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0년 11월 10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평화산림이니셔티브와 사업 대상지 제안 요청

ㅇ 평화산림이니셔티브는 우리나라가 주도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로, 유엔사막화방지협약(UNCCD) 사무국이 이행하고, 향후 2021-2030 기간 유엔 생태계복원 10개년과 결을 같이하며 발전시켜 나갈 국제산림협력 사업임

  - 사업 대상지와 관련, 아래와 같은 제안을 더욱 발전시킬 필요
   1) 우리나라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국가: 몽골을 예로 들어, 기후위기에 취약한 국가에 PFI를 적용할 필요성을 강조하며 우리나라의 온실가스 감축의무를 더욱 강력히 이행할 필요성을 제시
   2) 평화 증진 및 신뢰 구축 사업이라는 점을 감안: 아프리카 및 개발도상국에 적용해야한다는 의견
   3) 국가간 접경지역을 우선 검토
   4) 민족간 갈등지역을 검토: 중국을 예로 들어, 소수민족간 갈등 사례를 검토하여 향후 양자 협력 등을 통해 더욱 발전시켜나갈 필요
   5) 기타: PFI가 소수 국가에서의 이행을 시작으로, 평화가 필요한 전 세계를 대상으로 이행될 수 있기를 희망


ㅇ 위의 국민 제안 의견을 UNCCD 사무국 및 잠재 파트너 등과 공유하고 사업 대상지 발굴 및 확대 노력에 반영할 필요
0/1000
평화산림이니셔티브(PFI) 사업을 하기에 가장 적합한 나라는 어디일까요?


 안녕하세요. 내 삶을 바꾸는 숲, 숲속의 대한민국을 만드는 산 림 청입니다.

 산림청에서는, 세계 3대 환경협약 중 하나인 유엔사막화방지협약(UNCCD) 사무국과 함께 2019년부터 평화산림이니셔티브(Peace Forest Initiative, PFI)라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요!
 
 이 사업은 이웃한 국가 간 접경지역의 황폐화된 산림과 토지를 함께 복원함으로써 국가(민족) 간 서로 신뢰를 쌓고 평화를 증진하고자 하는 국제적인 정책 프로그램입니다! 

 우리나라 문재인 대통령님은 지난 5월 서울에서 개최된 P4G 정상회의에서 "한국은 2019년 평화산림이니셔티브를 제시해 분쟁지역에서 생명의 근원인 땅과 숲을 되살리고, 평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라고 언급하시는 등 PFI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도 하셨답니다.
 smileyyes

 현재는, UNCCD 사무국과 함께 PFI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의향을 나타낸 아이티, 도미니카공화국,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등을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프로젝트를 개발 중입니다~!

 여러분 ! 전 세계적으로 PFI를 확산하기 위해서는 세계 각지 어떤 곳들이 사업지로 적합할까요? 간단한 이유와 함께 제안하여 주신다면 저희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wink 

 

총3명 참여
평화산림이니셔티브(Peace Forest Initiative)가 가장 필요한 곳은 어디일까요?

ㅇ 산림청은 PFI를 전 세계 평화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만들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적절하고 적합한 PFI 사업대상지를 선정  해서 시범사업을 잘 이행해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난 생각의 탄생 글에서 언급했었었는데요! :)

ㅇ PFI의 산림사업을 통한 평화증진과 같은 개념을 적용할 수 있거나, 혹은 PFI를 가장 필요로 하는 곳에는 어떤 곳들이 있을지 여러분의 많은 아이디어를 부탁드렸었는데요! 
 
  - 국가간 접경지역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적용되어야 할 것이라는 의견, 사막화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몽골, 소수민족들이 모여 살고 있는 중국, 아프리카와 개발 도상국 등에 필요하다는 등 국가사례를 들어 제안해주신 내용 모두 의미 있는 제안이었습니다. ^^ 감사드립니다.

ㅇ 이번 '생각의발전' 시간을 통해서는 다양한 관점에서의 의견을 더 많이 들어보고자 합니다. 저희는 PFI의 이행을 통해서 사업 대상지에서의 산림복원 활동과 함께 지역주민들의 소득창출, 민족이나 접경지역간 갈등의 완화로 인한 평화 증진까지 ! 연쇄적인 긍정적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이전과 같이 국가 사례를 들어 사업대상지를 제안해주셔도 되고, 어떤 성격을 가진 사업대상지가 PFI의 이행에 알맞을 지역일지 의견도 환영입니다!
  - 앞으로의 PFI 이행에 대한 어떠한 제안사항도 감사히 받겠습니다 :)

 

wink
PFI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총0명 참여
평화산림이니셔티브(Peace Forest Initiative)가 가장 필요한 곳은 어디일까요?

ㅇ 분쟁 가능성이 있거나 자연재해에 취약한 접경 국가에 나무를 심는 '평화 산림 이니셔티브(Peace Forest Initiative, PFI)' 프로젝트가 2019년 유엔사막화방지협약을 통해 시작되었습니다!

  - 실제로 분쟁과 갈등 상황에서 살고있는 인구는 전세계에 약 18억명 정도나 된다고 해요. 이러한 상황에 놓인 경우 자연자원의 고갈과, 산림 황폐화, 식량부족과 같은 위기를 많이 겪는다고 합니다.

ㅇ 산림청은 PFI를 전 세계 평화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만들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적절하고 적합한 PFI 사업대상지를 선정  해서 시범사업을 잘 이행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ㅇ PFI의 산림사업을 통한 평화증진과 같은 개념을 적용할 수 있거나, 혹은
PFI를 가장 필요로 하는 곳에는 어떤 곳들이 있을까요? 여러분의 많은 아이디어를 부탁드립니다. 국가간 접경지역? 자연재해가 취약한 나라? 어떠한 의견도 환영입니다. ^ㅡ^

  - 실제로 독일의 그린벨트(그뤼네스반트), 에콰도르-페루의 Cordillera Del Co´ndor 평화공원과 같이 산림협력을 통해 성공적으로 평화와 안보를 증진시킨 국제적 사례들도 있으니 참고 부탁드려요. :)
 

wink
PFI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총5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