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04월 10일 시작되어 총 5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과학의 날, 소행성의 날 등 연간 6회 ‘돔’ 과학문화 행사 추진
국립과천과학관은 4월 19일 과학의 날 기념 토크 콘서트를 시작으로 2025 돔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돔 콘서트는 2012년부터 이어져 온 강연과 공연이 융합된 형태의 국립과천과학관 대표 과학문화 행사이다. 행사가 이루어지는 국립과천과학관 천체투영관은 직경 25m 반구 형태의 국내 최대 규모 돔 스크린이 설치되어 일반 영화관과 차별화된 몰입감 높은 경험을 제공한다.
 
올해 돔 콘서트는 4월부터 12월까지 총 6회 진행되며, 이 중에서 네 번은 강연 중심의 토크 콘서트로, 두 번은 공연 중심의 돔 콘서트로 운영된다.
 
토크 콘서트는 천문우주 관련 기념일에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의성 있는 주제의 전문가 강연과 음악, 연주, 샌드아트 등의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과천과학관 누리집(www.sciencecenter.go.kr) 에서 확인 가능하며, 첫 행사인 4월 19일 토크 콘서트는 4월 9일 오전 10시부터 접수합니다.
 
천체투영관을 활용한 다양한 돔 과학문화 행사를 통해 관람객들은 최근 흥미로운 일들이 일어나고 있는 우주에 한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건전한 토론을 위해서 비방·욕설·도배 등 토론을 방해하거나 토론과 무관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