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0년 10월 26일 시작되어 총 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김포시 포수, 포미 공식캐릭터 등재에 대한 시민여러분의 의견을 듣습니다

 

 김포시 곳곳에서 시민여러분이 많이 보셨던 우리시 캐릭터 포수, 포미를 아시나요??
 시정 전반의 홍보에 사용되는
포수, 포미를 김포시 공식 상징물로 등재하고,
 캐릭터 가치를 업그레이드 하고자, 조례 개정을 추진합니다.
 김포시의 활기찬 도시이미지를 업그레이드 시켜 줄 포수, 포미 공식상징물 등재에
 시민여러분의 많은 의견 개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1000
안성시 도시계획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입법예고

1. 자치법규명 : 안성시 도시계획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 개정이유 가. 제1종전용주거지역에서 주민생활과 밀접한 건축물의 입지가 가능하도록 건축할 수 있는 건축물을 확대하고, 나. 2021년 7월 6일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내용을 반영 및 도시계획상임기획단의 구성, 임명 등에 관한 내용을 정비하며, 다. 상위법령의 개정․삭제 및 폐지로 조례에서 잘못 인용하고 있는 조문을 정비하고, 자치법규 입안기준 및 알기 쉬운 법령 정비기준에 따라 정비하고자 조례를 일부개정 함. 3. 주요내용 가. 제1종전용주거지역에서 입지가능시설 확대(안 별표 1) - 공중화장실, 대피소, 지역아동센터 등은 주거지역에서 주민생활에 필요한 시설로 건축물의 입지가 가능하도록 개정   나.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사항 반영 1) 지구단위계획구역에서 가설건축물 건축 시 가설물 존치기한 규정 신설 (안 제15조의2) - 지구단위계획구역에서 지구단위계획이 적용되지 않는 가설건축물 건축 시 가설물의 존치기한을 3년으로 규정 (※ 3년의 범위에서 조례로 정함) 2) 자연녹지지역내 수소연료공급시설 증축 시 건폐율 완화(안 제55조제7항) - 2021년 7월 13일 전에 자연녹지지역 안에서 준공된 주유소 또는 액화가스 충전소에서 2024년 12월 31일까지 수소연료공급시설의 증축허가를 신청하는 경우 해당 건축물의 건폐율을 30퍼센트까지 완화 (※ 30퍼센트 범위에서 조례로 정함) 3) 준주거, 중심상업, 일반상업, 근린상업, 유통상업지역에서 숙박시설‧위락시설 건축 시 주거지역으로부터의 이격거리 구체화 (안 별표 6부터 별표 10까지) - 20미터 이내의 거리 밖에 있는 대지 → 20미터 거리(건축물의 각 부분을 기준으로 한다) 밖   다. 도시계획위원회 상임기획단 구성 등 개정(안 제76조부터 제78조까지) - 도시계획위원회 상임기획단의 구성, 임명 등에 관한 사항 정비   라. 상위법령의 개정․삭제 및 폐지로 잘못 인용하고 있는 조문 정비 -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2조제5항 ⇒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28조제4항 - 「주택법」 제16조 ⇒ 제15조, 「항공법」 ⇒ 「공항시설법」 - 「수질 및 수생태계 보전에 관한 법률」 ⇒ 「물환경보전법」 - 「문화재보호법」 제2조제2항 및 제3항 ⇒ 제2조제3항 및 제4항 마. 자치법규 입안기준 및 알기 쉬운 법령 정비기준에 따른 정비 - 목적규정에 약칭 삭제 및 이후 조문에 약칭 규정, 인용하는 법령등에 낫표(「」) 삽입, 용어 순화, 띄어쓰기 등   4. 개정조례안 : 붙임   5. 예산수반 사항 : 해당없음   6. 의견제출 가. 제출기일 : 2021.09.08. ~ 2021.09.29. 나. 제출방법 : 서면(또는 FAX), 우편 등 다. 기재내용 • 입법예고에 대한 의견(찬ㆍ반 여부와 그 이유) • 성명(단체인 경우 단체명과 대표자), 주소, 연락처(전화번호) 라. 제출기관 : 안성시청 도시정책과 • 주소 : 안성시 시청길 25 • 전화 : 031-678-2712 • FAX : 031-678-2719(팩스 통보시 반드시 수신여부 확인요망)  

총0명 참여
대중교통 운수종사자, 전화통화는 핸즈프리로 할 수 없나요?

