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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01월 26일 시작되어 총3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언제까지 아파트만 짓고할것인가? 용적율 제한과 과밀도 규제해야 한다. 서울,경기도 등!
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고양특님의 의견정리2021.03.21
일산은 최대 용적율 200으로 제한 서울은 30층이하 규제하도록 하고 땅투기가 있거나 불법 증축, 건축 시 처벌 강화하라!
https://www.epeople.go.kr/cmmn/idea/redirect.do?ideaRegNo=1AE-2101-0000792  >도시정책에 대해 올리신분과 공동발제함

2020년 10월8~10일 울산 주상복합아파트[33층]에서 화재 발생한 계기로 더 이상 수도권과 비수도권 등 고층/초고층아파트는 이제 그만짓도록 하고 이제 공공주택[아파트말고!]으로 개발해야 한다.
화재 시 사다리 한계 문제와 조망권과 일조권의 침해를 당하고 이 사업지는 과거 주민들이 항의, 불만, 민원제기한 곳인 만큼! 고양시장/경기도지사께 항의하여 이 일를 막고자 한다.
언제까지 아파트만 짓고 기부체납이며 대출만 투자합니까? >이제 저층/고층주택,공공주택[아파트NO]의 시대가 와야 할때이다.

용적율,건폐율 현 400>200이하/건폐율 70>60이하로 짓도록 강화해야 된다. 제1종 제2종 제3종 일반주거, 준주거, 상업지역 등!!


 이 사업의 건축금지/공사중지 가처분 신청 위해 여러분들의 협조와 양해를 구합니다. [국민신문고 민원>대한법률구조공단으로 하여 국선변호사 선임 및 행정소송 제기] 

반대사유: 여러분들의 원도심/구도심들이 사라지는게 좋은가요? 일산시장도 사라져도 좋은가요? 신도시(아파트)가 좋나요?
역사적 깊은 가치와 문화과 전통이 있는 건물들을 철거 시키는 것은 매우 화가 난다.(재정비촉진지구 지정 지역] [존치하거나 도시재생 필요] 말만 도시재생이지! 그 틀안에 난개발, 막개발, 민간개발이다.
2016년 뉴스테이도 해제됐고 2018년 일산 도시재생뉴딜사업도 진행하는데 그 외 부분만 제외시키며 철거시키는 게 매우 분노가 끊다. 
(621-1번지 일원)
고층아파트 문제점은 백석역 온수열 파열 사고로 참고해 보면 되며[유튜브,구글] 국민들이 걱정하는 땅값이 떨어진다거나, 역사적 깊은 가치와 전통인 건물을 보존하여야 한다. 고향을 지켜야 한다'등 왜 말이 나올까요?
제발 좀! 신도시를 그만 짓도록 하고 공공주택[7층이하]으로 건축하게 끔 만들고 공원과 산책로도 생겨야 한다.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자신의 돈주고 산 집에, 자주갔던 동네/지역이 고층아파트를 짓는다고 상상해보자! 얼마나 끔찍하고 답답할까! 고층이 들어서면 조망권/일조망[뷰]이 침해 당하기 일쑤이다.
일산 주상복합 시설 건축 반대 의사는 강력히 표시하며 역사가 깊은 건물을 보존이 필요함과 전통,문화를 살리고 자 요구한다.
1기, 3기 고양시 신도시 반대, 초고층아파트 건립 결사 반대한다.!


그 놈의 50층 충들은 무조건 서울 고층아파트 세워서 띄워놔야 이쁘다고 주장하는데 실제로는 35층도 보면 충분히 높습니다
35층 규제 없는 송도 같은 데서 50층만 빼곡히 일렬로 세운 단지 유튜브로 보면 알거에요.
50층 아파트 쭉 세우는 게 얼마나 못 생겼는지! 도시 미관, 건축에서는 다양화가 제일 중요한 요소에요
입면 다양화,색상 다양화,층수 다양화만 하면 아파트 단지로도 이렇게 이쁜 마을 만들 수 있다는 걸 세종시가 보여줍니다
전 도대체 한국 사람들의 하얀색에 대한 집착이 이해 안 가는데 (백의 민족이라 그런가?)
같은 디자인이라도 동남아, 대만처럼 아파트 디자인 색상만 다양하게 해줘도 한국 아파트 볼때 단조롭고 획일적인 느낌을 확 줄일 수 있는데 한국 신도시 아파트 위에서 보면 온통 하얀색.. 너무 단조로움 이렇게 색상, 입면, 층수 다양화한 도시보니 살고 싶게 만드네요.
진작에 이렇게 하지 기존에 세종시 지었던 아파트 단지들은 죄다 하얀색 성냥갑.. 새 행정수도가 저렇게 지어지는 거 보고 한국은 진짜 안되나 싶었는데 최근 몇년 사이에는 세종 시도 디자인 노력하는 게 보입니다. <진작에 이렇게 좀 하지!


[ 개정할 내용 ] 고양시 조례안도 포함!

신도시 특징은 서울에 모인 인구 분산 시킬수 있다.
주택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 단! 문제점은 신도시를 만들면 공사를 하는데 그 공사로 인해 자연환경이 파괴된다. 주택 소외
구도시[아파트] 재개발,건축을 위해서 구도심, 원도심을 보존하고 추진되야 한다.
14층부터은 용적율 강화(층수제한)하고 주택법에 따른 건설도 규제 강화하고 13층이하만 짓도록 하는 모든법 개정을 해야 된다.
도시 미관부터 생각하고 교통인프라부터 정비해야 한다. [입면, 다양화, 입체화 등] 수도권 과밀화 규제가 시급하다!!
신도시의 과잉공급,건립 문제! 고양시 온수열 파열 사고 노후화아파트 문제 >리모델링 필요.

아파트의 진실 대해서는 유튜브, 아프리카티비로 통해 알아보시면 답이 나옵니다.(투자,대출,투기로 건립한도시) [차라리 노후아파트를 리모델링하는게 답] 이건 자연파괴 및 환경파괴이다.
2021년 현재 일산 구도심 철거 후 공정율이 현재 65%정도 올라간 상태! 공사 진행중. 이걸 중단시켜야 되며 원래상태로 복원하거나 새롭게 리모델링하여 건축해야 한다.[도새재생 지역 대상 확대] 설계도 다시 만들어 진행 [용적율과 건폐율 강화! 건폐율 70이하, 60이하, 용적율 200이하로 강화/규제하도록 함. 초과할 수 없음]

본래 취지는 문 정부의 국책사업 중 하나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사업
도시재생뉴딜사업은 산업구조의 변화로 인해 낙후된 기존 도시에 새로운 기능을 도입, 쇠퇴한 구도심을 부흥시키는 사업
동네를 완전히 철거하는 재건축, 재개발의 도시정비사업과 달리 기존모습을 유지하며 도심환경을 개선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도시재생사업이란 신도시 위주의 도시 확장에 따라 발생하는 도심 공동화를 극복하고 침체된 도시 경제를 개선하기 위해 물리·환경적으로 뿐만 아니라 산업적·경제적·사회적·문화적으로 도시를 다시 활성화하는 것이다.
부동산 경기 침체 등의 문제로 유명무실해진 뉴타운 사업을 대체해 낙후된 도심의 기능을 재활시킬 수단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지역 특성에 따라 도시 경제 기반형과 근린형 재생 2가지로 구분되어 추진된다.
먼저 도시 경제 기반형 재생은 노후 산업단지, 항만 등 핵심 시설 등을 주변 지역과 연계해 복합 정비·개발함으로써 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와 고용 창출이 가능한 곳에 지정된다.
역세권 개발, 공공 청사와 군부대 등 전지 복합 활용, 문화·관광 자산 활용 등도 여기에 해당된다.
근린형 재생은 기존 재개발 사업처럼 낙후한 근린 주거지역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지역 특색을 살리는 정책을 말한다.

김세근 ‘일산동 주택건설사업 세입자 비상대책협의회’ 위원장은 “사업자 쪽이 상가를 돌며 ‘언제 이사 가냐’, ‘지금 안 나가면 불이익을 받는다’며 이주를 종용하거나 협박을 일삼고 있다. 보호 대책 없이 강제 철거할 경우 제2의 용산참사가 일산에서 재현될 수도 있다.

