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9년 11월 15일 시작되어 총 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2020년 거제시 관광상품(관광기념품/아이디어/먹거리)공모전
거제의 문화, 관광지, 축제 등을 상징적으로 대표할 수 있는 관광 상품을 개발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2020년 거제시 관광상품 공모전」을 개최하오니 많은 참여 및 홍보 바랍니다.

○ 공모분야 : 관광기념품 분야, 아이디어 분야, 먹거리(간식류) 분야
 ○ 공모주제

    • 거제의 문화, 관광지, 축제 등을 상징적으로 대표할 수 있는 관광상품
    • 최근 관광트랜드를 반영한 현대적 디자인과 창의적이고 실용성 있는 관광상품
 ○ 공고기간 : 2019. 11. 15(금) ~ 2020. 3. 16(월) [4개월]
 ○ 응모방법 : 온라인 접수, 방문접수, 우편접수
 ○ 응모자격 : 제한 없음
 ○ 접수기간
   • 온라인 서류접수 : 2020. 3. 13(금) ~ 3. 18(수) [6일간]
   • 물품 접수 (관광기념품/먹거리 분야)
    - 관광기념품 : 2020. 3. 9(월) ~ 3. 18(수) 10:00~17:00 [8일간, 휴일제외]

    - 먹거리(간식류) : 2020. 3. 16(월) ~ 3. 18(수) 10:00~17:00 [3일간]
 ○ 심사방법 : 1차 심사 + 2차 심사 점수합산
   • 관광기념품/아이디어 분야 : 1차 선호도 심사(60%)+2차 전문가 심사(40%)
   • 먹거리(간식류) 분야 : 1차 선호도 심사(30%)+2차 전문가 품평 심사(70%)
 ○ 입상작 발표 : 2020년 5월중 홈페이지 및 개별통보
 ○ 시상식 및 입상작 전시회 : 2020. 6월중
 
0/1000
공공주택관리 감사요청

거제시 아주동 대동다숲 아파트에 실고있는 사람입니다 아주동 대동다숲은 15년 된 아파트로서 현재까지 태성위탁업체에서 파견된 관리소장에 의해 아파트관리가 운영되어 왔습니다 이런가운데 최근 통장선출문제와 관리실직원 임금인상문제 이로인한 입주민 정보유출문제로 입대위원간 주민간 갈등과 불신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런가운데 최근 태성업체와의 재계약문제를 위한 주민투표가 진행되고 차기입대위구성을 위한 동대표선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수의 입주민여론은 관리업체를 바꾸어야 한다는 의견이고 일부입대위는 현재 업체가 게속 맡아야 한다는 주장입니다 이런가운데 현 회장을 지지히는 일부 입대위원들이 관리소장과 관리업제교체를 요구하는 입대위원들을 해임하고 징계하겠다는 임시회의를 개최하겠다는 공고를 하면서 논란과 갈등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차기 입대위구성을 앞두고 임기가 한달남은 입대위윈들의 횡포가 주민들을 위한 입대위운영보다도 관리업체를 위한 입대위로 전락하고 주민들의 불신을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런 상황을 더이싱 지켜볼수 없어서 행정관청에 지도감독 요청을 합니다 그리고 관리주체와 입대위활동 전반에 대한 감사를 요청드리오니 신속한 조치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신)관리소장이 타아파트 입대위회장과 통장을 겸임하고 있는데 이해충돌에 해당되지 않는지 답변바랍니다

