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10월 01일 시작되어 총 119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경인지방통계청] 제31호 통계로 만나는 세상 퀴즈 이벤트
제31호 통계로 만나는 세상 퀴즈
완료된 설문
현재 참여인원은 117명 입니다. 결과보기
  • 1[필수] 2021년 하반기 지역별고용조사와 관련이 없는 사항은 무엇일까요?
0/1000
도민의 세무고민 해결을 위한 “2023년도 마을세무사 제도” 활성화 방안

[마을세무사 제도란?] 지역내 마을세무사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취약계층, 영세사업자, 농어촌주민 등에게 관련 고민이나 궁금증에 대한 무료로 세무상담을 제공   [운영방향] ① “마을세무사와 함께하는 세무상담의 날” 등을 정하여 정기적 대면상담 및 읍면동 순회상담소 설치․운영 ② 지방소득세, 재산세, 자동차세 등 대규모 세금 수요가 발생하는 정기 납부기간에 맞춰 집중상담 서비스 추진 ③ 귀농․귀촌인 교육장, 소상공인 정기총회, 지역축제장 등 주민들이 많이 모이는 행사에 세무상담 창구를 개설하여 상담서비스 제공   [홍보활동] ① 주민접점 밀착형 홍보 - 주민이 참여하는 각종 행사시 포스터 부착 및 리플릿 비치 - 이‧통장, 주민대표 각종 단체 등에 제도 안내 및 홍보물 배부 - 아파트 게시판, 터미널 등 다중집합장소에 홍보물 비치 - 공인중개사 사무실 등 세무상담 수요가 많은 장소에 홍보물 비치 - 반상회보, 자치단체 소식지 등에 제도안내 및 홍보 ② 다양한 매체 활용 홍보 - 시군 공공전광판(청사민원실, 버스승강장 등) 활용 제도 안내 - 시군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에 적극 홍보 - 지역교통수단(시외․시내(마을)버스 등)에 홍보물 부착 - 시군별 홈페이지에 배너, 카드뉴스 등 활용 홍보  

