8.9% (37명)

  • 기타의견  

    9.8% (41명)

100.0%(418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