이원호 한국도시연구소 수석연구원 “단순히 낡은 건물을 부수고 새로 짓는 재개발은 뉴타운 개발보다 더 나쁜 방식”이라며 “낙후지역 주거환경 개선이라는 애초 뉴타운 지정 취지를 살려 공익적 관점에서 기반시설을 갖추고 세입자 보호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재정비촉진지구
(뉴타운)로 지정됐다가 최근 해제된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 경의중앙선 일산역 앞에 초고층 아파트단지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도시계획이 실종된 막개발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사업 시행사인 ㈜디에이치개발은 다음달 사업 대상지인 주택·상가 철거에 나설 예정이어서 반발하는 세입자들과 충돌도 우려된다.
15일 통상 ‘구일산’으로 불리는 일산역 2번 출구 앞 주택건설사업 예정지를 가보니, 상가 수십 곳이 문을 닫은 채 ‘철거’, ‘이주 완료’ 등 붉은색 글씨와 펼침막 등이 어지럽게 나붙어 있었다. 일산동 주민들은 이 일대가 2007년 뉴타운 사업지구로 묶인 뒤 10년 동안 도로나 상·하수도, 도시가스 등에 대한 지방정부의 인프라 투자가 중단돼 슬럼화가 급속하게 진행됐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일산지역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마을인 경의선 일산역 앞 이른바 ‘구일산’ 지역에 초고층아파트(48~49층 4개 동, 777세대)를 짓겠다는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이 나면서 도시재생이 실종되고 난개발이 우려된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이곳은 10년 전 뉴타운(재정비촉진지구)으로 지정되면서 그동안 도시정비가 이뤄지지 않고 슬럼화된 곳이다.
그러다 올해 2월 뉴타운이 해제되고 얼마 뒤인 지난 2017년 6월 민간시행사(디에이치개발)가 사업계획승인을 고양시로부터 받아냈다.
해당지역의 한 주민은 “동네가 개발되고 정비되기를 바라는 마음은 있었지만, 이런 식으로 구역을 쪼개서 좁은 땅에 초고층 아파트가 들어오기를 바랐던 것은 아니다. 인근 일산초등학교와 비슷한 규모의 작은 땅에 49층짜리 빌딩 4개를 짓는다는 것은 이쪽 동네 분위기와 전혀 어울리지도 않는다.
또 초고층빌딩이 들어서면 도로나 기반시설에 대한 고민도 있어야 하는데 그런 것들이 고려된 도시개발인지도 의심스럽다”고 아쉬움을 드러냈다.
일부에서는 뉴타운이 해제된 뒤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는 ‘도시재생 뉴딜정책’이 진행될 수 있다는 희망도 있었는데, 고양시가 도시재생에 대한 고민 없이 사업계획승인을 너무 급하게 처리해준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왔다.
도시재생을 담당하는 관련부서는 “앞으로의 도시재생 사업은 과거의 재개발 사업처럼 부지 전체를 밀어버리고 빌딩을 짓는 개념이 아니라, 대부분의 건물과 시설을 존치시키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 노후주택을 매입해 수리한 후 다시 공급하거나, 거점시설을 지어 지역공동체를 활성화시키는 방향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개별 사업을 통제하거나 제한할 수 있는 방법은 딱히 없지만, 이렇게 부분적으로 개발이 진행되면 지역 전체 도시재생 계획에 차질이 생기는 것은 사실”이라고 답했다.
이 지역은 도시재생에 대한 문제도 지적되지만 시행사의 밀어붙이기식 사업진행으로 세입자들의 고통도 큰 것으로 알려졌다.
구일산에서 30년간 장사를 해왔다는 한 주민은 “10년간 도시정비가 이뤄지지 않아 가뜩이나 슬럼화된 곳인데, 시행사 측이 ‘이주완료’ 딱지를 건물 곳곳에 붙여놔 도시미관이 저해돼 우범지역으로 여겨지고 있다”고 하소연했다.
또 다른 주민은 “이주를 종용하거나 협박을 일삼고 있어 버티기 힘들다”면서 “이런식의 막개발 보다는 오랫동안 이곳에 거주했던 세입자까지 보듬을 수 있는 도시재생 사업이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일산시장 보존유지하라~

일산재정비 촉진지구 구역내 주상복합 부지는 과거 뉴스테이로 추진된 바 있으나 '일산시장' 상인들의 반발이 심한 상황이다.
토지 소유권자의 70% 정도 찬성을 하여 국토부에 지난 2016년 뉴스테이 지정을 신청한 바 있지만 일산시장의 영세상인들이 내쫓기는 사회적 파장이 어느정도 영향을 미친것 아닌가 추측해볼 수 있다.
따라서 일산재정비 촉진지구내의 주상복합 개발은 일산시장 상인들의 권리를 어느정도 보호해 주지 않는다면 재개발 추진에 제동이 걸릴 가능성이 항시 존재하므로 고양시차원의 세밀한 해법이 요구가 되는 부분이다.


지방소멸위험지수: 한 지역의 20∼39세 여성 인구를 65세 이상 인구로 나눈 값으로, 이 지수가 0.5 이하일 때는 소멸 위험이 큰 것으로 정의된다
관련자료: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5867835&cid=43667&categoryId=43667


건폐율과 용적율!!

건폐율: 건폐율 산정시 사용되는 대지면적은 건축대상 필지 또는 부지의 면적을 말하며, 건축면적은 건물의 외벽이나 이를 대신하는 기둥의 중심선으로 둘러싸인 부분의 수평투영면적을 말한다. 대지에 건축물이 둘 이상 있는 경우에는 이들 건축면적의 합계로 한다.

용적율: 건축물 연면적을 대지면적으로 나눈 비율을 말한다. 건축물 연면적은 건축물 각층의 바닥면적 합계이다. 용적률=건축물 바닥면적의 합계/대지면적×100이다.
예로 100평의 대지에 각층 바닥 면적이 70평인 3층 건물을 지었다고 하면 이 건물의 용적률은 210%이다[210=(70+70+70)/100×100].
용적률은 대지 내 건축물의 바닥면적을 모두 합친 면적(연면적)의 대지면적에 대한 백분율을 말한다. 다만, 지하층·부속용도에 한하는 지상 주차용으로 사용되는 면적은 용적률 산정에서 제외된다.

기준용적률, 허용용적률, 상한용적률의 개념은 지구단위계획구역에서의 용적률계획을 위해 건축법상 용적률의 개념을 세분한 것으로 서울특별시 도시계획조례 시행규칙에서 다음과 같이 정의된다.
관련법규: 「건축법」 제56조,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78조,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6조,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7조,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5조 「서울특별시 도시계획조례」


기준용적률: 지구단위계획구역에서 전면도로의 폭, 경관, 그 밖의 기반시설 등 입지적 여건을 고려하여「서울특별시 도시계획조례」의 규정에 따른 용적률의 범위안에서 블록별, 필지별로 별도로 정한 용적률
허용용적률: 지구단위계획을 통하여 정해지는 용적률로서 인센티브로 제공되는 용적률과 기준용적률을 합산한 용적률의 범위 안에서 별도로 정한 용적률
상한용적률: 건축주가 토지를 공원·광장·도로·하천 등의 공공시설로 기부채납하거나 또는 설치·조성하여 기부채납하는 경우에 추가로 부여되는 용적률을 기준용적률 또는 허용용적률과 합산한 용적률의 범위 안에서 별도로 정한 용적률
기준용적률, 허용용적률, 상한용적률의 기본 개념은 용적률에 대한 인센티브가 적용되는 다른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며, 세부적인 산출식 등은 해당 지침 등을 따른다

