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의견 수렴 결과- 직원에 대한 역량강화, 악성민원인에 대한 제도적 장치 필요, 민원서류(계약서류) 간소화, 편의시설에 대한 의견 등 민원서비스 이용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대다수였으며 참여해 주신 분들께감사드리며, 소중한 의견 참고하여 추진계획 수립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처리법 시행령 제4조(민원 처리 담당자의 보호)에 따라다음 각 목의 행위로 민원 처리를 지연시키거나 방해하는 민원인에 대한 퇴거 또는 일시적인 출입 제한조치가 가능하도록 개정되었습니다.1. 폭언, 협박, 성희롱, 주취소란 등2. 폭행, 기물파손, 흉기 소지3. 목적이 정당하지 않은 반복중복민원 제기를 통한 공무방해행위4. 그밖에 다른 민원인이나 담당자에게 ...
... 포항시에서는 특이민원을 예방하고 각종 사건 발생 시 적극 대응할 수 있는 휴대용 보호장비를 보급할 예정입니다.도입하는 휴대용 보호장비는 카드형(케이스형) 녹음기이며,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해당 기기의 보급 및 휴대용 보호장비와 관련하여 시민 여러분의 자유로운 의견을 듣고자 하오니, 많은 ...
... 주세요. (ex. 방범진단, 순찰강화, 관계기관과 협업 요청 등)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국민의 안전한 일상을 지키고,보다 나은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고 책임을 다하는 부산경찰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상호존중 민원 문화 정착 및 민원공무원 보호 문화 조성 등을 위해도민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설문 뿐 아니라 다양한 의견을 댓글로 자유롭게 남겨주세요감사합니다.
... 결국 민원 품질 향상으로 이어집니다.이에 서산시는 민원 응대 과정에서 발생하는 갈등을 최소화하고, 민원 담당자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다양한 제도 개선을 검토하고 있습니다.전면 녹음 시스템 도입, 기관 차원 대응 강화, 출입 제한 등 정책에 대해 국민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 ...
... 민원 현장에서 공무원을 향한 폭언‧위협 등 특이민원 사례가 늘어나고 있으며,이에 따라 민원 ... 보호 방안을 마련하고자 합니다.이를 위해 특이민원 예방과 대응에 대한시민 여러분의 다양한 제안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자 하오니,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최근 특이민원의 증가로 인해 민원공무원이 폭언욕설, 폭행 ... 민원공무원 보호를 추진하려 하오니특이민원을 예방하고 민원공무원을 보호할 수 있는방안에 대해 의견 주시면 적극 반영하려 합니다.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
'25년 「생활 속 민원제도 개선, 내 손으로」 공모전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ㅇ 기간 : 2025. 5. 8.(목) ~ 5. 30.(금)ㅇ 분야 : 모든 민원제도 및 서비스 개선(구비서류 감축, 민원서식 개선, 디지털기술 활용 등)ㅇ 제출방법 : 붙임 공모전 제안서를 작성하여 행정안전부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ㅇ 문의처 : 행정안전부 민원제도과(044-205-2448)※ 자세한 사항은 붙임 파일 참고
저도 공동발제자 하고 싶어요. 하게해주세요~~~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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