총0명 참여
오직국민안심캠페인 아이러브씨푸드(I❤Seafood) 공모전!! ✨

" 스마트폰 있는 사람 손들어 봐요!! 🙋‍♀️🙋‍♂️ 누구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반짝이는 아이디어 하나로 아이러브씨푸드(I♥Seafood) 공모전에 참여해보세요! "   당신의 수산물 사랑과 식탐을 살짝 보여주세요😉 아이러브씨푸드 공모전의 자세한 사항 확인해 볼까요?​​   |2023 식약처 오직 국민안심 캠페인 - 아이러브씨푸드 공모전 안내   ​로 확인 가능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src="/utl/web/imageSrc.npaid?path=Pd1v2xVOZ4resJk9x6DmmHawwj3JGLFYqZcJjGj8qjQ%3D&physical=G%2BVgwXKUWZP7DsYjCD2We3SRRKq2ZFTRc%2BBvVd5Fl6M%3D&contentType=9PTWdfOTLIP25SX7J7RN4w%3D%3D" style="height:849px; width:600px" />   우선, OX 퀴즈 이벤트부터 알아볼게요~ 👇👇👇👇👇👇👇     |👆. 오직 국민안심 ⭕❌ 퀴즈 이벤트   하나, 일단 몸풀기로 O,X 퀴즈 한번 가볍게 풀어보구요 포스터에 있는 <퀴즈QR>코드로 정답 맞출 때까지 풀게 해드려요~! ​ 5문제만 맞추면 간편결제페이, 치킨세트, 커피세트가 우리집으로 온다구요~ 🍗☕   다 풀었으면 좋은거 혼자만 알지 말고 친구도 공유해 주세요~ (친구야~ 같이 퀴즈 풀자~) ​ 퀴즈 페이지 접속하기 👇 https://simte.xyz/iloveseafood​​ ​ |✌. I❤SeaFood 릴스 & 숏츠 영상 공모전 🎬   둘, 누구에게나 열린 기회! 수산물 요리를 먹으면서 삼행시를 지어봐요 스마트폰으로 찍어서 올리면 좋죠~ 아이디어 한스푼 추가하면 더 좋죠😊 공모전 개요 🌊 기간 및 일정 : 2023.11.13 (월) ~ 2023.12.8 (금) 18:00 까지 ​ 🌊 발표 : 2023.12.15.(금) 예정 * 일정은 내부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지원자격 : 수산물에 관심있는 누구나!(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   🌊 공모주제 수산물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다는 내용의 수산물 먹방 또는 취식하는 중에 해당 수산물 명칭*으로 삼행시 또는 이행시를 하는 형태의 자유주제** ​ * 수산물 예시 : 새우, 갈치, 고등어, 오징어 등 ** 주제 예시 : 행복한 가정, 즐거운 일터, 나홀로 먹방, 단짝친구와 등 어마어마한 상금을 물어다 줄 내 작품, 꼼꼼히 확인하고 제출하세요~ ​ 🌊 접수방법 1. 수산물을 맛있게 즐기는 모습이 담긴 58초이내 분량의 영상을 제작 2. 본인 계정의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유튜브에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한 해시태그 3개 이상 추가하여 릴스 업로드 * 필수 해시태그 : #오직국민안심캠페인 #아이러브씨푸드 #Iloveseafood * 해시태그 : #수산물 #안심수산물 #수산물먹방 그 외 영상주제 해시태그 (예시, #행복한가정 #즐거운일터 등) 3. 참여자 정보 및 응모영상 이메일 접수 잠깐! 🖐 ※ ❗ 접수된 영상은 식약처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숏츠에서 홍보영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동의하셔야 응모 가능합니다. ※ ❗ 해당 요건이 충족되지 않을 경우, 시상자 선정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어떻게? ​ 🌊 제출서류 - 제작 동영상 및 참가신청서 ※ 영상(클린본(자막,CG제거), 업로드용) 🌊 출품규격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숏츠에 업로드 가능한 58초 이내 세로형 영상 - 개인 또는 팀이 촬영한 브이로그, 패러디, 챌린지, 플래시, 애니메이션, 만화, 뮤직비디오 등 형식 자유 - 업로드시 필수 해시태그 포함, 영상 전체공개 설정 필수 ※ 추후 비공개 전환, 삭제시 반환 동의하셔야 합니다 - 촬영 장비 제한 없음 - 타인을 촬영한 불법 영상은 제출 불가하며 타인의 얼굴은 블러 작업 진행 - 영상 제출은 클린본(자막,CG제거), 업로드한 영상 2개를 신청서와 함께 제출해야 접수 완료 ​ - 확장자 MP4, AVI / 해상도 1080*1920 이상 / 9:16 비율 (세로 비율) - 1인당 1개의 영상만 출품 가능하며, 복수의 작품으로 참여는 가능하나 중복 수상 불가함을 안내드립니다. 1인당(1팀) 1작품에 한해 수상 가능) 🌊 시상내역 최우수 1팀 :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 우수 4팀 : 50만원 상당의 상품권 장려 10팀 : 20만원 상당의 상품권 🌊 심사기준 조회수, 좋아요수(60%) + 심사위원평가(40%) 선정 🌊 유의사항 영상 촬영(58초이내) 중 삼행시(이행시) 포함, 제출 파일은 2개(클린본, 업로드용) 제출 필수 업로드 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전체공개 및 좋아요 수 공개 필수 ​ ※ 수상 관련 유의 사항 ※ 1. 수상자 상품은 주최측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2. 수상작 선정은 내부 기준에 의해 진행하며, 세부 평가 내역에 대해서는 별도 공개하지 않습니다. ​ 3. 5만원 이상의 수상자 상품 수령시 발생하는 제세공과금 22%는 본인 부담입니다 ​ ​ ​🌊 문의 iloveseafood2023@gmail.com ​   아직 잘 모르시겠다구요? 어쩌겠어요 한번 보여드리죠 👉 <아이러브씨푸드 릴스&숏츠 가이드 영상> https://www.youtube.com/shorts/P0Nzz8YaEO4   우리모두 안심하고 맛있는 수산물을 먹을 수 있도록 최선으로 다하는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함께하는 아이러브씨푸드(I♥Seafood) 공모전!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출처] 오직국민안심캠페인 아이러브씨푸드(I❤Seafood) 공모전!! ✨|작성자 식약지킴이