용도지역 · 용도지구별 건폐율의 최대한도는 관할 구역의 면적과 인구 규모, 용도지역의 특성 등을 고려하여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기준은 아래와 같다. 관련법규: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77조(용도지역의 건폐율) 「건축법」 제55조(건축물의 건폐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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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위치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동 621-1번지 일원
주택전시관 위치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1307-2
대지면적 : 12,491㎡
모 : 공동주택 3개동, 오피스텔 1개동 / 지하4층-지상49층
총 세대 수 : 777세대(공동주택 552세대, 오피스텔 225실)
주차대수 : 1,147대
입주예정 : 2022년 12월 

사업명:  일산역 복합시설 신축공사
사업주체: 디에이치개발(주) 대표 김용*/전남* 대림산업(DlEnc) 대표 마창*/배원* 부회장
사업위치: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동 621-1번지 외 72번지
연면적: 14,554㎡
대지면적: 12,491㎡
건축면적: 7,471.3453㎡
연면적: 137,121.2764㎡
사업규모: 아파트 3개동 552세대 (지하 4층~지상 49층), 부속시설 : 2개동
업무시설 (오피스텔): 1개동 225호 (지하4층~지상48층)
근린생활시설: 지하 중1층 ~ 지상 2층
사업비: 374,287,776천원
사업시행: 2018.3~2022.8
주택건설사업승인일: 2017.6.20
구도심 철거: 2018.11~2019.4.1   고양시 고시 제2017-20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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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 형 일반근린형
위 치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동 655번지 일원
면 적 약 186,616㎡
사업기간 2019~2022 (4년)

[추진경위]
2006.12.21 정비기본계획 수립
2010.02.01
2013.07.17
조합설립추진위원회
정비계획 및 정비구역지점 주민제안서 최초접수
2014.01.08
2014.02.28
2014.09.03
2015.04.10
정비계획 및 정비구역지점 주민설명회
정비계획 및 정비구역지점 주민공람 완료
도시계획 위원회 심의(조건부 가결)
정비구역 지정 및 지형도면 고시
2017.04.14 정비계획 변경 고시
2019.01.15 조합설립인가 처리
2019.03.27 건축위원회 심의 의결
현 추진상황 사업시행인가 준비중
고양시 일산1-2구역 재개발 추진현황 
 
사업명 일산 Ⅰ- 2 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
대지위치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동 960-16번지 일원
대지면적 17,738.00㎡
연면적 52,604.85㎡
건폐율 35.80%
용적률 22.96%
동수 5개동
층수 지하2층 ~ 지상19층
세대수 390 세대
시공사 금성백조
총 공사비 약 702억원 규모,아파트 390가구 건립계획
일산1-2구역은 지하 2층~지상 25층, 연면적 4만9999㎡, 총 390가구 규모 주택 재개발 사업으로 일산 신도시에 인접하며 1km 내에 일산역, 탄현역이 위치하고 있다. 고양대로, 자유로, 외곽순환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수도권 접근이 편리한 곳으로 금성백조의 첫 수도권 정비사업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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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양시 일산동 621-1번지 외 72번지[1구역] 관련 기사

경의선 고양시민대책위, 지상화건설 반대집회 승인 2003.6.24 00:00
고양시 전철화 따른 간담회 개최' 승인 2004.02.10 00:00
고양시 초고층 주상복합 '탄력' 2006.5.09 17:52:17
쾌적한 신도심 갈까? 편리한 구도심 갈까?
일산 탄현 주상복합사업 시행사 정·관계 뇌물로비 포착 조선일보 수정 2006.12.07 03:35
탄현 주상복합단지 로비의혹 제대로 추진될까? 입력 2006.12.19
 5월 올해 최대 물량 3만8천여 가구 쏟아져.. 신`구도심 물량 풍부 등록 2015.05.10 10:50
[르포]‘뉴타운’ 해제 일산역앞 재개발 현장 가보니 뉴타운 지정 10년간 슬럼화 가속.. 곳곳 ‘철거’ 표지판 황량
세입자들 “보호대책 없이 몰아내기 골몰” 반발…충돌 우려 고양시, 대책없이 777가구 사업 승인 “49층 막개발 조장”
'2017 경기도 맞춤형 정비사업' 공모 구도심 낙후지역 대상···4개 마을 선정예정 기사입력 2017-01-22 17:01 최종수정
일산역 앞 ‘구일산’ 49층 초고층 허가… 난개발 우려 2017.10.30 14:28
뉴타운이 해제된 일산역 앞 1만8891㎡ 부지에 49층 초고층 아파트 건설계획이 승인되자 구도심 난개발로 부작용이 잇따를 것이라는 우려가 일고 있다.
또한 시행사가 과도하게 세입자들의 이주를 종용하고 있어 시행사와 세입자 간 충돌도 우려된다.
일산역 주상복합 지어지면 피해입는 주민없나? [김운남 더불어민주당 시의원 시정질의] 승인 2017.11.24
뉴타운 해제 뒤 민간시행사 들어와 구역 쪼개 초고층 아파트 사업신청
도시재생 대신 난개발 우려 목소리 ‘철거대상·이주완료’ 스티커 곳곳에 강제로 쫓겨나는 세입자 대책없어
구일산, 뉴타운 해제 뒤 ‘막개발’ 치닫나 수정 2017.9.18 21:22
뉴타운’ 해제 일산역앞 재개발 현장 가보니
뉴타운 지정 10년간 슬럼화 가속…곳곳 ‘철거’ 표지판 황량
세입자들 “보호대책 없이 몰아내기 골몰” 반발…충돌 우려
고양시, 대책없이 777가구 사업 승인 “49층 막개발 조장” 기사 2017.9.18 21:22
고양`파주시, 신'구도심 균형발전이 ‘숙제’ 기사 수정 2018.6.15 15:04
'고양 공공택지공급 후보지 거론에, 일산에 반대 현수막  기사 2018.9.06 16:59
일부 언론서 대곡·능곡 택지 후보지 거론, 고양시민들 언론사에 항의, 청와대 민원 제기도 “아파트 대신 기업 유치하라” 현수막 내걸려
옛 일산의 정취 품고 '도시재생 꿈'꿔볼까 기사 2019.1.28 18:05
< 마을 나들이> 국토부 도시재생 선정지 일산2동
100년 세월 기차역·재래시장·초등학교 옛 이야기 곳곳에 배어있는 정겨운 세월의 흔적, 지난해 국토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구 선정, 낙후와 쇠락의 꼬리표 떼고 새로운 변화의 희망 싹터
'미세먼지 전쟁' 정부도 무색하게 하는 대림산업건설 현장 기사입력 2019.3.15 15:21
일산 부동산 노후화 심각.. 구도심으로 쏠리는 눈 기사 2019.3.27 16:10

[현장중계] 대림산업,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분양.. 일산역 랜드마크 된다 승인 2019.04.05
- 경기도 일산서구, 10년 이상 노후 아파트 비율 
85% - 일산 신도시 노후화.. 구도심 '일산역' 개발 관심
- 대림산업,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분양 - 일산역 일대, 도시재생뉴딜사업지구 지정. 개발예정
- 일산 2구역 재정비 촉진지구 개발사업 추진 - 초고층아파트, 지역 랜드마크 이미지에 수요 높아
- 지난해 수도권 초고층 아파트 분양 모두 1순위 마감 - 일산역 주변 어반스카이... 구도심 이미지 변화 견인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떳다방의 '한숨' 승인 2019.4.08
'고양시 도시재생, 이제는 전 지구적 혜안 모색 필요' 특별기고 승인 2019.4.09 11:40
도시재생사업 구체화로 일산 집값 변화
주거 요건 모두 갖춰, GTXA 개통으로 서울역까지 20분대 기사입력: 2019.4.09 09:37
일산2구역 도시환경정비, 20일 롯데건설 수의계약 여부 결정 기사 2019.4.17 18:08
일산2구역, 오는 25일 롯데와 수의계약 추진 등록 2019.05.13 08:18:34
롯데건설, 일산2구역 재개발사업 시공사 선정되나 20일 조합원 총회서 시공사 선정예정
일산2구역 재개발 사업 활기.. 25일 시공사 선정 총회 기사 2019.5.17 17:19:31
고양 일산2구역 재개발지구 일산1구역 사례 따라갈까? 승인 2019.8.27
고양 일산2구역 개발 속도 빨라지나? 해제 동의서 접수 입력 2019.8.29
고양시, 소유자 등기부등본 대조작업 진행, 50% 이상 동의시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진행
창릉 3기 신도시 주민설명회. “헐값 보상 어림없다” 주민 반발 기사 [1444호] 2019.11.12

