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 민원취약계층을 위한 민원서비스 개선 아이디어를 듣습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누구나 편리하게 민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장애인, 외국인, 임산부, 어르신 등 민원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민원취약계층: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조의2 기준)
현재 운영 중인 주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제증명 민원 사전 예약서비스
- 취약계층 우선창구 운영
- 장애인 도움벨 설치(주차장, 민원실)
- 민원편의용품 비치 (점자 안내책자, 음성증폭기, 확대경, 휠체어, 전동식 조절형 책상 등)
- 영유아 전용의자 제공
- 점자(음성) 안내판
- 외국어 동시통역기 및 서식 외국어 번역본 제공
- 외국어 홈페이지 운영
-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점자 디스플레이, 확대용 화면)
- 휠체어 이용객을 위한 별도 출입구 설치
- 돋보기판 책자, 큰글자 키보드, 민원서식 견본 QR코드, 수어통역 안내 QR코드 비치
이 외에도, 더욱 따뜻하고 편리한 민원 환경을 만들기 위해 여러분의 소중한 아이디어를 듣고자 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 민원취약계층 서비스,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여러분의 의견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