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8년 07월 09일 시작되어 총54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사랑스런 내 반려동물, 언제, 어떤 예방접종을 받았을까? (반려동물 예방접종 기록 관리 방안)
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님의 의견정리2018.08.08

투표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이 참여해 주신 투표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랑스런 내 반려동물, 언제, 어떤 예방접종을 받았을까?"의 주제로 생각의 탄생을 통해 도출된 3개의 추진안 중 여러분의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항목은 총 투표참여 49명 중 39명(79.6%)의 지지를 받은 3번 항목(국가동물보호관리시스템과 개인동물병원 기록관리시스템을 통합관리 One-Step System)입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투표로 선정된 과제(안)을 추진하기 위하여, 생각의 완성을 통해 앞으로의 정부 정책 수립과 제도 개선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과 격력 부탁드립니다.


우리나라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수는 약 1,000만 명, 반려동물 700만 시대입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구가 늘어나고 반려동물을 가족과 같이 여기는 펫팸족(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사람이라는 뜻의 신조어) 역시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반려동물과 한지붕 아래에서 살기 위해서는 반려동물 예방접종을 해야 합니다. 특히 광견병은 인수공통전염병으로써 감염되면 사람과 동물 모두 100% 사망하는 질병으로 철저한 예방접종이 필요합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최근 국내에서는 연간 500여 건의 교상사고가 발생하고 있고, 이러한 교상사고 시 광견병 예방접종 증명서가 필요하지만, 일부 교상동물의 광견병 예방접종 여부가 확인되지 않아 피해자와 견주간의 분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광견병 예방접종 증명서 위조사례도 보고된 바 반려동물 예방접종 기록 관리 대책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반려동물 등록제가 시행되고 있는 지금 광견병 예방접종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필수적인 반려동물 예방접종 여부가 확인될 수 있는 관리시스템이 필요합니다. 반려동물 예방접종 기록관리 방안을 위하여 국민 여러분의 참신하고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투표 결과
총 참여인원 : 49│ 실시기간 : 2018-07-24~2018-08-07
국가에서 관리하는 동물보호관리시스템(www.animal.go.kr)내 동물등록시스템과 연계한 예방접종이력관리 6명(12.24%)
개인동물병원 기록관리시스템을 이용한 예방접종 및 치료내역 관리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개발 4명(8.16%)
국가동물보호관리시스템과 개인동물병원 기록관리시스템을 통합관리 One-step System 구축 39명(79.59%)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