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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8년 11월 05일 시작되어 총19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민원 빅데이터 현황판 서비스명을 찾아라!!
이 생각은 "민원 빅데이터 현황판 서비스명을 찾아라!!"에서 출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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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에서는 국민신문고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수되는 연간 530여만건(2017년 기준)의 민원 데이터가 수집되는 "민원정보분석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러한 국민의 소리를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하여 정부정책 및 제도개선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각 기관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민원분석 정보를 국민께도 보여드리는 '민원 빅데이터 현황판'을 개통할 예정이며,  

1차 국민생각함 아이디어 공모(2018.11.7.~22) 및 전문가 의견 수렴 등을 거쳐 나온 6개의 후보작에 대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한 후 이름을 최종적으로 결정하려고 합니다.


국민생각함 참여자분들은 아래 내용을 자알~ 살펴보시고 보다 알기 쉽고 부르기 편한, 서비스의 내용을 잘 나타내는 명칭을 골라주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하세요!


< 후보작 6 >

1. 한 눈에 보는 민원 빅데이터
: 서비스의 본질을 태그라인(한 눈에 보는)과 네이밍(민원 빅데이터)으로 알기 쉽게 표현
2. 빅데이터로 보는 민원
: 민원 통계 및 분석 정보를 통해 민원현황을 파악하는 서비스 컨셉을 표현
3. 민원 데이터랩
: 민원 정보 분석을 통해 공공서비스의 개선을 모색하는 서비스 비전에 초점을 맞춘 네이밍
4. 민원분석소
: 다양한 민원정보를 분석·제공하는 서비스의 기능적 특징에 초점을 맞추어 네이밍
5. 국민소리함
: 주·월간 단위로 발간되는 ‘국민의 소리’ 자료와 연계되어 표현
6. 민원정보 현황
: 서비스의 특징 중 실시간 제공(현황)에 초점

완료된 설문
현재 참여인원은 164명 입니다. 결과보기
  • 질문1. 이 외에 다른 의견이 있으시면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2. [필수] 민원 빅데이터 현황판 서비스명 중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이름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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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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