총0명 참여
[거제시] 5월 임신 출산교실 운영 안내

계절의 여왕 5월의 거제시 보건소 임신 출산교실 운영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거제시 임신부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힐링~ 아로마 태교교실(대면교실) 0 신청대상 : 거제시 보건소 등록 임신부 20명 0 운영일시 : 2024. 05. 23.(목) 10:00~12:00 0 운영장소 : 거제시 보건소 3층 보건홀 0 신청방법 (QR코드로 접속 -> 네이버 카페 '거제시보건소 모자보건팀')  - 온라인 카페 가입 및 모자보건실 방문 후 '아로마 교실' 참여 신청하기  - 교육일에 보건소 3층 보건홀 방문하여 아로마 교실에 참여하기  - 수업 후 만족도 조사 참여하기(소정의 선물 증정)  꼼지락 교실(비대면 교실) 0 신청대상 : 거제시 보건소 등록 임신부 35명 0 수령기간 : 2024.5.1.(월)~10.(금) 0 후기작성 : 2024.5.7.(화) ~ 14.(화) 0 신청방법  - 온라인 카페 가입 및 모자보건실 방문 후 '꼼지락 태교교실' 신청하기  - 애착인형 만들기 키트를 수령기간 내 보건소 2층 모자보건실 방문하여 수령하기  - 애착인형 만들기를 완성한 후 작품사진과 함께 후기 작성하고 만족도 조사에 참여  - 후기 작성하신 분은 소정의 선물 증정(차후 일정 공지) 0 유의사항  - 프로그램은 대면 / 비대면 교실 중복신청 불가  - 아로마교실은 소수 대면 프로그램으로 꼭~~!!! 참석 가능하신 분만 신청해 주세요. 0 결정방법 : 선착순 접수 마감 0 문의전화 : 거제시 보건소 모자보건팀(055-639-6293~6)  

총0명 참여
2020년 거제시 관광상품(관광기념품/아이디어/먹거리)공모전

거제의 문화, 관광지, 축제 등을 상징적으로 대표할 수 있는 관광 상품을 개발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2020년 거제시 관광상품 공모전」을 개최하오니 많은 참여 및 홍보 바랍니다. ○ 공모분야 : 관광기념품 분야, 아이디어 분야, 먹거리(간식류) 분야  ○ 공모주제     • 거제의 문화, 관광지, 축제 등을 상징적으로 대표할 수 있는 관광상품     • 최근 관광트랜드를 반영한 현대적 디자인과 창의적이고 실용성 있는 관광상품  ○ 공고기간 : 2019. 11. 15(금) ~ 2020. 3. 16(월) [4개월]  ○ 응모방법 : 온라인 접수, 방문접수, 우편접수  ○ 응모자격 : 제한 없음  ○ 접수기간    • 온라인 서류접수 : 2020. 3. 13(금) ~ 3. 18(수) [6일간]    • 물품 접수 (관광기념품/먹거리 분야)     - 관광기념품 : 2020. 3. 9(월) ~ 3. 18(수) 10:00~17:00 [8일간, 휴일제외]     - 먹거리(간식류) : 2020. 3. 16(월) ~ 3. 18(수) 10:00~17:00 [3일간]  ○ 심사방법 : 1차 심사 + 2차 심사 점수합산    • 관광기념품/아이디어 분야 : 1차 선호도 심사(60%)+2차 전문가 심사(40%)    • 먹거리(간식류) 분야 : 1차 선호도 심사(30%)+2차 전문가 품평 심사(70%)  ○ 입상작 발표 : 2020년 5월중 홈페이지 및 개별통보  ○ 시상식 및 입상작 전시회 : 2020. 6월중  