‘해제 VS 존치’ 일산 2구역 재개발 갈등 입력 2020.02.17
대림산업 일산 어반스카이 현장소장, 18일 째 시위에도 인터뷰 거부 이유는 2020-02-20 19:31, 강은태 기자
일산시장 재개발 `일산 구도심 을 중심으로 부동산 시장 들썩` 입력 2020-03-28 02:36:51
[허준열의 분양분석 21]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오피스텔·상가 입력 2020-03-12 18:25:28
일산 구도심권 초고층 주상복합…상가 가격은 다소 높은 편
구도심 죽이는 신도시 돌려막기에 일산·삼송·원흥 뒤숭숭
개발 막힌 낡은 신도시 일산 인구유출 심화…“다음 차례는 삼송·원흥” 입력 2020-06-09 13:30:16서
울 한강변 아파트 '35층 고도 제한' 풀리나? 기사 2020.07.29. 오후2:56

금성백조, '일산1-2구역' 수도권 첫 도시정비사업 수주 입력 2020.08.04
금성백조, 일산1-2구역 수주… 수도권 정비사업 첫 진출 입력 2020.8.11
옆집과 '구구단'… 대충 짓는 임대주택 언제까지? 수정 2020.09.09 오후9:29
[줌인 분양현장] '비싸도 다시 한번'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GTX 등 교통호재 줄줄이 대기..생활편의시설 다수 3.3㎡당 분양가 1580만원.."비싸서 미분양 날 수도"
일산 백석동 '땅꺼짐'…본격 복구작업 착수 일산 도로침하, 백석동 또 '땅꺼짐' 사고.. 주민불안
[핫이슈] 발밑 공포 '땅꺼짐', 국민 희생 언제까지 방치할건가?
이재준 고양시장 "땅꺼짐 재발 방지, 2차 피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
일산, 분당 등 1기 신도시 주민 66.9% 리모델링 동의 준공 30년 1기신도시, '리모델링' 보다 '재건축' 선호
경기도, 1기 신도시 리모델링 동의, 맞춤형 리모델링 정책 필요

* 고양시 일산동 655번지[1구역] 관한 기사
 
일산주민 초고층 주상아파트 88% "반대" 입력 2000.9.06
일산주민 초고층 주상아파트 88% "반대
수십억 차익과 4가지 의혹시민단체 '실체규명 전까지 의장직 중단 촉구' 기사 2007.9.05 00:00
근대문화유산 일산역사 고층아파트에 가려질 판
광장 부지에 22층 아파트 착공.. 환경단체·시민들 분개 2008.1.29 15:50
유진기업, 자연녹지에 아파트건립 '논란 2008.7.28 15:57
일산역 앞 공사진행… 고양시 "원래 주거지"
 일산역 앞 공원녹지에 '유진스웰' 건립반대 목소리↑
 주민들 "고양시의회 의장 땅 포함", 감사원 감사진행
일산역 광장부지에 고층 아파트 허가근대유산 지정 일산역 의미 훼손 우려 기사 2008.1.26 00:00
주민들 '고양시의회 의장 땅 포함, 감사원 감사진행,고양시청·유진기업 관계자 '법적인 문제없다
 공원녹지에 인허가는 왜? 유진기업 '끙끙'
유진그룹 새 아파트 브랜드 1호, '일산유진스웰' 편법 인허가 논란 기사 2008.8.18 [20:10]
고양시, '경의선 지상화 타당 보고서'에 반론
[분양메모] 경의선 일산역 역세권 유진스웰 外입력 2009.08.27 23:12 수정 2009.8.27 23:31
주민의견 수렴절차 앞서 서둘러 도시 활성화 계획수립 용역 착수 2015.3.05 10:43
흑자서 적자된 유진기업, 충당금 논란…'추정의 변경' 탓? 기사 2017.01.06 20:34
구도심 도시재생사업 주민 주도형 사업 맞나?
환경운동연합 '55층 주상복합 신축. 일산주민 찬반투표' 2000.08.28 68
입지·조망권 A+… 그동안 서러웠다 주상복합의 반란 수정: 2020.09.20 14:5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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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향신문 https://news.v.daum.net/v/20191222141834865
노컷뉴스 https://news.v.daum.net/v/20191222143007034
매일일보 http://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666541
매일경제 https://news.v.daum.net/v/20191223094201481
오마이뉴스 https://news.v.daum.net/v/20191223095405923
MBC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214&aid=0001002202
한국경제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215&aid=0000833306

관련기사: www.gpnews.co.kr/news_view.jsp?ncd=1994 www.joongboo.com/news/articleView.html?idxno=1318187 www.mygoyang.com/news/articleView.html?idxno=18217 
[14F 인구소멸 MBC뉴스데스크]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214&aid=0000997440

블로그: www.korea.kr/news/cardnewsView.do?newsId=148846093&pWise=sub&pWiseSub=B12 www.cafe.daum.net/antigoyangnewtowns


일산2구역의 반대합니다. 용적율 20%이하[10층이하]로 공사하라, 재개발반대!

일산 재정비촉진구역 중 유일하게 남아있던 일산2구역 재개발사업이 해제수순을 밟고 있는 가운데 일부 조합원들이 절차상 문제를 제기하며 반발하고 있어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앞서 시는 작년 7월 24일 일산2구역 토지등소유자 471명 중 236명(50.1%)의 재개발 사업 해제동의서를 접수받아 구역해제절차에 돌입했다. 현행법상 50%이상의 해제동의서가 접수될 경우 구역해제를 위한 법적요건을 충족하게 되는데 일산2구역은 토지등소유자 1명 차이로 50%의 동의율을 넘기게 된 것이다.
이에 시는 절차상 문제가 없다는 판단 하에 지난해 12월 17일부터 1달간 주민의견청취 기간을 거쳤으며 이후 의회의견청취 후 도시계획위원회 안건으로 상정할 계획이다.
해당 안건이 도시계획위원회에서 통과되면 일산2구역 재정비구역은 2012년 조합설립 이후 8년 만에 해제된다.
하지만 해제여부를 둘러싼 조합원 간의 찬반갈등은 여전히 첨예한 상황이다.
특히 구역해제에 반대하는 조합원들은 해제동의서 접수 과정에서 몇몇 절차상 문제가 발생했다고 주장한다.
반대 측 조합원 관계자는 “제출된 해제동의서는 과거 2016년 당시 뉴스테이사업을 반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조합원들이 써준 서류”라며 “현재 시점에서 구역해제를 추진한다면 동의서를 다시 받아야 할 것 아니냐”며 문제점을 지적했다.또
한 해당 관계자는 “해제동의서를 작성한 토지등소유자 중 한 명은 작성시점 당시 공동상속인 신분에 불과했으며 이후 서류보완과정에서 해제동의서에 대한 철회의사까지 밝힌 만큼 동의율에 포함시켜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이 주장대로라면 해제동의서를 낸 263명 중 1명이 빠지게 돼 50%에 미달하는 동의율로 구역해제를 할 수 없게 된다.
이에 구역해제에 반대하는 일산2구역 조합원 35명은 이러한 내용을 중심으로 지난달 16일 고양시에 이의신청서를 제출하기도 했다.
반면 고양시는 절차상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이재학 재정비촉진과장은 “상속자 관련사항의 경우 자문변호사 등을 통해 법률자문을 받은 결과 문제가 없다는 답변을 받았다”며 “만약 다툼의 여지가 있다면 법적소송을 통해 해결할 문제”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목적과 다른 해제동의서가 제출됐다는 주장에 대해서도 “서류전반을 살펴봐도 구역해제가 아닌 뉴스테이사업 반대를 위해 작성됐다는 내용을 찾아볼 수 없다”고 반박했다. 마지막으로 이 과장은 “그간 과정은 해제동의서 접수에 따른 행정절차를 진행한 것일 뿐이며 해제여부에 대한 최종결정은 도시계획심의회에서 내릴 것”이라고 답변했다.
한편 해제 이후 관리방안에 대한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일산2구역의 경우 도시계획상 상업구역으로 지정된 곳으로 최근 주변 교통개선과 개발호재 등으로 인해 지가상승이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다.

