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3년 12월 04일 시작되어 총 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제천시 홈페이지에 대해 개선할 점이 있으면 건의 부탁드립니다~!
  • 참여기간 : 2023-12-04~2023-12-18(24시 종료)
  • 관련주제 : 통신·과학>방송·정보통신
  • 관련지역 : 충청북도>제천시
  • 그 :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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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방위사업청 공공데이터 이용 활성화 설문조사

□ 설문결과 분석 ○ 설문조사 참여자 분포 - 성별은 남성(58.4%, 473명), 여성(41.6%, 337명)으로 분포됨 - 연령대는 30대(41.7%, 338명), 40대(26.8%, 217명), 20대(15.8%, 128명), 50대(10%, 81명), 60대 이상(5.3%, 43명) 순으로 참여함 - 직업은 기업체(16.7%, 135명), 중앙부처 및 공공기관(11.1%, 90명), 교육기관 및 연구기관(7%, 57명), 학생(6.8%, 55명) 순으로 참여함 ○ 공공데이터 인지도 - 응답자 중 92%(744명)가 방위사업청의 공공데이터 목록을 알고 있으며, 그 중 24%(194명)는 큰 관심이 없는 것으로 응답함 * 공공데이터 인지도 : ‘22년 84.2% -> ‘23년 89% -> '24년 91%로 인지도 지속 증가 ○ 우리 청 공공데이터 이용경험 및 만족도 - 응답자 중 46.3%(375명)이 우리 청 공공데이터를 이용한 경험이 있으며, 이용자 중 98.1%(369명)는 우리 청의 공공데이터에 만족함 - 응답자 중 53.7%(435명)이 우리 청 공공데이터를 이용한 경험이 없으며, 업무와 공공데이터 이용이 무관(40.7%, 177명)하거나 원하는 데이터가 없어서(25.1%, 109명) 응답이 다수 임 ○ 우리 청 공공데이터 이용경험 데이터 및 활용목적(복수 선택) - 우리 청 공공데이터 이용경험은 국방표준(규격 등) 정보(30.9%, 164명), 방산(방산업체, 방산물자, 수출입 관련 등) 정보(36.4%, 193명), 국방전자조달(계약, 입찰 등) 정보(20.9%, 111명), 무기체계 연구 개발 통계 정보(11.1%, 59명) 순으로 비교적 고르게 응답함 - 우리 청 공공데이터 활용목적은 단순 정보 확인(28.2%, 142명), 창업, 사업 등 상업적용도(23.9%, 120명), 교육 연구 등 학문적 용도(21.9%, 110명), 경진대회 등 공모전 참여(16.7%, 84명), 기타(0.6%, 3명) 순으로 응답함 ○ 우리 청 공공데이터의 개선점 및 개방 필요 데이터 분야(복수 선택) - 우리 청 공공데이터의 개선점은 데이터 개방 영역의 확대(23.3%, 295명), 정보 제공의 신속성(22.4%, 284명), 데이터 정확성(19.1%, 242명), 비정형 데이터(음성, 영상 등) 개방 확대(12.6%, 160명), 개방 시 민간참여 확대(10.9%, 138명), 오픈 포맷 형태의 데이터 개방 확대(10.9%, 138명) 순으로 응답함 - 우리 청 공공데이터 활용도 제고를 위한 개방 필요 데이터 분야는 방산(방산업체, 방산물자, 수출입 관련 등) 정보(35%, 425명), 국방표준(규격 등) 정보(25.3%, 308명), 국방전자조달(계약, 입창 등) 정보(25%, 304명), 무기체계 연구 개발 통계 정보(14.5%, 176명) 순으로 