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7년 07월 31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국유림 자작나무 명품숲을 활용한 다양한 관광인프라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ㅇ 자작나무 숲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증가와 지속적인 방문을 위해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실버,유아,가족 등) 개발 및 관광코스(주변 마을회관, 폐교 등 이용한 캠핑장 및 산촌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당일형 탐방에서 체류형 복합관광으로 유도할 예정입니다. 

ㅇ 자작나무숲을 관리하는 산림청(국가), 자작나무숲과 연계한 관광인프라를 구축하는 인제군(지자체), 각종 문화ㆍ체험시설 운영 하는 지역주민(민간)간의 협의체 구성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며, 현재 자작나무마을법인이 농산물판매장에서 인제특산물을 판매하는 등 앞으로 지역주민의 고른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는 제도로 발전시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용자 업로드 이미지


0/1000
국유림 자작나무 명품숲을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북부지방산림청은 생태경관적으로 우수한 국유림을 활용한 산촌활성화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인제 자작나무숲은 인제읍 원대리 원대봉 자락에 조성한 138ha 규모의 자작나무 숲으로, 우수한 산림경관 자원으로서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지입니다.

 

탐방객에게 산림 휴양 치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서 나아가 지역 소득 창출 등 시너지 효과를 올릴 수 있는 거점 역할을 수행하도록 자작나무 숲에 대한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 중이며, 이를 위해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사용자 업로드 이미지


자작나무 숲은 2012년 1만4천여 명의 방문객이 찾은 것을 시작으로 2016년 23만여 명이 찾는 등 방문객이 꾸준히 늘어 명실상부한 인제군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강원도의 대표적 산림생태관광지로서 차별화된 핵심아이템 선정, 자작나무 숲에 대한 브랜드화 및 재방문을 위한 탐방 프로그램 제안, 지역경제 핵심 관광 인프라에 대한 지속적인 유지,관리 방안 등 다양한 국민여러분의 자유로운 의견 참여를 통해 수요자 중심의 정책을 마련하고 추진 하고자 합니다.

사용자 업로드 이미지


북부지방산림청에서는 탐방객의 수요를 충족하며 안전하고 쾌적한 자작나무숲 탐방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지역 주민의 수익사업으로 활용 가능한 컨텐츠 및 효율적인 운영,관리 방향에 대하여 국민 여러분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지역 명품숲과 연계한 지역주민의 소득향상과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 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업로드 이미지

총48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