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극행정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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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극행정이란? 해야할 일을 하지 않거나 할 수 있는 일을 하지 않아서 국민생활과 기업활동에 불편을 주거나 권익을 침해하는 업무 행태를 의미합니다. 공직자의 소극행정(적당편의·복지부동·탁상행정·기타 관중심 행정 등)으로 불편을 느끼셨거나 권익을 침해 당하셨을 경우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소극행정 민원이 아닌 민원이 소극행정 신고센터로 신청된 경우에는 감사부서가 아니라 일반민원 등과 동일하게 해당 사업부서에서 처리될 수 있으니, 이를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극행정 신고센터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소극행정 민원이 아닌 민원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일반민원 등 다른 민원창구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민원바로가기 버튼 소극행정 민원이아닌 사례 ① 기존에 관련 민원·신고 등을 신청한 사실이 없는 1차 민원 ② 행정착오 등 단순 진정 및 불만 ③ 적법하게 처리기한 내 처리중인 사안에 대한 이행 촉구 ④ 법령·절차에 대한 질의 민원신청화면으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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