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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8년 11월 19일 시작되어 총 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자동차 정보의 모든 것, '자동차365'가 추가 제공해야할 정보가 무엇인지 의견을 듣습니다!!
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국토교통부님의 의견정리2018.12.20

향후 상시적으로 의견을 수렴하여 신규 콘텐츠를 개발 보급하겠음

"자동차 365"(www.car365.go.kr,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제공)는 정부 및 민간에 분산되어 제공 중인 자동차 관련 정보서비스를 한 곳에서 종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자동차 소비자인 국민의 합리적인 선택을 도모하기 위하여 '18.3월부터 국토교통부가 운영하는 자동차 종합정보 포털입니다.


신차구입, 운행, 중고차 매매, 폐차 등 자동차 생애 전 주기(Life Cycle)별로 자동차 소유자가 꼭 알아야 할 종합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고 온라인을 통한 무방문 민원 실현을 목적으로 합니다.


현재에도 다양한 자동차 관련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국민 여러분들께서 현장에서 추가로 필요로 하시는 정보 및 서비스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아래 있는 현재 제공 중인 정보 및 서비스를 확인하신 후 추가되었으면 하는 정보 및 서비스가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자동차 365가 제공하는 주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차량등록 및 보험가입비용 정보제공을 통해 소비자 편의 향상

- 차량 등록 시 취득세, 등록면허세 등 소요비용에 대한 사전확인 및 보험가입비용 비교를 통해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 도모


2. 자동차 검사, 주차, 폐차 관련 종합정보 제공

- 포털을 통해 검사소 위치 및 예약, 주차장 검색, 사고 발생 시 조치 요령과 폐차 및 말소등록 절차, 폐차장 위치, 폐차신청 서비스 등 제공


3. 중고차 매매 시 소비자 보호를 위한 필요정보 제공

- 중고차 정비 및 검사 등 자동차 이력조회, 판매자 조회, 매물차량 실제 존재 여부 확인 등을 통해 중고차 소비자 피해 예방 및 중고부품 구입 지원


4. 온라인을 통한 각종 증명서 발급 및 민원처리

- 자동차등록원부 등 각종 증명서 조회 및 발급, 신규 이전 변경등록, 압류 및 저당권 조회 등 온라인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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