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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8년 06월 12일 시작되어 총15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산림청과 함께 떠나는 FOREST 숲여행, 효과적인 홍보방법은?
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산림청님의 의견정리2018.08.06

국민생각함 1차 대화하기 결과를 반영한 "산림청과 함께 떠나는 forest 숲여행" 효과적인 홍보방법 설문을 실시한 결과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자업로드이미지

ㅇ 산림청에서는 전국의 산림복지시설과 아름다운 산림경관 등 산림관광 매력자원을 지역의 자연·생활

    ·문화·역사자원과 연계·융합하고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산림관광 생태계 조성을 추진

 

ㅇ 산림관광에 대한 국민 인지도 확산을 위해 대중에게 친숙한 미식숲여행, 일상숲, 힐링숲여행 등

     '숲여행'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며 방문유형에 따라 계절·테마별로 명소와 코스를 발굴

 

ㅇ 산림관광자원을 활용한 숲여행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효과적인 홍보방법을 국민 여러분의 다양한

    생각과 좋은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 산림관광자원 : 산림복지시설(자연휴양림, 숲체원, 산림욕장, 레포츠단지, 치유의 숲 등), 명품숲, 

     수목원, 정원, 산촌 등

 

<설문지>

1. 다양한 매체 및 방식을 통해 산림관광 명소·코스 홍보 강화

    가. 산림관광자원 특성에 따라 다양한 계층의 패널을 모집·초대하여 주제에 맞는 숲·문화·

           역사 체험 등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명소·코스 홍보 

    나. 산림청·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및 인터넷 메인포털 배너를 활용하여 산림청이 추천하는 

           산림관광 명소·코스를 소개

 

2. 민간참여 콘텐츠 개발 공모 시범사업 추진 및 단계적 확대

    가. 창엄 아이디어 보유공동체(마을·사회적기업, 공정여행사 등) 및 청년층 등을 대상으로 산림관광

          상품 및 콘텐츠 개발 공모사업 추진

    나. 공모전에 당선된 기업·단체·청년 등이 콘텐츠·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는 경우, 산림관광자원 

          개방 및 운영비 지원 등의 협력 ·지원체계 마련

 

3. 산림관광자원을 지역상생 인프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 확대

    가. 자연휴양림, 숲체원 등 숙박·체험형 시설(공간)에 로컬푸드판매점, 식당, 매점 등의 운영을 

          마을기업·협동조합 등에 위탁 등 협력체계 구축

    나. 지역의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등이 숲속결혼식·음악회 등의 상품을 개발·판매할 수 있도록 

           시설·공간 개방 확대


4. 그 밖에 좋은 의견 ... 


투표 결과
총 참여인원 : 14│ 실시기간 : 2018-07-16~2018-07-30
1.다양한 매체 및 방식을 통해 산림관광 명소·코스 홍보 강화 6명(42.85%)
2.민간참여 콘텐츠 개발 공모 시범사업 추진 2명(14.28%)
3.산림관광자원을 지역상생 인프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 확대 6명(42.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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