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2년 08월 26일 시작되어 총 5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점심시간이라 받지 못한 민원부서 전화 및 통화중이어서 받지 못한 코로나 19 대응팀의 전화 콜백 서비스 실시
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광주광역시 동구님의 의견정리2022.08.31
담당자의 업무부담 확대, 효율성 미흡
. 현황 및 문제점
- 현재 동구는 구청 및 각 동 센터 직원들의 점심시간을 보장하고 있음
- 점심 시간에 민원처리를 위해 전화한 민원인들은 통화를 못하고 다시 점심시간 후에 전화를 해야 함
- 코로나19 확진자가 대폭 증가하고 있어 코로나19 대응팀에 전화하면 계속 통화중으로 통화가 어렵고 전화를 받을 때까지 지속해서 전화해야함(동구는 고령자가 많아 전화 문의를 더 편하게 생각함)
 
. 개선방안
- 점심 시간에 전화하여 받지 못한 민원인 전화는 콜백서비스를 이용하여 민원인의 전화 번호를 자동 기록하여 담당자의 pc에 전송, 추후 민원인이 다시 전화할 필요 없이 담당직원이 순차적으로 전화하여 민원 해결
- 코로나19 확진자가 전화했을 때 통화중인 경우, 콜백서비스를 이용하여 민원인의 전화 번호를 자동 기록하여 담당자 pc에 전송, 담당자가 통화가 가능한 상황에서 순차적으로 민원인에게 전화 드려 문의사항 해결
 
. 기대효과
- 점심 시간에 전화하여 통화하지 못한 민원인이 단 한 번의 통화 기록으로 담당자로부터 전화를 받아 민원을 해결할 수 있어 구청의 민원서비스에 대한 만족감 증대
- 지속적인 통화에도 담당자와 통화하지 못한 코로나19 확진자의 스트레스와 불안감 해소, 특히 중증의 경우 확진자의 생명안전도 확보할 수 있음
 
  • 참여기간 : 2022-08-26~2022-08-29(24시 종료)
  • 관련주제 : 보건·사회복지>보건의료
  • 그 : #민원전화 #콜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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