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6년 09월 01일 시작되어 총 38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항공기상청, 찾아가는 기상과학교실 설문조사
안녕하십니까?

바쁘신 가운데 설문에 응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항공기상청은 영종도 내 지역주민과 어린이들의 기상이론에 대한 이해 확산을 위해 ‘찾아가는 기상과학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이론과 실험을 통한 재미있는 기상과학의 이해의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다 더 나은 교육을 위해 국민들의 고견을 수렴하고자 하오니 잠시만 시간을 내어 솔직하게 응답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문조사에 주신 의견은 다른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바쁘시더라도 설문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찾아가는 기상과학교실』운영

□ 배경 및 목적
○ 지역주민과의 소통기회 부족과 기상과학에 대한 어린이들의 인식 부족
○ 재미있는 기상실험을 통해 기상이론에 대한 이해 확산 및 항공기상청에 대한 이미지 제고

□ 기상과학교실 개요
○ 대 상 : 지역 주민 및 초등학생
○ 내 용 : 실험을 통해 배우는 재미있는 과학교실 운영
- (과학이론의 이해) 이론과 실험을 통한 학생들에게 재미있는 과학이론의 이해
- (간이온도계 만들기) 온도에 따라 유리병 속의 물기둥 높이가 달라지는 원리를 이용한 간이 온도계 만들기
- (간이풍향풍속계 만들기) 종이실험키트를 조립하여 간이풍향풍속계 만들기
- (간이잠수함 만들기) 물이 가득 들어있는 패트병에 실험키트를 넣고 수압에 따라 실험키트가 움직이는 원리를 이용한 간이잠수함 만들기
- (물속 불꽃놀이 만들기)기다란 투명관에 물과 시험관을 넣은 후 투명관을 180° 회전시켜 부력에 의해 시험관이 움직이는 원리를 이용한 물속 불꽃놀이 만들기
- (일기도 그리기)동아시아지역이 그려진 종이일기도에 등압선, 고·저기압, 전선 등 그리기

□ 기대효과
○ 간단하고 재미있는 실험을 통해 지역주민들과 미래 기상인재들에게 기상과학에 대한 이해 증진과 항공기상청 이미지 제고에 기여
완료된 설문
현재 참여인원은 38명 입니다. 결과보기
  • 질문1. [필수] 귀하의 성별은 어떻게 되십니까?
  • 질문2. [필수] 귀하의 연령은 어떻게 되십니까?
  • 질문3. [필수] 귀하 또는 귀하의 자녀가 항공기상청의 '찾아가는 기상과학교실' 수업에 참여한 적이 있으십니까?
  • 질문4. [필수] 항공기상청의 '찾아가는 기상과학교실'의 참여기회가 제공된다면 참여할 의향이 있으십니까?
  • 질문5. [필수] 다음의 기상과학교실 수업 내용 중 가장 도움이 될만한 콘텐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질문6. [필수] 항공기상청의 '찾아가는 기상과학교실'은 몇회 실시되는 것이 적정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질문7. [필수] '찾아가는 기상과학교실' 대상은 어느 연령대가 적정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질문8. [필수] '찾아가는 기상과학교실'이 국민의 기상업무 이해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질문9. [필수] '찾아가는 기상과학교실'에 대하여 건의사항이나 의견을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 참여기간 : 2016-09-02~2016-09-20(24시 종료)
  • 관련주제 : 고용노동>기타
0/1000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