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07월 23일 시작되어 총 1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한국도로공사에서는 전국 재정·민자 고속도로를 이용하시는 고객님을 대상으로 통행료를 수납하는 방법이나 절차 등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결과는 보다 편리한 고속도로 이용환경 조성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고객님의 응답 내용은 관련 법령에 따라 철저히 보호됩니다. 바쁘시더라도 설문에 협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응답자 설명자료] 고속도로 무정차 통행료 납부시스템(원톨링) 이란?
o 하이패스를 장착하지 않은 차량이 재정·민자 고속도로를 연속하여 운행할 경우,
  운영주체가 다른 각각의 고속도로마다 중간정차하여 통행료를 납부(통행료 발권)하는
  불편 해소를 위해,
  ※ 하이패스 차량도 각각의 고속도로에서 중간정차 없이 통행료 납부

o 각각의 고속도로 연결지점에 설치된 영상촬영장치(원톨링 영업소)에 수집된 차량번호로
  운행경로를 확인하여, 중간정차 없이 최종 도착지에서 한번만 통행료를 납부하는 시스템으로
  전국 재정·민자 고속도로에서 운영 중

  ※ 서울(재정) → 천안논산선(민자) → 광주(재정) 운행시
원톨링


 
완료된 설문
현재 참여인원은 12명 입니다. 결과보기
  • 1[필수] [이용 경험]
    고객님께서는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재정고속도로와 민간 운영사가 관리하는 민자고속도로를 연속해서 운행하는 경우, 중간정차하여 통행료를 납부하지 않고 최종 목적지에서 한번만 통행료를 납부하면 된다는 것을 알고 계시거나 직접 이용해 보신 경험이 있으십니까?
    (하이패스 장착차량으로 중간정차 없이 통행료를 납부한 경험 포함)
  • 2[필수] [만족도]
    중간 정차없이 최종 목적지에서 한번만 통행료를 납부하는 현재의 통행료 수납방식에 대해서 어느정도 만족하십니까?
  • 3[필수] 현재의 통행료 수납방식이 이전의 방식(영업소 정차 후 통행권 발권)보다 더 신뢰도가 높고 안정적인 방식이라 생각하십니까?
  • 4[필수] 현재의 통행료 수납방식(무정차 통과)이 차량의 통행시간 절감에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5[필수] 현재의 통행료 수납방식(무정차 통과)이 차량의 연료비 절감에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6[필수] 현재의 통행료 수납방식(무정차 통과)이 차량에 의해 발생될 수 있는 대기오염 감소에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7 [개선 의견]
    전국의 재정·민자 고속도로를 운행하시면서 불편하거나 개선되었으면 하는 사항이 있으면 말씀해 주십시오.
  • 8[필수] [통계 분류]
    고객님께서는 고속도로를 운행하실 때 어떤 종류의 차량을 주로 이용하십니까?
0/1000
제주외국어학습센터 2023년 하반기(23.7.~24.2.) 온라인콘텐츠 이용 만족도조사 실시

1. 개요  목적: 학습자의 의견을 듣고 보다 나은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선방안 마련  기간   - 제주교육생각함: 2024. 2. 26.(월)~2024. 3. 4.(월)   - 유레카: 2024. 3. 12.(화)~3. 20.(수)  대상: 2023년 7월~2024년 2월 현재 온라인콘텐츠 학습자  방법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홈페이지 참여/민원 > 민원신청 > 제주교육생각함 활용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유레카 활용   2. 결과분석  만족도 응답인원: 161명  만족 이상 응답률이 87.6%로 2023년 상반기 만족도 81.5%보다 6.1%p 하락  온라인콘텐츠 별 만족이상 응답률   - RE: 90.2%, RC: 94.4%, B: 77.3%, C: 86.1%  주요 기타 의견   - 로딩이 오래 걸리거나 중간에 끊겨 불편하였음(4건)   - 학습시간 미달 시 이용 제한이 아쉬움(3건)   - 다양한 경험을 더 할 수 있는 컨텐츠가 있었으면 합니다(4건)   - 시청시간 범위를 줄여주세요. 열심히 본다고 하는데 시간이 부족합니다(2건)   - 매일 꾸준히 일정시간 영어공부를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2건)   - 온라인콘텐츠를 이용하는 학생이 SNS 등을 통해 질문할 수 있는 선생님을 매칭시켜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2건)   - 앱 실행이 안되거나 꺼님현상이 있으며, 학습시간이 반영되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3건)   - 공부가 아니라 게임 같아서 안하게 되었습니다(2건)  

총0명 참여
시골 빈집에 벌금을 과금 한다니요?

귀농귀촌을 준비하며 농지법에  대해 보며 농지를 계속 유지 보존하기 위해 녹지나 습지, 초지, 농지 등을 보존하도록 하였으나, 전국의 지자체는 개발 사업에 녹지, 습지 등과 농지 등을 용도변경하여 신도시 내지 개발하였습니다. 농어촌 진흥보다는 생기는 고속도로에는 차량이 아니면 진입하지 못해 마을 주민들인 아이들과 어르신들은 자전거를 타고다니기에 위험하기만 합니다. 모든게 불편만 늘어나니 생활을 할 수 없게 되니 떠나게 됩니다.  그러나, 농촌과 산촌, 어촌은 개발과 멀어지고 코로나19를 지나며 도시와 멀어진 곳과 5개 조선소가 있던 주변 마을들은 인구 감소를 직면하며 최소한의 병원이 있는 곳으로 이사하게 됩니다. (농업, 축산업, 어업)본인들의 업과 식당과 소형마켓들이 힘들어져 도시로 이주 하던지 나이가 많아 일을 못하게 된 경우, 사망의 이유로 상속되었으나, 농촌으로 이주할 수 없는 업을 가지고 있는 경우 등 빈집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농어촌공사 및 농지관리기금법을 만들어 전용의 농지보존 부담금을 내게 하여 이를 내게 하였으나 위의 상황에는 낼 수 없으며 빈집과 경작지가 놀게 됩니다. 농지에 대해 위탁경영과 빈집의 경우 무상임대를 하도록 권유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벌금 500만원을 이런 사람들은 낼 수가 없는데 강제합니다. 이행강제로 빈집을 빼앗을 수 있나요?  제36조의2(농지의 타용도 일시사용신고 등) 태양광발전소를 했던 분들은 먼지만 쌓여도, 일기가 나빠도 생산량이 적어 적자보게 되며 철거비용을 물게 되겠군요!  시골빈집에 대해 이자로 빌려주지 않고 보존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체험마을들이 코로나19와 높아진 물가로 힘들어 합니다. 보조금을 지급해주세요! 귀촌하시는 분들이 여러 사정으로 다시 도시로 돌아옵니다. 10여년 뒤에도 텃세가 있다네요! 공동체를 위한 일자리 마련하여 마을개발비보다는  귀촌하는 사람들의 경제를 공동체일자리로 활성화토록 해주세요!  

총1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