응답함 ○ 추가 개방 필요 데이터에 대한 의견 - 수출입 관련 정보, 국가간 전력 비교자료, 연구관련 정보, 방산비리 등 투명성 정보, 무기 규격정보, 우수 방산 업체 정보 등의 추가 개방을 바라는 의견이 지속 개진되었음 - 방위산업 수출 증가 등에 따른 규모 확대 요인 등으로 군수품 종류, 민간과 해외 기술 이전에 관한 공공데이터 제공사항 발굴되었음 - 비정형 정보, 통계데이터, 시각화 데이터, 홍보 관련 데이터와 API 형태의 자료, 융복합 데이터 등의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 추가 개방을 원하는 것으로 파악되었음 ○ 공공데이터 정책 추가 의견 - 다양한 형태의 홍보강화가 가장 많았으며, 대국민 소통창구 마련, 데이터를 활용한 사례 제공, 정확하고 빠른 정보 제공, 국방 보안을 고려한 개방 확대, 어르신 등 소외계층에 대한 배려 등의 의견이 있음□ 시사점 ○ 공공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 방안 마련 필요 - 청 홈페이지 내 공공데이터 안내 및 활용사례 소개 제공 - 신규 공공데이터 제공을 위한 데이터 세부 조사 등 실시 ○ 데이터 정확성 및 표준화를 강화하여 양질의 데이터 제공 노력 필요 ○ 청 내 공공데이터 관련 국민 요구사항 전파 방안 마련 필요 - 실질적인 공공데이터 교육 확대 - 공공데이터 홍보 이벤트 개최

총0명 참여
[한전KDN] 「국민제안 혁신 DESK」 제안 접수 시행

한전KDN은 전력공급지능화사업, 전력정보효율화사업, 미래성장사업을 통해 최고 수준의 에너지IC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에너지ICT 공기업입니다.한전KDN은 현재 국민의 다양한 혁신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원활히 소통하기 위해온라인 혁신제안 플랫폼 ‘국민제안 혁신 DESK’를 운영하고 있습니다.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국민제안 혁신 DESK란?- 국민의 다양한 혁신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원활히 소통하기 위해 마련한 「한전KDN 온라인 혁신제안 플랫폼」으로,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는 혁신 소통 공간► 참여대상- 한전KDN 혁신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제안주제- 한전KDN 경영전반에 대한 모든 혁신 아이디어 (예) 한전KDN 고유업무, 기관운영, 적극행정, ESG, 상생협력 등► 제안방법- 한전KDN 홈페이지(www.kdn.com) 접속 1) 홈페이지 배너 '국민제안 혁신DESK' 클릭 2) 회사소개 혁신경영 국민제안 혁신DESK 3) 국민소통 고객의소리 국민제안 혁신DESK► 참여혜택(포스터 참조)- 접수제안 : 음료 기프티콘 제공 [월별]- 채택제안 : 음료 및 케이크 기프티콘 제공 [분기별]- 우수제안 : 최우수(1건) 30만원, 우수(2건) 15만원, 장려(3건) 5만원 상금 지급 [반기별] ► 기타사항- 2023년 우수제안은 홈페이지(회사소개 홍보센터 공지사항)에서 확인 요망- 최종 포상규모 및 인원, 세부사항 등은 심의위원회 심의의결에 따라 변동 가능- 우수제안 상금 지급 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부담► 문의처- 한전KDN(주) 기획처 품질혁신부 담당자(☎061-931-6797)※ 세부사항은 포스터 참조 바랍니다.