재정비구역이 해제되더라도 민간개발사가 개입해 쪼개기 방식의 개발이 추진될 가능성이 높은 지역이다.한 부동산 관계자는 “해제 이후 일부 주민들이 일산1구역과 같은 방식으로 토지지분을 시행사에 매각해 민영개발을 추진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돌고 있다”며 “이렇게 될 경우 사업성이 나오는 구역만 쪼개서 개발해 난개발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을 나타냈다. 이같은 우려에 대해 이재학 과장은 “설사 구역해제가 되더라도 이후 관리방안을 충분히 검토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대안을 모색할 것


일산 복합커뮤니티센터 조성사업은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동 일원(3,970.00㎡, 연면적 20,247.62㎡)에 아파트 2개 동(행복주택 132세대, 15층 이하)과 부대 복리시설 보건소 1동과 복합커뮤니티센터 1동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일산역 근처 건물 뜻함!
사업비 788억5,000만원(국민주택기금 81억5,700만 원)이 투입되며 사업승인 고시일인 지난 22일부터 2023년 3월까지 추진


일산은 2007년이후 16년만의 개발이지만 요즘들어 다시 개발이 난무해지고 있고 망가지고 있다. 70-80년대 건물들이 사라져가고 있다.
이 사업도 반대합니다. 서울도 망가트리고 있음에 불구 서울시장과 경기도지사와 고양시장은 반성과 시정하여야 한다.!! 역사적인 가치, 전통, 문화를 깨트리는 것!

출처: 
https://www.sedaily.com/NewsVIew/1ZBT4XE0AZ
투표결과
총 참여인원 : 2 │ 실시기간 : 2021-03-02~2021-03-04
  • 일산은 49층아파트 건립에 반대하며 도시미관,조망권 등 침해당하고 교통부터 해결해야 된다.

    일산은 49층아파트 건립에 반대하며 도시미관,조망권 등 침해당하고 교통부터 해결해야 된다.

    1명(50%)
  • 도시재생-우리동네살리기, 중심시가지[리모델링],주거재생형 위주로 해야 한다.[49층 반대]

    도시재생-우리동네살리기, 중심시가지[리모델링],주거재생형 위주로 해야 한다.[49층 반대]

    1명(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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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사각지대 문제해결을 위한 제안

안녕하세요, 저희는 한양대학교 사회공헌기술 동아리 어프라임입니다. 저희는 적정기술에 관해 공부하고 소외된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합니다. 코로나 19로 일상이 뒤바뀌고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에게는 바이러스 자체보다 바이러스 전파를 막기 위한 것들이 더 치명적으로 다가옵니다. 바로 시각 장애인, 청각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경우가 그렇습니다. 어프라임은 이처럼 사회적 약자의 관점에서 코로나 19와 현실을 바라보았습니다. 당연하다 여겼던 것들이 당연하지 않았고 배려는 턱없이 부족했으며, 무엇보다 소수자 배려에 대한 인식이 낮았습니다. 이에 코로나 19의 이면에 대해 알리고 소수자 배려에 대한 인식 제고를 해보고자 몇가지의 주제를 정해 저희의 생각을 영향력 있는 기관들에 보내기로 하였습니다. 이 글도 그의 일환입니다.   향균 필름 선정 이유 : 코로나 19로 인해 시각장애인들은 항균 필름으로 인한 촉지문제 때문에 가고 싶은 층수를 누르지 못해 곤욕을 겪고 있습니다(실로암 장애인자립생활센터의 시각 장애인들의 민원) 또한, 시각 장애인들의 왕래가 잦은 봉천역에서도 같은 문제로 많은 민원을 받았지만 서울시에 문의해 해결하라고 답변할 뿐 별다른 조처가 없었습니다. 어프라임의 생각 : 2019년 기준 대한민국 시각장애인 수는 25만명입니다. 하루빨리 그들의 이동권 및 접근권을 침해할 수 있는 항균 필름 문제 해결을 위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위생 문제로 항균 필름을 제거하기 힘들다면 ‘점자 라벨 스티커’를 부착하는 방법이 좋을 것 같습니다. 프린트보다 저렴하고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부천시 ‘해밀 도서관’ 은 이미 라벨 스티커를 사용중에 있습니다. 서울시도 솔선수범하여 긍정적인 변화를 만든다면 다른 지역에도 분명 좋은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확진자 동선 안내 선정 이유 : 현재 각 지자체에서는 확진자 동선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을 지자체 블로그에 정리해 놓는 등 큰 노력을 하고 있지만, 이러한 것들이 시각장애인들에게는 불편함으로 다가옵니다. 시각 장애인들은 문자와 블로그에 있는 확진자 관련 정보들을 전달받기 쉽지 않기 때문에 그들을 위한 추가적인 대안 마련이 필요합니다. 어프라임의 생각 : 시각장애인 중 신청자에 한하여 현재 오는 것보다 더 자세하게 정보가 들어간 문자를 음성 정보와 함께 전송해 주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행정 안전부에서 운영하는 ‘안전디딤돌’ 어플을 통해서 재난 문자를 음성으로 들을 수 있게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도 지자체에서 코로나 방역을 위해 큰 노력을 하고 있지만 소수자를 위한 배려가 조금만 더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마스크 선정 이유 : 실제로 입 모양이 보이지 않는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청각장애인들은 의사소통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인공 달팽이관 수술을 하거나 보청기를 착용한 청각장애인의 경우에는 상대방의 입 모양을 읽어야 그 뜻을 온전히 이해할 수 있게 되고 수어를 사용하는 때도 입 모양과 표정이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대부분의 청각장애인은 입 모양을 통해 의사소통하고 있으며 마스크로 입 모양을 가린 상황에선 의사소통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저희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학교 수업에서, 공공기관, 직장생활 등 마스크로 인한 의사소통의 불편함을 넘어서 기본적인 생활까지 위협받고 있는 청각장애인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어프라임의 생각 : 가운데 부분이 투명하게 제작되어 입의 모양을 볼 수 있는 ‘립뷰 마스크 (Lip-view Mask)’가 존재합니다. 청각장애인들의 소통 단절이 개선을 위해 ‘립뷰 마스크’ 상용화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물량 문제와 금전적인 문제도 함께 개선되어야 하므로, 우선적으로 공공기관과 같이 이러한 내용이 빠르게 적용될 수 있는 곳에서 긍정적인 선례를 보여주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팬더믹 속에서 약자들은 남들보다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소수의 약자들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고 그들을 고려하여 정책들이 만들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는데 다 함께 나아가는 속도는 더디기만 합니다. 약자를 두고 나아 가는 것을 과연 발전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저희는 많은 사람, 특히 젊은 세대들이 이런 문제에 경각심을 가지고 관심을 가지길 희망합니다. 모두와 함께 나아가는 따뜻한 대한민국을 염원하며 글을 마칩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총3명 참여
출산장려금 현금 지급 반대 및 대책 제안