총0명 참여
가을의 문턱 9월, 경남에서 즐기자

가을의 문턱 9월, 경남에서 즐기자   - 주요 축제 외 소규모 축제 및 문화행사도 도내 곳곳에서 열려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가을의 문턱 9월을 함께할 가을축제?문화행사를 소개했다.   먼저 함양군에서는 ‘함양산삼축제’를 9월 6일부터 9월 15일까지 10일간 상림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축제대표프로그램으로 산삼캐기 관련 체험인 ‘황금산삼을 찾아라’, ‘심마니의 여정’, ‘산삼캐기 체험’ 등이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 가족단위 방문객이 상림 숲을 배경으로 모험, 놀이, 소풍 준비 등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밤소풍’도 실시한다. 산양삼 농가와 지역민들이 지역특산물로 꾸미는 함께 ‘저잣거리’ 도 운영한다. 축제장 내에 설치되는 불로장생먹거리 존에서는 ‘심마니 한 끼 밥상’, ‘함양 8미’ 등도 맛볼 수 있다.   하동군에서는 9월 20일부터 10월 6일까지 ‘하동북천 코스모스?메밀꽃 축제’를 북천역 일원에서 개최한다. 기차길 옆 코스모스와 메밀꽃도 운치 있고, 하동 레일바이크로 즐기는 풍광도 멋스럽다.   축제관람 후에는 해발 849m의 금오산에서 출발해 한려해상 절경을 내려다 볼 수 있는 금오산 짚와이어 체험, 지리산 청학동에 위치한 ‘삼성궁’이나 ‘최참판댁’, ‘화개장터’ 등 인근 관광지도 가볼만하다. 하동의 특색 있는 먹거리로는 ‘재첩국’, ‘참게탕’ 등이 있다.   거창군에서는 ‘거창한마당대축제’가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거창스포츠파크 일원에서 열린다.   세부행사로는 ‘제13회 평생학습축제’, ‘제49회 아림예술제’, ‘녹색곳간거창농산물대축제’, ‘자전거tour 창포원소풍’ 등이 있으며, 거창의 특색 있는 먹거리로는 ‘원동갈비찜’이 있다.   또한 산청군에서는 ‘산청한방약초축제’가 9월 27일부터 10월 9일까지 13일간 산청IC입구 축제광장 및 동의보감촌에서 열린다.   산청혜민서에서는 한방진료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고, 동의보감관에서는 동의보감과 한의학의 역사를 소개한다. 한방항노화 약초관에서는 약초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와 약초 구별법을 알려주며, 힐링 마당극 <남명>, <약초골 효자전>, <오작교 아리랑>를 비롯하여 다양한 문화행사와 약초 관련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산청IC 인근 주행사장에서 셔틀 버스로 방문할 수 있는 동의보감촌에서는 각종 ‘약선음식’도 맛볼 수 있다.   아래의 축제 관련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자세한 축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함양산삼축제(http://www.sansamfestival.com) 하동북천하동북천 코스모스?메밀꽃 축제(http://www.cosmosfestival.co.kr/default) 거창한마당 축제(http://www.거창한마당축제.kr/) 산청한방약초축제(http://www.scherb.or.kr)   주요 축제 외에 아기자기한 소규모 축제와 문화행사도 도내 곳곳에서 열린다.   창원시에서는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진해구 속천항 일원에서 ‘진해만 싱싱 수산물 축제’를 개최하고, ‘MBC 가요베스트’, ‘수산물 즉석경매’, ‘어업인 노래자랑’, ‘수산물 시식’ 행사 등을 진행한다.   또한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창원시 마산합포구 산호공원 일원에서는 가을꽃인 꽃무릇을 감상할 수 있는 ‘산호공원 꽃무릇축제’가 개최되는데, 인디밴드들의 버스킹 공연도 열린다.   거제시에서는 둔덕면 청마기념관 인근에서 9월 21일부터 27일까지 ‘청마꽃들축제’가 열린다. 특히 올해부터는 청마 유치환을 기리는 ‘청마문학제’와 함께 진행한다. 12ha의 꽃밭과 포도, 한우 등 지역특산물 장터도 운영된다.   의령군에서도 ‘칠곡 신포숲과 함께하는 메밀꽃 축제’가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칠곡면 신포숲 일원에서 개최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메밀꽃길걷기’, ‘신포숲 힐링체험’ 등이 있으며, 9월 6일부터 8일까지는 ‘청춘, 보고 놀고 즐기다’라는 주제로 의령읍 의병교 일원에서 ‘의령 청춘영화제’가 열린다. ‘영화상영’, ‘영화 OX 퀴즈왕 선발대회’, ‘디제잉 댄스파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이와 관련해 류명현 경상남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가족단위 나들이가 많은 가을에 경남 곳곳에서 즐길거리, 먹을거리가 풍부한 축제와 문화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행사장에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방문하여 가을의 풍성함을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총3명 참여
[하남 제안왕] Selfie 활용을 통한 미사호수공원 및 하남시 온라인 브랜딩 전략 강화를 위한 제안

