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8년 11월 05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과학관의 이용에 장애가 되는 요소들을 먼저 분석하고

과학관의 잠재적 또는 소외되어 왔던 고객들의 요구들을 반영하여

2019년 국립중앙과학관 사업계획 수립에 반영하겠습니다.

0/1000
특별한 고객님들을 위한, 맞춤형주문(Custom-made)을 받습니다.

Science is human right!


과학문화는 모든 국민이 일상속에 즐길 수 있어야 하며, 그 속에 예외가 있을 수 없습니다.


국립중앙과학관 연간 관람객 150만명 백오십만명 속에 우리는 모두의 요구를 담고 있을까요?


"나는 눈을 제외한 모든 감각이 뛰어난데 왜! 눈으로만 보라고 하는 거야! 수천가지, 수만가지의 전시와 체험이라는데 내가 접할 수 있는 건 겨우 몇가지 뿐이야"


"발달장애스펙트럼이 있는 내 아이는 소음에 민감한데, 내 아이도 마음 놓고 과학관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있을까? 우리 가족 소풍 장소로 과학관을 후보로 넣을 수 있을까?


"내 모국어는 베트남어. 일상용어는 어렵지 않지만, 과학관 속에 있는 과학용어는 도저히 적응이 되지 않아. 우리 아이에게 나도 멋진 선생님이 되고 싶은데..."


다양한 이유로 과학관을 누릴 권리를 포기하였던 매우 특별한 고객님(Very Special Person)!


당신이 주문하는 맞춤형 주문을 받겠습니다. 모든 국민이 과학관을 누릴 그날까지. 고객님께서는 주문하세요. 당신의 주문에 최적화된 해답은 과학관에서 고민하겠습니다.


1차 생각의 탄생을 통해 여러분들께서 이렇게 의견을 주셨습니다.

1. 프로그램

- 가족체험프로그램 활성화, 성인대상 콘텐츠 확보, 체험형 프로그램 다양화, 장애학생을 위한 유초중고 단계별 교육, 맞춤형 진로직업프로그램, 문화예술공간프로그램

2. 하드웨어

- 무장애 건물, 교통접근성 제고, 빈공간에 대한 시민참여

3. 운영

- 다국적어 설명, 과알못을 위한 쉬운해설, 맞춤해설, 운영시간 연장(성인도 접근가능하도록)


이 중에 가장 빨리 실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주제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그 이유를 알려주세요.

모든 의견을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지만,

여러분이 긴급하다고 생각하시는 것을 먼저 생각하겠습니다.

총1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