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8년 07월 27일 시작되어 총13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산림청 자유학기제 숲교육 프로그램, 어떤 내용이 좋을까요?
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산림청님의 의견정리2018.11.27

자유학기제 숲교육 프로그램 설문에 참여해주신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보내주신 의견을 순위별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총 13분이 참여하셨으며, 가장 많은 호응을 받은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숲이 인간에게 주는 혜택을 직접 볼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7명)

2. 아동 숲 치유프로그램 개발(4명)

3. 선진국의 좋은사례를 찾아서 프로그램 반영(2명)


추후 산림청 자유학기제 숲교육 프로그램에 위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아이들이 건강하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자유학기제는 중학교 과정 중, 한 학기 또는 두 학기 동안 지식·경쟁 중심에서 벗어나 학생 참여형 수업을 실시하고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제도입니다.

<출처: 자유학기제 홈페이지(http://www.ggoomggi.go.kr)>

 

산림청에서는 숲에서 자유롭게 자신들의 꿈과 끼를 발견할 수 있는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숲 교육을 진행합니다. 전국 어디에서든 자유학기 숲 교육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으며, 각각의 지역적 특색에 맞춰 구성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숲 교육 프로그램은 총 4가지의 유형으로 나눕니다. 학생들이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직간접적인 체험으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 받는 현장 직업 체험형 교육장, 직업 관련 홍보관, 기업체 등을 방문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는 현장 견학형 기관의 대표자나 전문가의 강연 등 대화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전달받는 경연, 대화형, 탐방 및 체험학습, 진로 탐색, 자아실현 상담 특강 등 종합적인 프로그램을 경험해 볼 수 있는 통합관계형이 있습니다.

 

숲 교육 전문가들은 아이들이 건강하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꾸준히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자유학기제 숲 교육 프로그램에 어떤 내용을 도입하면 좋을지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사용자업로드이미지
투표 결과
총 참여인원 : 13│ 실시기간 : 2018-11-12~2018-11-26
숲이 인간에게 주는 혜택을 직접 볼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 7명(53.84%)
아동 숲 치유프로그램 개발 4명(30.76%)
선진국의 좋은사례를 찾아서 프로그램 반영 2명(15.38%)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