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08월 07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보여주고 읽어주는 민원 안내' 서비스 이용 관련 의견 수렴 결과
'보여주고 읽어주는 민원 안내' 서비스 이용 관련 의견 수렴에 많은 의견 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결과(설문 조사 전체 39명 참여)
- 질문1. 보여주기(QR코드) 및 읽어주기(음성안내) 민원 안내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가?
 → 예(64.1%, 25명) / 아니오(35.9%, 14명)
- 질문2. 보여주기(QR코드) 및 읽어주기(음성안내) 민원 안내 서비스의 전반적인 만족도는?
 → '만족'이상 97.4%(38명) 
- 질문3. 보여주기(QR코드) 및 읽어주기(음성안내) 민원 안내 서비스의 접근성과 정보전달력에 대한 만족도는?
 → '만족'이상 89.7%(35명) 
- 질문4. 민원 취약 계층(고령자, 장애인 등)에 대한 배려 수준은?
 → '만족'이상 87.2%(34명)
 - 질문5. 민원 서류 작성 시 도움의 정도는?
 → '만족'이상 92.3%(36명)
 - 질문6.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부분은?
 → QR코드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추가 안내 서비스 필요, 서비스 홍보 강화, 음성안내의 친근한 목소리 등
 - 질문7.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부분은?
 → 문자설명추가(29.7%, 11명), 다국어안내(24.3%, 9명), 수어영상안내(16.2%, 6명), 챗봇연계(29.7%, 11명)
 - 질문8. 기타의견
 → 해당 사항 없음

의견 수렴 결과를 토대로 내부 검토 후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