※ 본 제안은 2023년 제안 공모 「하남 제안왕」 본선 진출 제안입니다.    시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통하여 보완, 숙성하여 하남시 정책에 반영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다양한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 ○ 제안개요    - 원격셀피 기술을 활용해 미사호수공원 관광 경험을 높이고 하남시의 브랜딩 전략을 강화 ○ 현황과 문제점 1)소통 채널 제한: 2020년 하남시가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22%만이 시 소식과 행사를 알고 있었다고 합니다. 설문조사는 또한 시민들에게 가장 일반적인 정보 출처는 제한된 청중에게만 전달되는 지역 신문임을 보여주는 대목입니다.이것은 현재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모든 주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되지 않고 있음을 나타낸다고 볼수 있습니다. 2)브랜딩 전략 부재: 하남시는 풍부한 역사, 문화, 볼거리를 보유하고 있으나 이러한 특성을 외부에 알리기 위한 명확한 브랜딩 전략이 수립되지 않았습니다. 수원, 부천 등 인근 도시에 비해 관광객이 적다는 데이터값을 근거에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수원은 2019년 700만 명을 넘었지만 하남은 같은 해 60만명 수준으로 전반적으로 신선하고 새로운 전략의 아이템 구성이 필요한 상태로 보입니다. 3)소셜미디어 활용 및 언급량 부족: 최근 소셜미디어 플랫폼이 급격히 대중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하남은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시민들과 소식 및 정보를 공유하고 외부인에게 알리는데 다소 활용도가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관리 플랫폼 훗스위트(Hootsuite)의 조사에 따르면 2020년 하남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참여율은 0.6%에 불과해 대한민국 정부 페이지 평균 참여율 1.7%를 크게 밑돌고 있다고 합니다.특히 지속적 한국관광공사의 빅데이터상 하남시 언급량 추이도 정체적 트렌드로 보여지는 상황임. ○ 개선방안 *제안 아이디어: 새로운 원격셀피 기술을 활용해 미사호수공원 관광 경험을 높이고 하남시의 브랜딩 전략을 강화하고자는 제안입니다. 이 기술을 통해 관광객들은 미사호수공원의 아름다운 풍경과 유입된 방문객들은 초고화질 카메라를 통해 공원내 특정 포토 스팟에 위치후 스마트폰 어플을 통하면 원거리에서 360도 파노라마 사진을 찍게 되고,사진의 왜곡현상없이 풍경부터 인물까지 추억으로 남길수 있는 경험을 즉시 가질수 있으며,가장 중요한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호수공원내의 후기를 즉시 공유 및 확산할수 있는 새로운 체험 및 상호 교감형 아이디어의 내용입니다. *제안 이유: 미사호수공원은 해마다 많은 국내외 방문객들이 찾는 하남시 대표 자랑거리 명소중 한곳 입니다.특히 미사역 개통이후 인근 강동구,송파구등의 유입 방문객이 크게 늘고 있는 상황에서 현재 수준의 하남시의 경험제공은 보다 큰 매력과 새로운 부가 요소도 부족하여 도시의 이미지를 홍보하고, 더 많은 방문객을 유입하려는 기회를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하남시는 미사호수공원내 Selfie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방문객들의 경험을 향상시키며, 보다 상호작용적으로 만들 수 있으며 즉시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스스로 만족한 후기에 대하여 하남시의 이미지를 홍보하고 확산하여 결국은 더 많은 방문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세부 진행 방안: 1 단계: -Selfie 시장조사 및 하남시 관광현황 분석에 따른 타당성 검토. -미사호수공원 등 하남시의 브랜딩 전략을 수립. -미사호수공원에 셀피하남 시스템을 설치하고 직원 교육을 실시. (셀피 카메라 설치 장소의 필요한 허가, 라이선스 및 승인을 얻고 장비를 모니터링하고 유지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검토) -현수막, 포스터, 전단 등 홍보물을 미사호수공원에 제작 설치 . -미사호수공원 및 하남시 관광명소 정보를 담은 하남시 효율적 관광앱 개발 및 런칭 고민. -앱에 대한 홍보 및 관련된 하남시 연계 고객 서비스 계발. 2 단계: -미사호수공원을 최고의 자랑거리로 홍보하고 방문객들이 셀피를 통해 소셜미디어에 공유하도록 하는 미디어 캠페인을 시작. -Selfie시스템을 사용하고 소셜 미디어에 셀피를 공유하는 방문자에게 다양한 프로모션 및 할인혜택을 제공. -미사호수공원과 하남시 관광명소를 패키지 상품으로 제공하기 위해 지역 기업 및 관광단체와 협력 모색. -소셜 미디어 캠페인의 성공을 지속 모니터링 및 필요에 따라 만족도 조사를 통해 중장기 전략을 조정. 