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06월 15일 시작되어 총 17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과기정통부] 2021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자체우수제안 선정을 위한 투표 및 사전공시(공무원제안 부문, ~6.28.월)
2021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자체우수제안(공무원제안 부문) 선정을 위한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고자 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ㅇ 일시 : 6.15.(화) ~ 6.28.(월)
ㅇ 대상 : 공무원제안 12건
ㅇ 방법 : 내용 확인 후 3건 투표

아울러, 자체우수제안 확정 이전 사전공시하여 표절 등을 방지하고자 하오니
동 사항을 발견하신 경우, 담당자 이메일(helper94@korea.kr)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완료된 설문
현재 참여인원은 17명 입니다. 결과보기
  • 1[필수] 2021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자체우수제안(공무원제안 부문)에 투표해주세요~
0/1000
출산장려금 현금 지급 반대 및 대책 제안

저출산 대책으로 출산지원금을 현금으로 지원하는 것 자체를 반대합니다. 이유는 지급 대상이 신혼부부 또는 몇 세 이하의 가임기 여성 등으로 한정되는 것이 불평등하며 지원된 현금이 출생과 육아에만 사용되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가 크기 때문입니다.  대책으로는, 1) 현금이 아닌 Point가 적립된 체크카드(또는 육아 화폐)를 지급하여 출생, 산후조리, 신생아 진료, 육아용품 구입 및 유아원과 유치원 비용으로만 결제가 될 수 있는 형태로 지원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Point 적립 규모는 출산 전 단계, 출산 후 단계, 1부터 7세까지 연령대 단계별로 차등 적립 지급). 2) 자녀가 있는 가정도 추가 출산 시 같은 혜택 부여. 3) 10세 미만 자녀 양육 가구에도 상기 지급 Point의 일정 부분을 할인한 혜택 부여. 4) 10세 미만 자녀 입양 가구에도 상기 지급 point의 일정 부분을 할인한 혜택 부여. 5) 상기 Point는 각 가구 또는 대상자의 수입 규모별로 차등 지급(Ex : 연소득 1억 이상 미지급, 8천~1억은 20%, 8천~6천은 40%, 6천 이하는 100% 지급). 6) 손자의 교육비(유치원, 학원) 및 병원비를 조부모가 지원 시 증여세 면제 제도 도입. 7) 40세 미만의 혼인신고 가구에는 혼인 축하 Point 지급(연 수입 6천만원 미만 가구, 예식장 비용 등으로 2천만 Point 지급). 8) 신혼가구에게 서민공동주택 입주 기회 확대(배정 비율 확대) 및 10년 뒤 더 넓은 서민공동주택 입주기회 추가 부여. 9) 이중 국적자의 다른나라 국적 포기 시 및 해외 거주 한국인 2세 영구 귀국 시 별도의 정착 지원금 지급(인당 5천만원). 10) 2명 이상의 손자가 있는 가구에게는 손자에게 조부모의 유동자산 증여 시 면세 제도 도입(Ex. 1인당 2억원까지는 면세, 그 이상은 현 증여세의 50% 감면). 11) 2명 이상의 손자가 있는 가구에게는 조부모의 거주 부동산 증여 시 증여세 50% 감면제 도입. 이상 입니다.  

총0명 참여
「제3회 수소경제와 한국의 수소기술 심포지엄」개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원장 김종남, 이하 ‘에너지연’)은 8월 25일(목) 대전 컨벤션센터(DCC)에서「제3회 수소경제와 한국의 수소기술 심포지엄」을 개최했습니다. □ 수소에너지는 전 세계적으로 탄소중립 전환을 위한 핵심수단일 뿐 아니라 각국의 에너지안보를 강화할 수 있는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ㅇ 수소위원회(Hydrogen Council)는 글로벌 수소 수요가 2030년에 약 1억톤, 2050년에 5.5억톤 규모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ㅇ 유럽, 일본, 미국 등 수소 선도국에서는 수소의 안정적 확보 및 공급을 위한 정책을 잇따라 발표하고 수소 기술 확보에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습니다.     * 독일은 수소에 10년간 전체 33조원을 투자하며, 특히 그린수소 기반 밸류체인 활성화를 위해 11조원 규모의 민관협력 R&D 프로젝트 추진 중   ㅇ 특히, 영국은 러시아 에너지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전체 석유 수요의 8%에 달하는 러 원유 수입을 단계적으로 중단하면서 ’30년까지 10GW의 수소 생산능력을 확보하기 위해 6천억 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을 지난 4월 발표했습니다. 수소가 강력한 에너지안보 수단으로 부상하는 것입니다. □ 과기정통부는 연내에 수소기술을 국가전략기술로 지정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으며, 수소기술을 체계적으로 육성할 방안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ㅇ 수소기술 육성을 위해 관계부처가 모여「수소 기술개발 로드맵」을 수립합니다. 이를 통해 수소기술 소재·부품·장비의 국산화를 이루고 초격차 원천기술을 확보할 수 있는 중장기 기술개발 방향을 제시합니다.   붙임 보도자료를 참고하시고, 전 세계적으로 수소기술 육성을 위해 투자하고 있는 지금 우리나라는 어떤 수소기술 발전이 필요한지 고견을 글로 남겨주시면서 함께 토론을 부탁드립니다.

총0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