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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07월 16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국방민원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의견수렴 결과
이 생각은 "국방민원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의견수렴"에서 출발하였습니다.
ㅁ 안녕하십니까?
국망민원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설문에 적극 참여해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드리며
의견수렴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ㅇ 설문기간: 25.7.16.~7.30.
 ㅇ 설문결과
   1. 국방민원 서비스 이용 여부
      - 예/아니오: 각 2명(각 50%)
   2, 국방민원 이용방식
      - 홈페이지(국민신문고 등 온라인 민원): 4명(57.1%)
      - 전화/방문/우편: 각 1명(각 14.3%)
   3.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편했던 점
      - 처리지연/불친절한 응대/복잡한 절차/불명확한 안내: 각 2명(각 22.2%)
      - 불편한 점 없음: 1명(11.1%)
   4. 국방민원의 개선이 필요한 사항
      - 민원 처리 속도/친절한 응대: 각 1명(각 25%)
      - 온라인 민원 시스템의 편의성: 2명(50%)
   5. 국방민원에 도입이 필요한 기능이나 서비스
      - AI기반 민원상담 도입, 모바일 전용앱 구축, 장애인 및 고령자 대상 음성기반 기능 등

이상입니다. 주신 의견은 업무에 참고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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