중장기: -하남시 타관광지로 Selfie 시스템 확대 모색. -미사호수공원에서의 방문객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가상 및 증강 현실 경험과 같은 새로운 기술을 개발 및 구현. ○ 기대효과 브랜딩 강화: -하남시는 새로운,이색적 브랜딩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함으로써 다른 도시와 차별화되는 강력하고 고유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시의 방문객을 유입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궁극적으로 도시의 경제 활동과 발전을 증대시킬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및 활용 강화: -미사호수공원과 하남시의 노출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등 SNS 플랫폼의 힘을 활용한 종합적인 SNS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제안합니다.해당 전략에는 미사호수공원의 도심속 자연경관과 접근성의 이점을 부각하여 보여주는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고,공원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벤트와 활동을 발행시켜 해당부분을 강조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또한 SNS 이용자 및 인플루언서들과 적극 소통하며 팔로워들이 브랜드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하남시에서의 경험을 공유하도록 유도하는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통해 하남시를 홍보하고 소셜 미디어 페이지에서 더욱더 참여를 높이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시의 기술 및 혁신 강화: -미사호수공원의 매력을 더욱 높이려면 기술과 혁신을 활용하여 방문객에게 새롭고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한 한 가지 방법은 방문객의 전반적인 경험을 지금보다 더욱 향상시키고 공원의 자연미 및 접근성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롭고 신선한 기술을 도입하는 것입니다.이를 바탕으로 축적된 경험과 데이터로 차후 AR 기술을 사용하여 공원의 고유한 기능을 강조하고 역사, 동식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가상 투어의 행정서비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방문객 증가: -Selfie기술을 통해 방문객에게 독특하고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강력한 브랜딩 전략을 통해 하남시를 홍보함으로써 미사 호수 공원과 도시 전체에 대한 관광객의 관심을 높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로 인해 하남시를 찾는 방문객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SG 강화 측면: -방문객을 늘리고 브랜딩 전략을 개선하는 것 외에도 제안된 미사호수공원 프로젝트는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ESG) 목표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이러한 지속 가능한 지자체 우수 사례를 구현하면,미사역과의 동선 연결을 통해 환경 친화적인 활동을 촉진함으로써 장기적 하남시의 탄소 발자국을 줄이고 방문객의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사업은 지역사회에 일자리와 경제적 혜택을 제공하여 지역 사회 및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투명하고 윤리적인 하남시 행정서비스로써 이 프로젝트는 훌륭한 거버넌스와 책임을 촉진하고 지역 사회에 대한 긍정적인 영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감사합니다.

총0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