총0명 참여
도민의 세무고민 해결을 위한 “2023년도 마을세무사 제도” 활성화 방안

[마을세무사 제도란?] 지역내 마을세무사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취약계층, 영세사업자, 농어촌주민 등에게 관련 고민이나 궁금증에 대한 무료로 세무상담을 제공   [운영방향] ① “마을세무사와 함께하는 세무상담의 날” 등을 정하여 정기적 대면상담 및 읍면동 순회상담소 설치․운영 ② 지방소득세, 재산세, 자동차세 등 대규모 세금 수요가 발생하는 정기 납부기간에 맞춰 집중상담 서비스 추진 ③ 귀농․귀촌인 교육장, 소상공인 정기총회, 지역축제장 등 주민들이 많이 모이는 행사에 세무상담 창구를 개설하여 상담서비스 제공   [홍보활동] ① 주민접점 밀착형 홍보 - 주민이 참여하는 각종 행사시 포스터 부착 및 리플릿 비치 - 이‧통장, 주민대표 각종 단체 등에 제도 안내 및 홍보물 배부 - 아파트 게시판, 터미널 등 다중집합장소에 홍보물 비치 - 공인중개사 사무실 등 세무상담 수요가 많은 장소에 홍보물 비치 - 반상회보, 자치단체 소식지 등에 제도안내 및 홍보 ② 다양한 매체 활용 홍보 - 시군 공공전광판(청사민원실, 버스승강장 등) 활용 제도 안내 - 시군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에 적극 홍보 - 지역교통수단(시외․시내(마을)버스 등)에 홍보물 부착 - 시군별 홈페이지에 배너, 카드뉴스 등 활용 홍보  