총0명 참여
[한전KDN] 「국민제안 혁신 DESK」 제안 접수 시행

한전KDN은 전력공급지능화사업, 전력정보효율화사업, 미래성장사업을 통해 최고 수준의 에너지IC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에너지ICT 공기업입니다.한전KDN은 현재 국민의 다양한 혁신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원활히 소통하기 위해온라인 혁신제안 플랫폼 ‘국민제안 혁신 DESK’를 운영하고 있습니다.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국민제안 혁신 DESK란?- 국민의 다양한 혁신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원활히 소통하기 위해 마련한 「한전KDN 온라인 혁신제안 플랫폼」으로,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는 혁신 소통 공간► 참여대상- 한전KDN 혁신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제안주제- 한전KDN 경영전반에 대한 모든 혁신 아이디어 (예) 한전KDN 고유업무, 기관운영, 적극행정, ESG, 상생협력 등► 제안방법- 한전KDN 홈페이지(www.kdn.com) 접속 1) 홈페이지 배너 '국민제안 혁신DESK' 클릭 2) 회사소개 혁신경영 국민제안 혁신DESK 3) 국민소통 고객의소리 국민제안 혁신DESK► 참여혜택(포스터 참조)- 접수제안 : 음료 기프티콘 제공 [월별]- 채택제안 : 음료 및 케이크 기프티콘 제공 [분기별]- 우수제안 : 최우수(1건) 30만원, 우수(2건) 15만원, 장려(3건) 5만원 상금 지급 [반기별] ► 기타사항- 2023년 우수제안은 홈페이지(회사소개 홍보센터 공지사항)에서 확인 요망- 최종 포상규모 및 인원, 세부사항 등은 심의위원회 심의의결에 따라 변동 가능- 우수제안 상금 지급 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부담► 문의처- 한전KDN(주) 기획처 품질혁신부 담당자(☎061-931-6797)※ 세부사항은 포스터 참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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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방위사업청 공공데이터 이용 활성화 설문조사

□ 설문결과 분석 ○ 설문조사 참여자 분포 - 성별은 남성(58.4%, 473명), 여성(41.6%, 337명)으로 분포됨 - 연령대는 30대(41.7%, 338명), 40대(26.8%, 217명), 20대(15.8%, 128명), 50대(10%, 81명), 60대 이상(5.3%, 43명) 순으로 참여함 - 직업은 기업체(16.7%, 135명), 중앙부처 및 공공기관(11.1%, 90명), 교육기관 및 연구기관(7%, 57명), 학생(6.8%, 55명) 순으로 참여함 ○ 공공데이터 인지도 - 응답자 중 92%(744명)가 방위사업청의 공공데이터 목록을 알고 있으며, 그 중 24%(194명)는 큰 관심이 없는 것으로 응답함 * 공공데이터 인지도 : ‘22년 84.2% -> ‘23년 89% -> '24년 91%로 인지도 지속 증가 ○ 우리 청 공공데이터 이용경험 및 만족도 - 응답자 중 46.3%(375명)이 우리 청 공공데이터를 이용한 경험이 있으며, 이용자 중 98.1%(369명)는 우리 청의 공공데이터에 만족함 - 응답자 중 53.7%(435명)이 우리 청 공공데이터를 이용한 경험이 없으며, 업무와 공공데이터 이용이 무관(40.7%, 177명)하거나 원하는 데이터가 없어서(25.1%, 109명) 응답이 다수 임 ○ 우리 청 공공데이터 이용경험 데이터 및 활용목적(복수 선택) - 우리 청 공공데이터 이용경험은 국방표준(규격 등) 정보(30.9%, 164명), 방산(방산업체, 방산물자, 수출입 관련 등) 정보(36.4%, 193명), 국방전자조달(계약, 입찰 등) 정보(20.9%, 111명), 무기체계 연구 개발 통계 정보(11.1%, 59명) 순으로 비교적 고르게 응답함 - 우리 청 공공데이터 활용목적은 단순 정보 확인(28.2%, 142명), 창업, 사업 등 상업적용도(23.9%, 120명), 교육 연구 등 학문적 용도(21.9%, 110명), 경진대회 등 공모전 참여(16.7%, 84명), 기타(0.6%, 3명) 순으로 응답함 ○ 우리 청 공공데이터의 개선점 및 개방 필요 데이터 분야(복수 선택) - 우리 청 공공데이터의 개선점은 데이터 개방 영역의 