 안녕하세요, 경기도/40대/남성/직장인 입니다.대중교통 공영화를 위해 공공버스 브랜드도 생긴 줄 압니다. 특히 노선버스는, 사기업에서 운영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나,그 성격은 공익사업으로 분류되는 만큼 그만큼 정부나 지자체의 재정지원도 하고 있겠죠.한가지 아쉬운 점은(기초)지자체의 수 많은 재정지원 조례나 노선버스 서비스 향상에 관한 조례들을 살펴봐도운수종사자 근무여건 개선은 보기에 따라 상당히 모호한 기준을 제시하고 있어,자치조례가 발전될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봅니다. (...화이팅~)여기에, 승객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운수종사자의 근무 여건을 개선한다는 제일의 목적에부합하지 않는 경우를 종종 보이기도 합니다. 현행법령 #도로교통법 에서는 운전중 휴대전화 사용을 금지하되,같은 법 시행령 제29조(안전운전에 장애를 주지 아니하는 장치) 로 휴대전화의 사용범위를 규정하고 있습니다.즉, 운전 중 전화통화가 요구되는 상황에서는, 시판되는 핸즈프리를 사용하라는 건데,노선버스 운행하시는 버스기사님들이 핸즈프리 기기를 사용하지 않고 통화하는 모습을 목격하기도 합니다. 이에, 노선운행회사는 운수종사자에게 통화를 위한 핸즈프리 기기를 의무 보급해야 하고,지자체의 재정지원 부분 내, 운수종사자의 안전운행을 도울 기기/장비 구매 지원도 명시해야지 않을까 합니다.형식만 갖추지 않고 안전운행을 지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이 필요성, 어찌 생각하시나요?국민생각함 이용자분들께서 생각하시는,대중교통 운수종사자 분들께 바라는 점, 댓글로도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총11명 참여
북한의 진정한 자유와평화~~~~~~^^^

자유와숙식 야생동물과 가축사육 숙식의 보장과 안전보다 자유를 더 원한다. 북한과 한국 장돌뱅이 포수 방랑자 거지들의 숙식을 제공하고 자유를 박탈당하는 대신 거지가 될 지언정 자유를 원한다. 북한은 경제적으로 어럽더라도 미국으로부터의 자유를 더 원한다. 한국처럼 자유를 저당잡힌채 우리에 갖쳐 지내는 것을 원치 않는다. 그래서 북한은 핵을 만든 것이다. 진정한 자유를 얻기 위해서~~~ 아무리 가난해도 먹고마시는 것이 전부는 아니다. 북한은 한국처럼 미국에 사로잡혀 길들에 지고 싶지 않는 것이다. 한국은 먹고살기 위해서 미국에 굽신거리지만 북한은 자유를 얻기 위해서 미국에 저항한다. 북핵은 한반도의 평화와 자유를 보장하고 한민족을 보호하는 살아있는 민족의 수호신이다. 비핵화가 평화라면 미국먼저 비핵화 하라 ? ?미국이 북한의 인질이 된 것이다. 미국 본토를 공격할수 있는 군사력을 가지고 있는 나라는 러시아와 중국 정도밖에 없다. 그런데 북한이 미국 본토를 핵무기로 직접 공격할 능력을 가졌다는 것은 군사강국이 되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북한이 미국을 공격하면 북한은 죽겠지만 미국도 같이 죽는다. 북한과 미국이 같이 죽는다면 누가 더 손해인가 잘 계산해 봐라 그래서 미국은 북한의 인질이 된 것이다. 앞으로 미국은 북한을 절대로 공격하지 못한다. 한반도에 평화가 이룩된 것이다. 북핵은 한민족의 평화와 번영을 약속하는 살아있는 수호신이다 ? 북핵은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약속하고 한민족을 지키는 살아있는 수호신이다. 북핵은 미중일러등 강대국을 견제하며 간섭을 배제하고 한반도 통일을 할수 있는 유일한 존재다. 한국이 계속 발전하고 강대국으로 가기 위해서는 절대로 북핵을 포기하면 안된다. 비핵화가 평화라면 미국먼저 비핵화 해야 한다. ? 북핵은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약속하고, 한민족을 지키는 살아 있는 민족의 수호신이다. 북핵 폐기는 민족의 반역 행위로 반드시 처단해야 한다. 북핵이 없어지면 한반도의 통일은 물거품이 되고, 한반도는 또다시 전쟁에 휩싸이고, 엄청난 고통을 받게된다. 미중일러의 영원한 식민지 신탁통치를 벗어날수가 없다. 북핵은 민족의 위대한 유산이다. 남북이 힘을 합쳐 북핵을 반드시 지켜내야 하며, 이것은 우리의 의무이자 가장큰 사명이다. 비핵화가 평화라면 미중러영프 강대국들이 왜 핵무기를 보유하는지 말해봐라 이들 강대국들에 핵폐기 말해 봐라, 문재앙 정신차려라. 한국은 주변에 세계 강대국 미중러일이 버티고 있다. 이들 강대국을 견제하려면 핵무기만이 유일한 대안이다. 그래야 통일도 하고 주권도 확립할수 있다. 북핵 폐기하면 한반도는 반드시 전쟁터가 된다. 또한 통일도 영원히 못한다. 한반도를 강대국들이 견제와패권을 위하서 갈라놓았는데 그들이 통일을 원할까 통일은 우리민족만 원하는 것이다. 더이상 식민지 신탁통치 안하려면 북핵은 반드시 필요하다.

총1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