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실 민원처리 개선을 위한 의견 수렴
민원을 처리하다 보면 본인의 직접 방문이 어려워 대리인이 방문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사회적 배려계층(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외출이 힘든 직장인, 입원중인 환자 등 민원실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가 그렇습니다.
이러한 경우 대부분 본인의 신분증과 도장을 가져와 위임 의사를 확인하게 되는데
대체적으로 민원인들은 대리발급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해
결국 원하는 서류를 발급 받지 못하고 돌아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듯 사회적 약자나, 불가피하게 민원실을 방문하지 못하는
민원인들에게 만족스러운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민원처리제도 개선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자유롭게 의견을 나눠보고 싶습니다.
저도 공동발제자 하고 싶어요. 하게해주세요~~~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