저출산 대책으로 출산지원금을 현금으로 지원하는 것 자체를 반대합니다. 이유는 지급 대상이 신혼부부 또는 몇 세 이하의 가임기 여성 등으로 한정되는 것이 불평등하며 지원된 현금이 출생과 육아에만 사용되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가 크기 때문입니다.  대책으로는, 1) 현금이 아닌 Point가 적립된 체크카드(또는 육아 화폐)를 지급하여 출생, 산후조리, 신생아 진료, 육아용품 구입 및 유아원과 유치원 비용으로만 결제가 될 수 있는 형태로 지원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Point 적립 규모는 출산 전 단계, 출산 후 단계, 1부터 7세까지 연령대 단계별로 차등 적립 지급). 2) 자녀가 있는 가정도 추가 출산 시 같은 혜택 부여. 3) 10세 미만 자녀 양육 가구에도 상기 지급 Point의 일정 부분을 할인한 혜택 부여. 4) 10세 미만 자녀 입양 가구에도 상기 지급 point의 일정 부분을 할인한 혜택 부여. 5) 상기 Point는 각 가구 또는 대상자의 수입 규모별로 차등 지급(Ex : 연소득 1억 이상 미지급, 8천~1억은 20%, 8천~6천은 40%, 6천 이하는 100% 지급). 6) 손자의 교육비(유치원, 학원) 및 병원비를 조부모가 지원 시 증여세 면제 제도 도입. 7) 40세 미만의 혼인신고 가구에는 혼인 축하 Point 지급(연 수입 6천만원 미만 가구, 예식장 비용 등으로 2천만 Point 지급). 8) 신혼가구에게 서민공동주택 입주 기회 확대(배정 비율 확대) 및 10년 뒤 더 넓은 서민공동주택 입주기회 추가 부여. 9) 이중 국적자의 다른나라 국적 포기 시 및 해외 거주 한국인 2세 영구 귀국 시 별도의 정착 지원금 지급(인당 5천만원). 10) 2명 이상의 손자가 있는 가구에게는 손자에게 조부모의 유동자산 증여 시 면세 제도 도입(Ex. 1인당 2억원까지는 면세, 그 이상은 현 증여세의 50% 감면). 11) 2명 이상의 손자가 있는 가구에게는 조부모의 거주 부동산 증여 시 증여세 50% 감면제 도입. 이상 입니다.  

총0명 참여
<설거지론>은 인간의 머리가 커서 생긴 문제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머리는 신체 부위의 머리를 말하는 것입니다. 자유연애와 결혼은 공존할 수가 없기 때문에 결혼이 구시대적 풍습이 되어버린다는 겁니다. 기본적으로 타고난 이들 가운데서 선대의 자산과 운, 시대적 흐름을 모두 갖춘 이들이 무리의 우두머리 - 즉 알파가 됩니다. 생태학에서 증명되듯이 언제나 정말 작은일이 전혀 엉뚱한 곳에서 큰 결과로 터져나오곤 합니다. 가장 공포스러운건 완벽한 가정의 해체 -> 미혼모 지원으로 남성들이 세금을 통해 간접적으로 설거지를 하게 만들거라는 겁니다. 알파메일을 차지하기위한 여성들끼리의 경쟁에서 도태되고 알파메일로부터 여러번 버림을 받게됨. -> 못생기고 어좁이대두이지만 성실하고 내 말 잘듣는 베타메일과 결혼해서 돈줄로 쓰면서 갑질 하면서 사는 삶 선택. 맞습니다. 게다가 인공자궁이 여성 취업문제에 있어서의 불리한점도 해결할 것이라 보는 시선들이 많아 지원도 빵빵하게 받더군요. 양측에게 윈윈인 일이 되겠지요. 결혼정보회사 가입시 여성측에 워킹 홀리데이 경험이 있으면 감점요인이 됩니다. 말하자면 문란할 가능성이 있는 여성을 걸러내기 위한 조항이지요. 한국에서만 일어나는 일은 아니고, 외국에는 자녀가 유학중에 순결을 상실하면 보상금을 지급받는 '유학생 자녀대상 순결보험' 까지 있었으니 전세계적인 현상이라고 보시면 될겁니다. 여하튼, 생물학적 가설들은 사실 일반인이 접하기에는 통념상 거북한 부분들이 많습니다. 예를들어 자식들이 '포식자를 부를 위험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배고프면 목청놓아 우는' 이유는 부모가 부양의무를 다하지 않음을 방지하기 위함, 즉 먹이를 입에 빨리 넣어주지않으면 포식자들을 불러 니들 다 죽게하겠다는 협박에 가깝다는 해석이 있습니다. 사랑과 희망으로 포장된 가정생활을 하는 현대인들에겐 확실히 거북하죠. 물론 경제적 으로도 성공한 알파남의 처가 되어서 결혼하는게 가능하면 가장 좋겠지만 대부분의 여성은 취하기 힘든 전략일 테니까요. 이게 인간이 1부 1처 동물이 아닌 이유를 확실하게 알 수 있는 이유가 애초에 1부 1처 동물이였다면 법으로 규제를 할 필요가 없음. 이걸 반증하는게 법이고 ㅋㅋ 공급과 수요의 불균형을 맞추려면 리얼돌과 공창제로 공급을 늘리거나, 부작용 없는 화학적 거세법을 대중화 시켜서 남자를 현자로 만들어 수요를 누르거나 해야겠네요. 태어나는 태아의 성별도 95% 이상 여성일 수 있게 Y염색체를 걸러주는 기술이 나왔으면 합니다. 어차피 종족번식에는 씨뿌리기용 알파남 소수만 있으면 되기에, 열등한 수컷이 고통받을테니까요... 다른 댓글에 이미 설명되어있는 내용입니다만, 삶의 질의 절대치가 부족하다는 것이 아니라 노력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상대적 우위의 질이 낮아졌다는 뜻에 가깝습니다. 이것은 비단 우리나라 뿐만이 아니라 저임금 대비 높은 노동생산성을 성장동력으로 삼았던 다른 신흥국들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아래는 유튜브 영상 링크입니다) 유튜브 김포퍼 - 설거지는 당신의 머리가 커서 생긴 문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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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형 협동조합 활용 시골마을 빈집 관리방안

<완성> 1. 전국 농가형 빈집 50%이상인 마을 시범사업으로 선정 2. 마을 사업을 위한 공공형 협동조합 창립 3. 협동조합에서 빈집 매입 및 소유자에게 장기 관리동의서 확보 4. 시골 빈집 재생사업 예산 확보 5. '시골 살아보기 프로젝트(무료, 월세, 전세 등)' 전국 공고 및 심층 면접으로 귀촌 및 귀농인 선정 6. 수익형 마을사업 프로젝트(퇴직자 주거형 가르텐 사업 등) 구상 4. 청년이 찾아오는 수익형 마을단위 공공사업 지원 5. 살고싶은 즐거운 농업농촌 만들어 가기  --------------------------------------------------------------------------------------------------------------------------------- <의견> 1. 많은 분들이 떠난 지방 시골을 다시 살릴 수 있는 방안이 정말 필요한 시점입니다. 현재는 수도권에 너무 많은 인구가 밀집해 있기에, 수도권의 인구 밀도 문제는 정말 심각하다고 생각합니다. 공공형 협동조합 활용을 통하여 지방의 인구 분산에 큰 역할이 되어, 인구 밀도 문제와 시골 빈집 문제등을 잘 해결했으면 좋겠습니다!   2. 시골에 빈 집 진짜 많습니다. 주민등록이 안 된 집도 있지만 실거주자가 없는 경우도 허다 합니다. 다들 요양원에 가 있거든요. 시골 빈 집은 미관상으로도 매우 안 좋습니다. 정책적으로 잘 활용했으면 합니다.   3. 많은 지자체에서도 귀농귀촌을 위해 힘을 쓰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농업의 중요성뿐만 아니라 시골에서만 느낄 수 있는 여러 감정들을 느낄 수 있는 사업이 필요한데 이런 지원과 사업이 있다면 한번쯤은 귀담아 듣고 보고 관심이 갈 것으로 보입니다. 한 사례라도 잘 이루어진다면 마을도 살아나고 시골도 더욱 정겨워질거 같습니다   4.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그 옛날 시골의 북적거림이 좋았습니다. 이제는 모두 도시로 도시로 상경한지도 오래 되었고, 많은 문제들이 보이고 있네요~ 공감합니다. 빈집 살리기 프로젝트는 필요 해 보입니다. 시골에 와서 설고 싶어도 주거공간이 마련되지 않지요. 한 번 쯤은 잘 가꾸어지고 관리된 빈집이 시골에 있다면, 도시민들이 많이 이용 할 것 같습니다. 우선, 구심점이 필요해 보입니다. 시골 어르신들로는 한계가 분명 합니다. 그리고, 안전에 대한 문제 해결 또한 중요합니다. 그 다음이 교육, 편의시설 등이 필요해 보입니다. ------------------------------------------------------------------------------------------------------------------------------------------------------- <발전> 1. 시골 빈집은 공공형 협동조합에서 매입 관리 2. 지자체 시골빈집 재생 사업으로 지원 3. 월세, 전세, 무료 등 도시민 살아보기 프로젝트로 공개 모집 4. 청년이 찾아오는 수익형 마을단위 공공사업 지원 5. 살고자하는 즐거운 농업농촌이 만들어 가기  --------------------------------------------------------------------------------------------------------------------------------------------------------- <탄생> 지역 균형 발전이 깨진 지 오래입니다.  공공기관 분산이전 등 정부 정책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농산어촌은 해마다 인구가 줄고 빈집이 늘어 갑니다.  현실은 허울 뿐이지요 그 빈집은 시간이 흘러 다시 폐가로 변해 정겨운 시골마을의 풍경을 훼손하지요. 결국 살고자 하는 사람까지 떠나게 만들고 맙니다. 여러분들이 사는 공간의 앞집, 뒷집, 옆집이 빈집이라고 생각하면 어떻겠습니까? 저도 그 시골에 살며, 한 해 한 해 너무도 빠르게 변해가는 마을을 보면서 고민에 빠집니다.  어떻게 하면, 활기찬, 즐거운,  청년이 오는, 행복한, 돈 버는, 하하 호호 아이들 웃음 꽃 피는 공간으로 재탄생 시킬 수 있을까? 우선,  문화도 좋고, 학교도 좋고, 병원도 좋지만 살만한 공간이 있어야지요~ 시골 빈집을 잘 활용하면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사유물이라 힘들겠지만 동네마다 공익적 마을 협동조합을 만들어  협동조합에서 매입(동네에서 함께 지냈던 분들이기에 설득하기 쉽지 않을까요?)하고 지자체 지원을 받아 관리 해 나도 한 번 쯤은 시골에 살아보고 싶은 동경과 살면 아마도 힘들거야 라는 막연한 걱정에서 벗어나 그냥 살아보게 하는 겁니다. 그것도 너무나 쉽게 협동조합에서 잘 관리된 빈집을 빌려 월세든, 전세든, 무료든...  몇 달 혹은 몇 년 살아보고, 잘~맞으면 동네 주민이 되는 거지요~  거기서 부터 출발하면... 지역특화작목도 발전하고, 농업농촌도 활성화 되고 뭔가 될 것 만 같은 기분이 듭니다.  여러분의 생각 한 줄을 보태면 실현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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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은 분명한 적성국가 이다

