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04월 07일 시작되어 총 98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호수공원 및 중앙공원 텐트, 그늘막 설치에 대한 의견 수렴
화창한 봄철, 많은 가족분들과 연인분들을 비롯 친구들과 함께 삼삼오오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호수공원과 중앙공원을 찾고 있습니다.
 
2020년도에는 많은 분들께서 호수공원에 텐트와 그늘막을 설치하고 코로나19로 인한 답답한 마음을 해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계셨습니다.
 
하지만, 공원내 텐트, 그늘막 설치는 불법이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49(도시공원 등에서의 금지행위) 1항 제6호와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벌률 시행령50(도시공원 등에서의 금지행위) 1호 지정된 장소 외의 장소에서의 야영행위의 금지에 해당하여
공원내에서는 지정된 장소외 야영행위
(텐트, 그늘막 설치)는 안됩니다.
 
공원을 이용하시는 많은 분들께서 공원내 텐트 설치 단속과 허용을 놓고 의견을 주시고 있습니다.

공원내 텐트, 그늘막 설치에 대한 보다 많은 분들의 찬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의견 수렴을 통해 호수공원과 중앙공원의 무분별한 텐트, 그늘막 설치를 줄이고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세종시민들의 대표 휴식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투표 결과
총 참여인원 : 84 │ 실시기간 : 2021-04-07~2021-05-07
공원내 휴식 공간을 위한 전반적인 텐트, 그늘막 설치 찬성합니다. 29명(34.52%)
공원내 무분별한 텐트, 그늘막 설치 반대합니다. 29명(34.52%)
공원내 텐트, 그늘막 설치가 가능한 지정된 장소 운영을 찬성합니다. 26명(30.95%)

※ 건전한 토론을 위해서 비방·욕설·도배 등 토론을 방해하거나 토론과 무관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1000
대나무의 활용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세요~

산림바이오소재연구소는 산림바이오소재의 산업화 자원을 선도하는 연구기관으로 나아가기 위하여 산림생명자원의 가치발굴 및 실용화 기술 개발연구를 위한 미션을 수행중에 있습니다.   이에 산림생명자원 중 대나무의 가치증진을 위한 활용방안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제안해 주세요 라는 질문에 댓글로 귀중한 시간을 내어 많은 의견들을 주셨습니다.  생각의 탄생과 발전의 과정을 거치면서 많은 소중한 의견들이 분야별 활용방안으로 체계화 되었습니다. 정부  :  대나무의 탄소저감효과 및 환경개선효과 등을 활용하여 탄소중립정책, 기후변화 대응 등에 반영 필요 학회  :  대나무에 대한 연구 필요 산업  :  대나무의 각종 소재화            1. 생활소재(린넨, 칫솔, 빨대, 에센셜오일, 가구, 싱크대 등)            2. 정원소재(옥상정원, 아파트정원, 관상용정원, 실내정원 , 가로수 등)            3. 건축소재(숲길, 법면보호, 그늘막, 숯, 흡착제, 토양개량제 등)            4. 식용소재(된장, 수액, 죽순 등) 대나무도 우리나라 산림생명자원이므로 국가연구기관에서 모니터링 등 지속적인 연구가 필요합니다. 국민들의 의견수렴 및 국민들의 관심과 호응이 대나무의 가치증진에 가장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총0명 참여
코로나19선별검사소 운영개선과 홈페이지는 누구를 위하여 있는가?

