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0년 08월 24일 시작되어 총 5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무인민원발급기의 손소독제 구비 관련 설문


경상북도에서는 종합민원실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이용과 관련하여 다수인의 지문 등 접촉으로 인해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다음과 같이 무인민원발급기 상 손소독제 설치 여부에 대해 설문 조사를 실시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예)

1
투표 결과
총 참여인원 : 4 │ 실시기간 : 2020-08-24~2020-08-26
무인민원발급기 내 손소독제 등 비치 필요하다. 3명(75%)
무인민원발급기 내 손소독제 등 비치 필요 없다. 1명(25%)
  • 참여기간 : 2020-08-24~2020-08-26
  • 관련주제 : 일반공공행정>기타

※ 건전한 토론을 위해서 비방·욕설·도배 등 토론을 방해하거나 토론과 무관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1000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꿀팁! 경북관광 100선 챌린지 투어(홍보)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꿀팁! 경북관광 100선 챌린지 투어
-100선 관광지 방문 후 QR코드 스캔 또는 모바일 웹 사이트 접속

-퀴즈와 인증샷 미션 참여 시 기프트콘 ․ 농산물상품권 획득

놓칠 수 없는 경북여행의 즐거움, 경북에 오면 100가지 행운이 쏟아진다.
경상북도는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함께 7월 15일부터 ‘경북관광 100선 챌린지 투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경북관광 100선 챌린지 투어’는 모바일을 활용한 비대면 미션투어 프로그램으로, 경북관광 100선 관광지를 방문한 여행자가 본인의 휴대폰으로 쉽고 안전하게 웹페이지에 접속하여 참여하는 방식이다.

경북도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관광의 필요성과 SNS에 인증샷을 올리는 여행 트렌드를 반영하여 챌린지 투어를 2020년 처음으로 선보였고, 미션 참여 횟수가 약 7만 5천회를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대구경북 상생사업으로 확대하여 대구관광 15선을 추가해 진행한다.   
  
경북 미션 장소 100선은 도내 관광지 중에서 빅데이터 분석과 시군 추천, 주요 관광지점 입장객 통계 등을 반영하여 대상지를 선별 후,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여행수요에 적합한 비대면 관광지를 우선하여 최종 선정하였다.

참여 방법은 원하는 미션 장소를 방문하여 휴대폰으로 관광지 입구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모바일 웹 사이트(
www.경북챌린지투어.com)에 접속하여 간단한 회원가입과 GPS 위치 허용 후 도전하면 된다.

각 관광지별 미션은 2단계로 이루어지며, 먼저 관광지 관련 퀴즈를 풀고 본인 인증샷을 찍어 업로드하면 된다. 2가지 미션을 완료하면 룰렛 추첨을 통해 2천원 ~ 1만원권 기프트콘을 받을 수 있다. 기프트콘은 편의점 쿠폰, 해피콘 상품권, 카페 음료 교환권, 주유권 등 종류가 다양하다.

관광지 3개소를 방문하여 미션을 완료한 선착순 1천명에게는 경상북도 농특산물 인터넷 쇼핑몰 ‘사이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3만원권 쿠폰이 발급된다.

게다가, 20개소 이상 방문한 여행자 중 총 100명을 추첨하여 5만원 상당의 경품(테마파크 자유이용권, 지역 특산품, 방역키트, 등)도 지급한다. 관련 이벤트는 추석과 연말 2회에 걸쳐 진행한다.  

그리고 이벤트 참여율이 높은 여행자를 대상으로는 연말 ‘트래블킹’을 선발한다. 가장 많은 관광지를 방문한 참가자 중 1등에서 6등까지 선발하여 최대 300만원 상당의 국민관광상품권을 제공한다. 트레블킹 선발은 12월 중 비대면 온라인 추첨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김상철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코로나19 시대에 발맞춰 보다 안전하고 슬기롭게 여행할 수 있는 여행 시스템을 마련하였다. ” 며, “경상북도가 추천하는 청정․ 안심 여행지에서 특별하고 재미있는 여행 추억을 많이 만들어가길 바란다.” 고 밝혔다.   
 
경북관광 100선 챌린지 투어는 12월 10일까지 이어지며, 자세한 내용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https://tour.gb.go.kr)와 경북챌린지투어 웹사이트(https://100.letsgog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총7명 참여
경북도서관, 비대면 간편 회원가입 서비스 시행 중!! (홍보)

경북도서관, 비대면 간편 회원가입 서비스 시행
- 도서관 방문 없이 홈페이지 가입만으로 도서관 회원 가입
- 경북도민 간편인증으로 전자책, 오디오북, 스마트도서관 이용

 

경북도서관은 비대면 자격확인서비스를 통한 비대면 간편 회원가입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비대면 자격확인서비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도서관 이용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직접 방문이 어려운 여건에서도 공공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되었다.
 