읿몬은 지속적으로 독도에 대하여 분쟁을 일으키기 위해 영토 주장을 하고 있고 이것은 일본이 여건이 될 때 침공하기 위한 준비임에 분명하다 일본은 무력이 상당한 수준이며 이는 경제력과 관련이 된다 일본은 전쟁을 하기 위해서 법적 근거를 만들려고 하고 있고  아베가 그 법적 전쟁을 위하여 시도를 했고 그가 퇴출되지 않았다면 되었을 것이다 일본은 언제나 자국의 분쟁이나 불만이 있으면 가까운 한국을 침략해서 결곡을 도모하고 한국을 약탈하여 배룰 채우는 만행을 한 나라이다 일본은 사실 국가라고 보기도 어려운 집단이며 일종의 강도들의 집단이다 그들은 지진이 나자 조선일들이 우물에 독을 탔다고 하며 말을 걸어 발음을 못하면 그대로 죽였다 이런 것이 어떻게 나라라고 할 수 있는가 더구나  해양을 오명하려는 후쿠시마 오염수, 어떤이는 처리수라고 해야 한다는데 그 오염이 처리를 한다고 정화가 되나. 수년간 보관하다가 더 이상 감당이 안되니 바다에 버린다는 것이 국가가 할 짓인가 물론 도쿄전력이라는 기업이 하는 만행이지만  이런 만행이 가능한 것은 일본이라는 국가가 승인하기 때문이다 해양 오염은 전 지구적 범죄이며 인류에 대한 테러이다 처리만 하면 깨끗하다는 주장은 전혀 신뢰할 수 없는 주장이다 사진에 보니 시료 채취를 하는 것 같던데 모두 방호복을 입었다 왜 그렇게 깨끗한데 방호복을 입나 일본이라는 야만인들을 가까이 둔 것이 불행이나 이 나라 대한민국의 왜인들 흔히 토착왜구라고 하는 자들은 고국을 그리워하며 이 나라 대한 사람은 죽어서 왜인들의 밥이 되어야 한다고 믿는 자들이고 그들 토착왜인들은 껍데기만 대한사람이지 실상 왜인이다. 안보에서도 일본에 의존하려는 경향이 아주 뚜렷하고 자주국방을 하자고 하면 마치 허황된 주장인양 생각한다 이미 노예적 사고방식으로 세뇌된 자들이라 개선이 불가능하다 일제강점기에 노예화된 그들의 부모나 조부들로부터 노예로 각인된 자들이 그들의 후손이다 그들이 정치를하고 학문이나 경제를 하는데 그 이유는 일제강점기에 얻은 부와 권력이 밑거름이 되어 있기 때문이다 특히 식민사관에 의한 역사 연구는 그야말로 왜구 그 자체이며 과연 그런 학문이 학문이라고 평가되는지 의문이며  상고사는 문헌이 없어 거의 상상력으로 해석을 하는데 그들 토착왜인들은 오로지 식민사관에 따라 상상한다 일본과 군사적 협력을 생각하는 자들은 속히 환상에서 벗어나야 한다 군사정보보호협정에서도 보듯이 왜는 결코 우리 우방이 아니다 그냥 현재는 중립적일 뿐 기회만 되면 침략할 적성국가 이다 경제적으로 교류가 있지만 수출금지나 수출가격인상으로 대한민국을 망하게하려는 시도는 한두번이 아니다 일본이 우호국가라고 믿는 허상을 버리고 오늘도 독도를 지키는 군인들의 그 심정을 가져야 한다 우리는 역사적으로 지나와 왜로부터 수 많은 침략을 받았다 이유는 한가지 군사력이 약하기 때문이고 물산이 많이 나기 때문이다 지금도 차이나와 왜는 기회만 노리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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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한국시설안전공단 공공데이터 활용 방법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 주세요!

안녕하세요. 한국시설안전공단입니다. 한국시설안전공단은 시설물의 안전사고 예방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회기반시설의 현황을 체계적으로 파악하고 유지관리할 수 있는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노후화가 본격화하고 있는 시설물의 안전과 수명 연장을 유도하기 위한 대책 마련, 공단이 확보하고 있는 데이터의 개방과 새로운 데이터셋의 생산제공을 통해 민간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공단이 현재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중인 데이터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시설물 유지관리 기술 정보 - 시설물 안전진단수행 관련 행정처분  현황 - 연구보고서 등 발간목록 - 교량 및 터널 시설물 현황 - 층수별 용도별 건축물 현황 - 민간공공 부문별 시설물 현황 - 30년 이상 노후화된 공공시설물 현황 - 공공시설물 안전관리부서 현황 - 공공시설물 점검진단 실시 정보 - 공공시설물 안전관리 정보(교량, 터널, 항만, 댐, 하천 등) - 시설물 사고발생 정보 - 공공건축물 에너지 소비량 - 건설안전사고 발생 현황 - 안전진단전문기관 정보 - 시설물안전관리 현황 - 시설물 통계 정보 - 3종시설물 지정정보 - 특수교 관리대상 교량 현황, 사장교, 현수교 등 기간 내 투표에 참여해주신 분들은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커피 상품권 1만원권을 발송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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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낮의 오프리쉬“맹견”의 피해자에서 “특수협박”의 피해자가 되었습니다.

