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3년 11월 28일 시작되어 총 67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안녕하세요..경상북도 종합민원봉사실입니다.

23년도 어느듯 30일이 조금 남아있습니다.

2023년을 보내는 아쉬운 마음으로 민원봉사실을 따뜻하게
환경을 개선해보고자 해서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최다 선정된 것에 대해서는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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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참여인원은 33명 입니다. 결과보기
  • 1 경상북도 민원봉사실 연말 분위기를 위한 필요한것은?
  • 참여기간 : 2023-11-28~2023-12-12
  • 관련주제 : 일반공공행정>자치행정
  • 관련지역 : 경상북도
  • 그 : #경북민원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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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도 종합민원실, 도움벨(Help Bell) 민원서비스 시행

-‘21. 2. 22.(월)부터 사회적배려대상자 등 민원인을 위한 도움벨 민원서비스 시행, 맞춤형 원스톱 민원처리로 적극적인 민원서비스 추진 경상북도는 올해 2월부터 사회적배려대상자를 위한 “도움벨 민원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서비스는 종합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며 특히, 사회적배려대상자가 도움벨 민원서비스를 이용하여 편하게 민원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도움벨 민원서비스는 기존 종합민원실 내 민원상담실 1개소를 사회배려대상자를 위한 전용 민원처리 공간인 도움벨방으로 활용하여 민원상담 및 서식작성 등을 안내하고, 맞춤형 원스톱 민원처리를 추진한다. 또한,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이 어려운 민원인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민원인이 도움벨을 누르면 담당공무원이 찾아가 이용안내와 민원처리 해결에 도움을 드리는 서비스이다.   경상북도는 찾아오는 민원인을 응대하는 기존의 민원서비스 제공방식이 장애인 등 사회배려대상자에게 민원사무가 높은 문턱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맞춤형 민원서비스로 고객과 소통하는 적극적인 민원행정서비스를 실천한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도움벨 민원서비스는 민원인의 ‘도움요청’에 담당공무원이 적극 대응하고 선제적인 민원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장식 자치행정국장은 “도움벨 민원서비스는 적극적인 민원서비스 추진이며, 사회배려대상자가 민원해결에 있어 겪게 될 다양한 불편함을 해소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민원처리과정에서 도민 모두가 만족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총6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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