확대(23.3%, 295명), 정보 제공의 신속성(22.4%, 284명), 데이터 정확성(19.1%, 242명), 비정형 데이터(음성, 영상 등) 개방 확대(12.6%, 160명), 개방 시 민간참여 확대(10.9%, 138명), 오픈 포맷 형태의 데이터 개방 확대(10.9%, 138명) 순으로 응답함 - 우리 청 공공데이터 활용도 제고를 위한 개방 필요 데이터 분야는 방산(방산업체, 방산물자, 수출입 관련 등) 정보(35%, 425명), 국방표준(규격 등) 정보(25.3%, 308명), 국방전자조달(계약, 입창 등) 정보(25%, 304명), 무기체계 연구 개발 통계 정보(14.5%, 176명) 순으로 응답함 ○ 추가 개방 필요 데이터에 대한 의견 - 수출입 관련 정보, 국가간 전력 비교자료, 연구관련 정보, 방산비리 등 투명성 정보, 무기 규격정보, 우수 방산 업체 정보 등의 추가 개방을 바라는 의견이 지속 개진되었음 - 방위산업 수출 증가 등에 따른 규모 확대 요인 등으로 군수품 종류, 민간과 해외 기술 이전에 관한 공공데이터 제공사항 발굴되었음 - 비정형 정보, 통계데이터, 시각화 데이터, 홍보 관련 데이터와 API 형태의 자료, 융복합 데이터 등의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 추가 개방을 원하는 것으로 파악되었음 ○ 공공데이터 정책 추가 의견 - 다양한 형태의 홍보강화가 가장 많았으며, 대국민 소통창구 마련, 데이터를 활용한 사례 제공, 정확하고 빠른 정보 제공, 국방 보안을 고려한 개방 확대, 어르신 등 소외계층에 대한 배려 등의 의견이 있음□ 시사점 ○ 공공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 방안 마련 필요 - 청 홈페이지 내 공공데이터 안내 및 활용사례 소개 제공 - 신규 공공데이터 제공을 위한 데이터 세부 조사 등 실시 ○ 데이터 정확성 및 표준화를 강화하여 양질의 데이터 제공 노력 필요 ○ 청 내 공공데이터 관련 국민 요구사항 전파 방안 마련 필요 - 실질적인 공공데이터 교육 확대 - 공공데이터 홍보 이벤트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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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방위사업청 공공데이터 이용 활성화 설문조사

□ 설문결과 분석 ○ 설문조사 참여자 분포 - 성별은 남성(58.4%, 473명), 여성(41.6%, 337명)으로 분포됨 - 연령대는 30대(41.7%, 338명), 40대(26.8%, 217명), 20대(15.8%, 128명), 50대(10%, 81명), 60대 이상(5.3%, 43명) 순으로 참여함 - 직업은 기업체(16.7%, 135명), 중앙부처 및 공공기관(11.1%, 90명), 교육기관 및 연구기관(7%, 57명), 학생(6.8%, 55명) 순으로 참여함 ○ 공공데이터 인지도 - 응답자 중 92%(744명)가 방위사업청의 공공데이터 목록을 알고 있으며, 그 중 24%(194명)는 큰 관심이 없는 것으로 응답함 * 공공데이터 인지도 : ‘22년 84.2% -> ‘23년 89% -> '24년 91%로 인지도 지속 증가 ○ 우리 청 공공데이터 이용경험 및 만족도 - 응답자 중 46.3%(375명)이 우리 청 공공데이터를 이용한 경험이 있으며, 이용자 중 98.1%(369명)는 우리 청의 공공데이터에 만족함 - 응답자 중 53.7%(435명)이 우리 청 공공데이터를 이용한 경험이 없으며, 업무와 공공데이터 이용이 무관(40.7%, 177명)하거나 원하는 데이터가 없어서(25.1%, 109명) 응답이 다수 임 ○ 우리 청 공공데이터 이용경험 데이터 및 활용목적(복수 선택) - 우리 청 공공데이터 이용경험은 국방표준(규격 등) 정보(30.9%, 164명), 방산(방산업체, 방산물자, 수출입 관련 등) 정보(36.4%, 193명), 국방전자조달(계약, 입찰 등) 정보(20.9%, 111명), 무기체계 연구 개발 통계 정보(11.1%, 59명) 순으로 비교적 고르게 응답함 - 우리 청 공공데이터 활용목적은 단순 정보 확인(28.2%, 142명), 창업, 사업 등 상업적용도(23.9%, 120명), 교육 연구 등 학문적 용도(21.9%, 110명), 경진대회 등 공모전 참여(16.7%, 84명), 기타(0.6%, 3명) 순으로 응답함 ○ 우리 청 공공데이터의 개선점 및 개방 필요 데이터 분야(복수 선택) - 우리 청 공공데이터의 개선점은 데이터 개방 영역의 확대(23.3%, 295명), 정보 제공의 신속성(22.4%, 284명), 데이터 정확성(19.1%, 242명), 