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민원서비스 제고를 위한 의견수렴 결과
산업부 민원서비스 제고를 위한 설문조사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고,
설문 결과는 2024년 산업통상자원부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설문조사 개요>
ㅇ 조사기간 및 방법 : 2024.3.19.~4.2.,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
ㅇ 조사대상 및 참여자수 : 對국민 설문조사, 총 805명
ㅇ 조사내용 : 민원서비스 제고방안 의견수렴
<설문결과>
ㅇ 민원서비스 개선사항
- 공정·신속한 민원처리(근거제시, 기한준수 등) : 33.4%
- 성실한 답변, 친절한 응답 : 22.5%
- 민원담당자의 전문성 강화 : 20.6%
- 정확한 민원정보 제공(신청방법 등 현행화) : 15.8% 등
ㅇ 기타의견
- 신속.친절한 처리, 절차 간소화 등 67명
- 전문성 강화 및 적극적인 처리 43명
- 소통 활성화 및 홍보 강화 56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