오늘 11시 30분이 지나서 종합운동장 안쪽 꼭때기 구석진곳에 있는 코로나 선별검사소에 갔었다. 직업상 필요해서 물어물어 버스를 타고 경찰서 입구에 내렸다. 그런데 거기서부터 검사소까지 아주아주 가파른 고갯길과 10번입구까지 가는시간이 버스를 탄 시간보다 더 길고 엉청나게 힘들었다. 헐떡이며 도착하니 다짜고짜 핸드폰 키세요 큐알마크에 대세요. 아이 그렇게하는게 아니라니깐. 이리 줘보세요. 손가락 몇번 왔다갔다. 한솟으로 휙 한손으로 주면서(건너 책상 여자보고 뭐 먹찌?하연서)이렇게 하는거예요. 내가 어떻게요?하니 아이 이젠됬다고요. 됬으니까 다음칸으로 가세요. 어디요?하니 아이앞에2번 있자나요. 지나가려니 입구에서 나보다 키큰 남자가 교통정리 방망이를 잡고 반대쪽 손바닥을 치면서 턱으로 쩌기쩌기 한다.텐트안에는 아무도 없었다. 내가 저기요하니 텐트 끝쪽에서오면서 에이 점심시간 다되서 받으면 에이 하면서 온다. 가다가오는듯 볼멘소리로 크게 손 소독하고 장갑끼고 다음칸으로 가면되요. 화살표가 보이지 않아서 어디로?하니 아이 저기 문있자나요?한다. 아쉬움에 아무말못하고 추운날히인지 화장실이 필요해 물어보니 나가서 끝에 보이는게 화장실이란다. 나와서보니 건물도 남.여구분하는 그림도 알아볼수있는 화살표나 팻말도없다. 걸을 자신이없어 택시회사 전화를하는데 뒤에오신 아즈머니들에게 오전접수 끝났어요. 한시넘어서 다시오세요. 아이 오지 말라니깐. 우리 밥먹어야돼요. 아주머니들 우리동네가는버스가얼마없어서그러는데 어떻게좀 봐줘.직원이 하는말 아이 오전 접수 끝났다고 몇번을 말해요. 이따가 다시 와요. 키큰 남자둘중 하나는 흥얼거리고 하나는 휘파람불며 아까 그 방멩이 빙글빙글 돌리면서 검사소 입구 반대쪽을 향했다. 이것이 오늘 눈으로 본 훌륭한(갑갑질)검사소의 모습이었다. 사무실 담당자를 찾으려고 시청 홈페이지를 클릭하니 너무 화려해서 찾을수가없고 간신히 찾으면 없어진 전화이고 업무따라 직원을 찾으니 다른부서의 코로나 담당자이고 홈페이지라고하니 담당자 집에있는 페이지인가보다. 화려함보다 쉽게 디가가는 초기화면이 더 좋을텐데. 아참 어떤사람 사진은 제대로 관리하납봐? 그리고 1422-42 가급적 늦게받고 다 물어보고나서는 그때서 아~~이거는 제가 말씀드릴수없구요 ㅇㅇ과 ㅇㅇ팀이예요.돌려드릴께요. 신호는 가는데 전화안받음. 다시전화해서 거기팀 몆번이고 담당자이름이 뮈예요 물으면 탐당자 이름은 모르구요 전화는 돌려드릴께요. 뭐라고 물어보기도전에 띠리리리리 전환중입니다. 잠시만기다려주세요. ㅋㅋㅋㅎㅎㅎ 코로나선별검사소. 홈페이지담당자. 1422-42 안내 정말 훌륭들하십니다. 앞으로도 쭉~~~~~ 이렇게 할 꺼지요? 대다수 불쌍하고 안타카운분들 어디가서 하소연도 못하고 그렇다고 바꾸지도 못하고. 우짜면 좋노@@@@@@

총0명 참여
우리 학교숲을 어떻게 잘 가꾸고 활용할 수 있을까요?

우리 학교숲을 잘 가꾸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탄생 단계> □ 학교숲의 정의    ㅇ「초·중등교육법」제2조에 따른 학교와 그 주변지역에서 학습환경 개선과 자연학습 교육 등을 위하여 조성·관리하는 산림 및        수목을 말한다. □ 전국 학교숲 조성사업 현황(2021년 기준) * 붙임파일 참고   ㅇ 총 2,083개소이며, 초등학교 1,080개소, 중학교 527개소, 고등학교 440개소, 특수학교 36개소입니다. □  학교숲 효과 * 붙임파일 참고   ㅇ 교육적 효과 : 집중력, 호기심, 정서적균형, 환경인식, 학습태도, 애교심 증가   ㅇ 경관·사회·환경적 효과 : 도심안 녹색공간 제공, 학생들의 친목도모, 도심 안 미세먼지·열섬 등 저하   ㅇ 보건적 효과 : 분노감, 행동공격성, 적대감 감소 □  활용 및 사후관리 예시 * 붙임파일 참고     ㅇ 활용분야       - 학교숲을 활용하여 학교숲 안 야외 음악회, 숲해설 등 교육프로그램       - 짚풀공예체험, 천연염색, 아치형 그늘막(파고라)에 조롱박, 단호박 식재 등 체험활동     ㅇ 사후관리분야       - 주기적인 수목병해충 예찰 등 수목관리       - 학교숲과 연계한 정원 만들기(식목행사 등) 등 학교숲 확대조성   <발전단계> 학교숲을 잘 가꾸고 활용할 수 있는 우수 방법 선정을 위한 투표 진행('22.11.28 ~ 12.7)   *투표정보 보기란 참고    

총25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