해마다 나오는 개물림사고의 피해자. 결국 나라망신 톡톡히 시키는군요. 맹견이 사람이나 강아지를 문 사건은 많아도 대낮에 맹견오프리쉬에 개물림사고로 고의로 인명피해명령까지.... 러시아 마피아들도 안하는 행동이 치안좋기로 유명한 대한민국 한복판에서 그것도 해마다 애견행사를 열어 대천해수욕장으로 애견사업을 하는 보령시에서 벌어졌네요.. 동물보호법이 개정되었다고 하지만, 해마다 반복되는 개물림사건으로 인해 항상 반려동물전문가들이나 언론에선 법은 더 강화 되어야한다고 소리높여 말하곤 했습니다. 오죽하면 깨어있는 반려인들까지 동참해 반려견시험을 치루고 자격을 얻은사람만 키울 수 있도록 자격을 부여하자는 말까지 나올정도 였으니까요. 그만큼 국민의식이 날이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반면, 개정된 법의 규제가 너무 낮아서인지 아직도 심심하게 보이는 오프리쉬족,배변안치우는 사람들(신고하려하면 그 사람 인적사항,개가 배변하는 장면을 찍어야함), 게다가 말도안되는 경고에 계도기간, 그 사람 인적사항에 대해 알기위해 112에 협조부탁해도 관할이 아니라며 거절,벌금도 아닌 과태료는 솜방망이처분, 시청에선 눈가리고 아웅으로 일관... 결국 이래적으로 맹견 개물림은 대대적으로 적지않은 사례가 있었지만 도심에서 대낮에 맹견오프리쉬와 맹견을 이용해 협박과 공격을 하려던 시도가 cctv에 포착이 되었지만 그 과정에서 내가 아닌 내 반려견이 다쳣으니 이건 살인미수가 아닌 “특수협박”으로 구분된다는 대한민국의 법.. 저는 가해자와 걸어서 2분도채 걸리지 않는 곳에 살고있으며, 주변이웃들에 의해 가해자는 전과가 있었던 사람임을 알게되고 그 행동들이 오버랩되서 한달이 되어가는 지금도 일상생활을 하기 너무 힘이듭니다. 만약 그 곳에 제가 아닌 어르신이나 산책나온 아이가 있었다면 정말 끔찍한 일이 벌어졌을꺼라 장담합니다. 동물보호법은 정말 강해져야합니다. 누군가에게 3kg의 강아지는 맹견일 수 있으며, 누군가에겐 50kg초대형견도 아기일 수 있습니다. 저희 강아지와 저를 위협했던 카네코르소(케인코르소)라는 견종에대해 한번 검색해보시고 판단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제발 애견보호법을 강화해주세요. 무슨일이 있어도 공론화 시킬껍니다. 제2,제3의 피해자가 없길바라며 이 글을 작성합니다. ---------------------------------------------------- 2024년3월22일 오전9시25분에서30분경 저는 저의 반려견 두마리와 당시 (블랙탄6살시바견(8kg),11개월샤페이(15.58kg))대천천변이라는 산책로에서 산책하던 중, 대형견 3마리를 데리고 다니는 50대후반으로 추정되는 남성의 개들에게 습격당하는 일을 경험하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제 반려견들이 심한 교상을 입었습니다. 제 반려견 중 시바견은 그 과정에서 급경사가 있는 곳에 고꾸라떨어지게 되었고 허벅지는 송곳니가 박혔다빠져 교상자국이 깊숙히 나있고, 등쪽 살이없는 부분은 물린 그대로 안에 피멍이 들었으며, 안쪽 곳곳 교상흔적이 많앗습니다. 3마리 중 저와 저희 아이들을 향해 달려왔던 2마리반려견은 목줄을 하지않고 있던 점이고, 그나마 목줄을 하고있던 반려견은 셰퍼트였으며, 저희에게 다가온 견종은 사모예드와 카네코르소(케인코르소)였고 카네코르소가 저희 에게 돌진왔습니다. 하필 CCTV사각지대인 보령의 천변남길 신평로 다리밑에서 있었던 사고였고 당시 제 앞을 지나가시던 아주머니가 론볼장을 기점으로 옆으로 주춤하시다가 쓱 빠지시더니 눈깜짝하자마자 카네코르소는 너무나 순식간에 저희아이들을 덮쳤고 그 과정에서 제 시바견과 사투를 벌이다 결국 제 시바견의 목에서 목줄이 이탈되는 사고까지 벌어지는데 사모예드는 다가올듯 말듯 저희샤페이랑 신경전을하고 저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에 제 시바견보다 적어도5배는 커보였던 가해견은 순식간에 천변쪽 아래로 시바견을 밀치고 그 곳까지 따라가서는 무는동안 상대방은 그것을 지켜만 보고있고 저는 샤페이와 사모예드 사이에서 이도저도 못하는 사이 다행히도 저희 시바견이 극적으로 탈출해서 나와 도로쪽으로 필사적으로 도망가려할때 가해견을 따라가니 그제서야 상대견주가 못가게 가해견을 불러 목줄을 채우고 아무일도 없었던듯 자리를 떳습니다. 없어진 제 반려견도 중요하지만(여기보단 다른곳이 낫겠단 판단을 했습니다. 이미 따라가기엔 놓쳐버리기도 하였구요.) 자리를 벗어나려는 그 견주를 놓치면 안되겠다는 생각에 울고불고 잘 기억은 안나지만 "아저씨, 미치셨어요 그냥 가시면 어떡하시냐" 등등 의 말을하면서 핸드폰을 들고 경찰서에 신고를 하면서 뒤를 따라 쫓아가고 있었는데 갑자기 뒤를 돌아 들고있던 막대?같은걸 휘두르시며 갑자기 셰퍼트와 카네코르소를 저한테 들이미는 자세로 손을 뻗으시더니 너도 물려볼래 시xㄴ아 하시며 욕을하는 과정에 반사신경으로 제가 뒤로 주춤하고 그때당시 11개월된 저의 샤페이아기가 저를 지켜준다고 나섯다가 대신물리는 상황이 발생해 얼굴쪽을 또 물려버렸습니다. 저는 죄책감과 두려움에 실외배변하는 저희 강아지들 산책시간말고는 편의점조차 나가질않고있습니다. 사건5일뒤 샤페이아이산책중 대낮에 또 가해자를 마주치고 전 너무놀라 도망쳐울며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심하게 다친 저의 시바견은 죽음의문턱을 넘고와서인지 심한 정신적휴유증을 겪고있습니다. 가해견과 나머지견들은 광견병 및 예방접종의 유무도 현재 가해자도 얼버무리며 모른다고 하는상태이며, 동물등록조차 되어있지 않은걸로 전 알고있습니다. 잠복기가 있는 병들덕에 하루하루 미치겠어요. 가해자에게선 연락도,사과도 없었고 오히려 제가 같이 욕을하였다고 진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뭐 욕을 하고말고야 상관없지만 너무 괘씸하네요..) 제발 가벼운형량이아닌 정말 죗값을 치루길 도와주세요.... 얼마나 우리나라의 교도소 복지가 좋고, 노역장이 살기편하면 재범률이 높아지고 벌금내느니 노역장을 살다오겠다는 말을 하는 젊은이들이 늘어나는걸까요..? 과거 중국욕하던 한국사람들.. 계속 법이 이렇게 말도안되게 흘러간다면 우리나라는 10년도 안되서 우리는 중국인들보다 더 미개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그전에 런하렵니다.. 제발 우리나라법은 누굴 위한 법인가요? 점점 후진국으로 가는 대한민국.. 앞으로 바뀐 국회의원은 무슨 법을 통과시킬지... 이번 사항이 그저 단순 특수협박으로 끝난다면 앞으로 이 사건을 모방한 여러 범죄들이 기승을 부리게 될 것이고 한국은 말그대로 글로벌나이스한 민족이 되겠군요. 저도 그때는 나약한 법의 구멍을 통해 정직하게 살지 않아도 된다는걸 깨닳아 거리위의 무법자가 될지도 모르겠어요.. 정말 인명피해는 충분히 날 수 있었던 사건입니다. 경각심을 갖고 제발 전과자,사회부적응자는 당연하고 애견지식과 핸들링이 되지 않는 사람들에게 맹견과 중대형견을 키울 수 없도록 하는 자격박탈과, 확실한 법의 심판으로 또다시 이런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싹을 잘라주시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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