총0명 참여
도시민의 생활 안정과 농촌 일손 부족을 위핸 지역의 정책 연계

인구 소멸이 예상되는 지역이 계속해서 나오는 시점에 각 지역의 정책들을 연계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1. 목적  일자리가 필요한 서울의 일용직 근로자 가족들의 일자리 마련과 주거 문제 해결을 통해 개인에게는 생활 안정화을, 인구 감소를 겪고 있는 지역에는 순인구 유입과 활성화 2. 이유    인구 소멸이 예상되는 지역에서 저출산 및 귀농/귀촌/귀어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나 해당 지역으로 이주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으나 기본적으로 이주해서 살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와 같은 생활 기반이 마련이 필요한데, 현재로서 이주해 올만한 양질의 일자리나 인프라 정비를 모두 마련할 수 없습니다. 그로 인해 인구 감소 지역의 인구는 점점 줄고 확보되는 세수가 감소하며 이주해 올 만큼의 만족할 만한 인프라를 갖출 수 없고 그에 따라 다시 인구가 유출되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미 인구 감소로 농촌의 일손은 부족하고 지역의 발전에 필요한 대규모 사업은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기 힘든 상황에서 현재 감소된 출생아들이 경제 활동 인구로 진입하기 전인 지금이 새로운 이주민을 받아 지역을 활성화할 수 있는 마지막 시점이라 생각합니다.  대상이 될 인구 과밀 지역인 서울 내에 거주하는 일용직 노동자들은 낮은 임금과 그마저도 일자리가 부족한 상태라 꾸준히 일을 얻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3. 대상  일자리가 필요한 무주택 일용직 근로자들과 그 가족(자녀 포함)   4. 방향  연계되었으면 하는 각 지역별 정책입니다.  * 서울시 '찾동' : 원래는 서울시 주민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지만, 주 생계 유지자가 일용직 노동자인 가족 중 생활고를 겪고 있고 무주택자에게 정보 제공  * 귀농귀촌종합센터 '도농 인력중개 시스템', '농업·농촌 탐색교육' : '도농 인력중개 시스템'을 활용하여 일손이 부족한 곳에 서울시 '찾동'에서 찾아낸 사람들에게 일자리관련 정보 제공, '농업·농촌 탐색교육'을 통해 이주 가능성 타진. 새롭게 추진되는 '농업 일자리 연계 단기 귀농교육 프로그램'으로 귀결되지만 귀농/귀어를 할 기본 자금이 부족한 일용직 근로자들에 비중있게 초점.  * 농장 코디네이터 활용 : 농장 구직자와 구인자 사이의 완충제 역할을 하여 지속적으로 일자리를 제공  * 농업 기술센터 '귀농인 집' : 마을 사람들과 친해질 수 있는 등의 장점이 있어 귀촌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의견이 대다수이므로 귀농인의 집과 같이 지역별 빈 집을 리모델링하여 이주할 사람들에게 제공  * '작은 학교 살리기' : 작은 학교를 살리기 위해 지역별로 교과 과정 외 특화된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함께 이주한 근로자의 자녀에게 다양한 교육 혜택 제공  *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제', '근로자직무능력향상훈련', '구직자훈련과정' : 직무 상담을 통해 일과 병행하여 다른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  5. 기대 효과  - 파편화된 여러 좋은 정책들을 당장의 생계가 급해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정보 제공  - 도시에서 일자리를 구하기 힘든 일용직 근로자와 그 가족들에게 꾸준한 일자리와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제공  - 인구가 감소하고 있는 지역에 순인구 유입  - 대부분 가족의 생계를 위해 열심히 일하며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고 이 경우 구인자는 시간과 인건비를 단축할 수 있는 효과  - 해외 노동자와 다르게 수입의 대부분을 지역내에서 소비하여 미약하지만 지역 활성화  - 일용직 근로자 자녀들에게 특화된 교육 및 다양한 체험 활동 제공  - 지역 내에 있는 일자리를 최대한 활용하여 농촌의 일손 부족 해결, 이주민 증가, 경제 활동, 지역 활성화, 세수 확보, 인프라 정비의 선순환 6. 사후 방향  자원이라고는 인재밖에 없는 나라에서 인구가 감소하는 것은 재난과 마찬가지로 새로 정착한 이주민과 가족들의 가치를 높이 평가하여 이후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인재로 성장시킬 정책과 다시 고향에 정착하여 창업/사업을 할 수 있는 장기적인 정책이 필요합니다.    7. 예상되는 문제  - 원주민의 텃세 또는 원주민과의 갈등 : 정착 지역, 귀농귀촌종합센터, 농업 기술센터의 도움이 필요  - 타지역 정착의 어려움 : 동일한 형태로 이주한 사람들과의 공동체 필요  - 제공한 집의 임대료 증가 혹은 임대기간 종료 : 이주한 사람들은 원래 살던 곳의 생활 기반을 모두 옮겨 온 것이기 때문에 이주한 곳에서 밀려나면 갈 곳이 없어 이전보다 못한 상황에 처할 가능성이 높음. 인구 증가를 꾀하기 위해 무상으로 집을 제공한다는 지역도 있었으나 그렇지 않은 곳이 대부분이고 이런 경우 안정적인 생활이 가능하도록 그에 대한 사회적 안전장치가 필요  - 농한기 : 일자리가 없는 농한기에는 실업 급여를 받거나 다른 일을 할 수 있도록 주선 필요 현재 태어난 아이들만이라도 잘 키워 고루고루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환경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총2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