비정형 데이터(음성, 영상 등) 개방 확대(12.6%, 160명), 개방 시 민간참여 확대(10.9%, 138명), 오픈 포맷 형태의 데이터 개방 확대(10.9%, 138명) 순으로 응답함 - 우리 청 공공데이터 활용도 제고를 위한 개방 필요 데이터 분야는 방산(방산업체, 방산물자, 수출입 관련 등) 정보(35%, 425명), 국방표준(규격 등) 정보(25.3%, 308명), 국방전자조달(계약, 입창 등) 정보(25%, 304명), 무기체계 연구 개발 통계 정보(14.5%, 176명) 순으로 응답함 ○ 추가 개방 필요 데이터에 대한 의견 - 수출입 관련 정보, 국가간 전력 비교자료, 연구관련 정보, 방산비리 등 투명성 정보, 무기 규격정보, 우수 방산 업체 정보 등의 추가 개방을 바라는 의견이 지속 개진되었음 - 방위산업 수출 증가 등에 따른 규모 확대 요인 등으로 군수품 종류, 민간과 해외 기술 이전에 관한 공공데이터 제공사항 발굴되었음 - 비정형 정보, 통계데이터, 시각화 데이터, 홍보 관련 데이터와 API 형태의 자료, 융복합 데이터 등의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 추가 개방을 원하는 것으로 파악되었음 ○ 공공데이터 정책 추가 의견 - 다양한 형태의 홍보강화가 가장 많았으며, 대국민 소통창구 마련, 데이터를 활용한 사례 제공, 정확하고 빠른 정보 제공, 국방 보안을 고려한 개방 확대, 어르신 등 소외계층에 대한 배려 등의 의견이 있음□ 시사점 ○ 공공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 방안 마련 필요 - 청 홈페이지 내 공공데이터 안내 및 활용사례 소개 제공 - 신규 공공데이터 제공을 위한 데이터 세부 조사 등 실시 ○ 데이터 정확성 및 표준화를 강화하여 양질의 데이터 제공 노력 필요 ○ 청 내 공공데이터 관련 국민 요구사항 전파 방안 마련 필요 - 실질적인 공공데이터 교육 확대 - 공공데이터 홍보 이벤트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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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DN] 「국민제안 혁신 DESK」 제안 접수 시행

한전KDN은 전력공급지능화사업, 전력정보효율화사업, 미래성장사업을 통해 최고 수준의 에너지IC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에너지ICT 공기업입니다.한전KDN은 현재 국민의 다양한 혁신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원활히 소통하기 위해온라인 혁신제안 플랫폼 ‘국민제안 혁신 DESK’를 운영하고 있습니다.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국민제안 혁신 DESK란?- 국민의 다양한 혁신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원활히 소통하기 위해 마련한 「한전KDN 온라인 혁신제안 플랫폼」으로,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는 혁신 소통 공간► 참여대상- 한전KDN 혁신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제안주제- 한전KDN 경영전반에 대한 모든 혁신 아이디어 (예) 한전KDN 고유업무, 기관운영, 적극행정, ESG, 상생협력 등► 제안방법- 한전KDN 홈페이지(www.kdn.com) 접속 1) 홈페이지 배너 '국민제안 혁신DESK' 클릭 2) 회사소개 혁신경영 국민제안 혁신DESK 3) 국민소통 고객의소리 국민제안 혁신DESK► 참여혜택(포스터 참조)- 접수제안 : 음료 기프티콘 제공 [월별]- 채택제안 : 음료 및 케이크 기프티콘 제공 [분기별]- 우수제안 : 최우수(1건) 30만원, 우수(2건) 15만원, 장려(3건) 5만원 상금 지급 [반기별] ► 기타사항- 2023년 우수제안은 홈페이지(회사소개 홍보센터 공지사항)에서 확인 요망- 최종 포상규모 및 인원, 세부사항 등은 심의위원회 심의의결에 따라 변동 가능- 우수제안 상금 지급 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부담► 문의처- 한전KDN(주) 기획처 품질혁신부 담당자(☎061-931-6797)※ 세부사항은 포스터 참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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