비대면 자격확인 서비스는 경북도서관 회원자격요건인 경북 거주 확인을 위해 신청인이 직접 본인 동의하에 행정안전부 행정정보공동이용 시스템과 실시간 정보연계로 경북 도민 자격을 확인하는 서비스이다.
 
기존 전자도서관은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 및 도서관을 방문하여 회원증을 발급받아야 이용이 가능한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비대면 자격확인 서비스를 구축, 경북에 주소를 둔 경북도민이면 누구나 온라인 가입과 인증만으로 경북도서관 내 도서 뿐만 아니라 전자도서관의 전자책 5,500여종, 오디오북 3,500여종, e-러닝 1,800여종, DB(DBpia6) 등 경북도서관이 보유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도 방문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용문의 : 홈페이지(https://gb.go.kr/lib) 및 전화 054)650-3932
 
 

총1명 참여
경상북도 민원서비스 친절도 향상을 위한 전화친절 등 민원제도 개선 추진


경상북도에서는 민원서비스 친절도 향상을 위해  경상북도 직원 전화친절 피드백 교육을 아래와 같이 추진하고 있습니다.

 
 
□ 민원서비스 친절도 향상을 위한 직원 전화친절 피드백 교육
  1. 일    시 : 2021. 2. 10.(수) ~
  2. 방    법 : 본 게시물 유투브 동영상 바로보기
    ☞
https://youtu.be/De-eU0Qb4KQ
  3. 대    상 : 시청을 원하는 직원 누구나
  4. 교육내용
    -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고객만족도 조사 설계 및 목적 소개
    - 전화친절도 조사결과 및 전화예절 기본화법 숙지
    - 전화친절도 향상 방안 제시 등

위 교육 외에 민원서비스 친절도 향상을 위해 경상북도에서 추진하였으면
하는 사항이 있으시면 기탄없이 의견을 제시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총0명 참여
제7회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사전투표 실시

제7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사전 문자투표가 실시 됩니다.
지역주민과 지자체가 행복하고 활력 넘치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이를 공유하기 위한 행사로 2014년부터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를 매년 실시하고 있습니다.
콘테스트 본선 대회에 앞서 진출한 마을에 대해 사전투표가 아래와 같이 진행되오니 도민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바쁘신 업무 가운데도 소중한 한표 행사 부탁 드리겠습니다.
 
가. 행 사 명 : 제7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나. 대상마을 : 총15개 마을 (도내 경주시 옥산마을, 영주시 소천1리마을, 영덕군 고래산마을 본선 진출)
다. 투표기간 : 2020.8.17 (월) ~ 8.26 (수), 10일간   
라. 투표방법 : 콘테스트 홈페이지(
www.raise.go.kr/contest)에 접속하여 마을별 사전공개 영상 확인 후  
               ☎ 1800-3208 로 관심있는 마을 번호 또는 마을명 기재 후 문자전송
마. 기    타 : 문자투표 비용은 무료! 1개 휴대폰 번호로 1개 마을만 응모 가능 (상세방법은 붙임 참조)
 
※ 사전투표 본선 진출마을 번호
 - 1번 경주시 옥산마을
 - 6번 영주시 소천1리마을
 -11번 영덕군 고래산마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총15명 참여
사회적배려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개선 방안 모색


경상북도에서는 사회적배려대상자(임산부, 노약자, 장애인 분 등)께서 꼭 필요한 민원업무를 처리하고자 하나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으로 인하여 민원실을 방문하는 것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됨.
 
사회적배려대상자들을 위하여 민원창구 접근성을 확대할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하니 아래 추진 중인 민원서비스의 보완 사항이나 추가 확대 서비스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회적배려대상을 위한 현재 추진 중인 민원서비스 】 

 ○ 사회적 배려대상자 우선창구 운영
     
- 운영대상 :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사회배려대상자
    - 대상민원 : 민원접수, 주민등록등·초본, 인감증명서 발급 등
    - 운영방법 
      □ 민원 순서에 상관없이 배려창구를 통해 우선 민원처리
      □ 시각장애인을 위한 민원서류 음성변환 서비스 제공
      □ 노약자, 장애인 등 취약계층 배려 민원편의 제공 - 거동불편 민원인용 도움벨 설치
      □ 휠체어, 점자업무 안내책자, 돋보기, 보청기, 8배율 확대경 등
      □ 민원서류 외국어 해석본 및 유아동반 민원인용 유모차
      □ 민원편람 민원실 비치 및 홈페이지 공개
      □ 무인민원발급기 시각장애인 키패드 등 장애인 이용 편의 강화 
      □ 방문외국인을 위한 외국어 민원 안내서비스 제공 - 운영대상 : 민원봉사과 방문 외국인


 ○ 그외 추진되어야 할 사안 및 제안 사항 의견을 요청 드리오니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총5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