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산림청에서는 전국의 산림복지시설과 아름다운 산림경관 등 산림관광 매력자원을 지역의 자연·생활
·문화·역사자원과 연계·융합하고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산림관광 생태계 조성을 추진
ㅇ 산림관광에 대한 국민 인지도 확산을 위해 대중에게 친숙한 미식숲여행, 일상숲, 힐링숲여행 등
'숲여행'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며 방문유형에 따라 계절·테마별로 명소와 코스를 발굴
ㅇ 산림관광자원을 활용한 숲여행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효과적인 홍보방법을 국민 여러분의 다양한
생각과 좋은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 산림관광자원 : 산림복지시설(자연휴양림, 숲체원, 산림욕장, 레포츠단지, 치유의 숲 등), 명품숲,
수목원, 정원, 산촌 등
<설문지>
1. 다양한 매체 및 방식을 통해 산림관광 명소·코스 홍보 강화
가. 산림관광자원 특성에 따라 다양한 계층의 패널을 모집·초대하여 주제에 맞는 숲·문화·
역사 체험 등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명소·코스 홍보
나. 산림청·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및 인터넷 메인포털 배너를 활용하여 산림청이 추천하는
산림관광 명소·코스를 소개
2. 민간참여 콘텐츠 개발 공모 시범사업 추진 및 단계적 확대
가. 창엄 아이디어 보유공동체(마을·사회적기업, 공정여행사 등) 및 청년층 등을 대상으로 산림관광
상품 및 콘텐츠 개발 공모사업 추진
나. 공모전에 당선된 기업·단체·청년 등이 콘텐츠·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는 경우, 산림관광자원
개방 및 운영비 지원 등의 협력 ·지원체계 마련
3. 산림관광자원을 지역상생 인프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 확대
가. 자연휴양림, 숲체원 등 숙박·체험형 시설(공간)에 로컬푸드판매점, 식당, 매점 등의 운영을
마을기업·협동조합 등에 위탁 등 협력체계 구축
나. 지역의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등이 숲속결혼식·음악회 등의 상품을 개발·판매할 수 있도록
시설·공간 개방 확대
4. 그 밖에 좋은 의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