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상담 중 욕설 및 폭언 대응방안에 대한 국민 의견 설문
평소 국토교통행정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전주국토관리사무소에서는 민원 상담 시 담당 공무원에게 욕설‧폭언 등이 지속될 경우 전화를 종료하는 조치에 대해 국민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자 설문조사를 실시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민원인과의 통화 중 욕설 또는 심한 폭언이 지속될 경우, 담당 공무원이 즉시 전화를 종료하는 조치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2. 담당 공무원이 욕설·폭언 등 부적절한 언행에 대해 사전 경고(예: “이러한 언행이 지속될 경우 전화를 종료하겠습니다”) 후 전화를 끊는 것은 적합하다고 생각하십니까?
3. 민원인의 욕설·폭언으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하는 차원에서, 전화 종료 외에 어떤 추가적인 조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복수응답 가능)
4. 과도한 욕설이나 폭언을 하지 않고도 민원을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우리 소 민원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전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