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8년 08월 10일 시작되어 총9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해양쓰레기로 돌고래, 바다거북들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최근 육상에서 재활용 쓰레기 수거 문제로 우리의 일회용품 사용과 재활용률에 대한 내용이 큰 이슈가 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생활공간과 밀접하지 않은 바다의 쓰레기는 큰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는데요. 넘실대는 파도 때문에 잘 안 보이지만 바다에는 많은 쓰레기가 유입되어 떠다니고 있고 이를 해양 쓰레기라고 부릅니다. 


해양 쓰레기는 바다 미관을 해치고 환경을 오염시키는데요. 안 좋은 환경에서 자란 해산물은 이를 먹은 인간의 건강을 위협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간과할 수 없는 문제가 보호종들, 특히 고래나 바다거북이 해양 쓰레기로 생명의 위협을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최근 제주도에서 좌초된 채 발견돼 치료를 받다 폐사한 뱀머리돌고래의 폐사 원인이 해양 쓰레기 때문인 것을 밝혀졌고, 

http://www.newsis.com/ar_detai...


동해에서 죽은 채 발견된 붉은바다거북도 부검한 결과, 몸 안에서 각종 해양 쓰레기가 나왔습니다.

http://news.kbs.co.kr/news/vie...


해외에서도 대형 해양동물들이 해양 쓰레기로 인한 피해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https://www.independent.co.uk/...


육상에서는 쓰레기가 인간의 생활과 밀접한 문제이기 때문에 각종 제도와 관심 속에 관리가 성숙되었지만 해양쓰레기 문제는 여기에 많이 못 미치는 것 같습니다. 해양 쓰레기 반입을 줄이고 시민 및 어민의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의견 및 제안을 기대합니다.

사용자업로드이미지
투표 결과
총 참여인원 : 7│ 실시기간 : 2018-10-23~2018-11-06
버려지는 그물, 부이, 줄, 유류 등 어업에 의한 문제가 더 심각하다 7명(100%)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