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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8년 08월 22일 시작되어 총5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제주지방기상청] 생활기상정보를 널리 알릴 새 홍보물을 찾습니다.
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기상청님의 의견정리2018.09.11

먼저 이번 생활기상정보 홍보 확대를 위한 투표에 참여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이 보내주신 의견을 모두 수렴하여 정리해본 결과


여름엔 쿨토시, 손선풍기와 같은 냉방용품 중 팔토시가 가장 홍보효과에 좋다는 의견을 받았습니다


위 의견들을 바탕으로 수량확보 및 홍보용으로 제작이 가능한지 여부 등 현실적인 요건을 충족시켜  현장홍보 시 함께 제공 할 수 있게끔 하겠습니다 .

기상청에서는 정보 활용 취약계층의 생활과 건강보호를 위해 더위체감지수(폭염영향예보), 취약계층 생활기상정보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제공 중인 생활기상정보 : 생활기상정보 5종, 더위체감지수   

- (여름철/ 6~9월) 자외선지수, 식중독 지수, 불쾌지수

- (겨울철/ 12~3월) 감기가능지수, 뇌졸중 가능지수

- 더위체감지수(폭염영향예보)


제공방법 : 취약계층 관리자에게 생활기상정보 SMS 발송 → 관리자 활동(전화, 방문 등) 시 취약계층에게 전달 → 취약계층 건강관리 및 생활안전에 활용


제공대상 : 취약계층 본인(노인, 다문화가정, 실외작업자, 농업인, 영유아가정), 취약계층 관리자 (담당 공무원, 사회복지사 등)


그리고 현장에서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전 현장홍보와 함께 더위체감지수와 생활기상정보에 관한 리플릿을 배부하고 있습니다. 본 토론에서는 이 생활기상정보 서비스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리플렛 이외에 실수요자들에게 잘 전달이 될 추가 홍보수단에 대해 조사하고자 합니다.

우선 현재 배부하고 있는 리플렛 양식을 하나 첨부하여 드리오니 읽고서 현행 리플렛 이외에 실수요자들이 읽고 한눈에 이해할만한 추가 홍보수단 에 대한 전반적인 의견을 구하고 있습니다.


예시로 폭염 이겨내기 캠페인 당시에는 부채를 나누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사용자업로드이미지

이메일, 홈페이지 배너, FAX, SNS 등의 게재형 수단 뿐 아니라 부채와 물티슈 등 지급이 가능한 홍보물 등등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기간은 2018년 8.22(수) 부터 8.28(화) 까지입니다. 보내주신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다양한 생활기상정보의 만족도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표 결과
총 참여인원 : 5│ 실시기간 : 2018-09-03~2018-09-10
간편하면서 면적이 넓어 홍보문구를 많이 넣을 수 있는 부채 1명(20%)
편리하고 시원함을 느끼기에 가장 좋은 손 선풍기 1명(20%)
시원함과 자외선보호를 함께 할수있는 쿨토시 3명(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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